국가기관의대선개입 의혹과 관련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시국선언이 줄을 잇는 2013년 말
당시의 기사들을 시간순으로 나열한것이니 대충 읽어보시길.....
朴정권-종교계 갈등 최고조..조계종도 시국선언
아이뉴스24 | 입력 2013.11.25 15:28
< 아이뉴스24 >
[채송무기자] 천주교 정의구현사제단이 국가기관 대선개입 의혹과 관련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해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조계종 실천불교전국승가회도 오는 28일 시국 선언에 나서 정부와 종교계 간 갈등이 최고조에 달할 전망이다.
조계종 실천불교전국승가회는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박근혜 정부의 참회와 민주주의 수호를 염원하는 조계종 승려 시국선언을 28일 조계사에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시국선언에서 국가기관의 대선 개입에 대한 특검 도입과 박근혜 대통령의 참회, 이념갈등을 조장하는 현 정부의 행태 중지, 민생 우선 정책의 시행, 남북 관계의 진전을 위한 현 정부의 전향적인 태도 변화를 요구할 계획이라고 했다.
국가기관의 대선 개입 의혹이 불거진 지난 1년여 동안 각 시민단체와 종교계, 학계에서 시국선언이 이어져왔지만 '대통령 하야' 등 정권 퇴진 목소리를 거의 없었다.
그러나 지난 22일 천주교 정의구현사제단 전주교구 사제들이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시국 미사를 연 이후 점차 파장이 다른 종교계와 시민단체로 확산되고 있어 예의 주시된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親朴좌장 복귀 서청원, 지난주 문재인 만나/ '친박' 서청원·'친노' 이해찬 회동…정국 논의
***
親朴좌장 복귀 서청원, 지난주 문재인 만나
김봉기 기자 입력 : 2013.11.27 03:04
변호 맡아준 文에 감사표시… 정국 현안 진솔한 대화 나눈듯
새누리당 친박계 좌장으로 복귀한 서청원 의원이 작년 민주당 대선 후보인 문재인 의원을 지난주 만난 것으로 26일 확인됐다.
서·문 의원 측 관계자들에 따르면, 서 의원이 먼저 만나자고 해 지난주 식사를 같이 하며 대화를 나눴다고 한다. 서 의원 측 관계자는 "서 의원이 2008년에 구속됐을 때 문 의원이 변호를 맡아준 적이 있다"며 "의원으로 돌아온 데는 그 도움도 있었고 하니 감사 인사도 할 겸 해서 만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문 의원 측 관계자도 "문 의원은 상도동계 출신인 서 의원과 1980년대 말 민주화 운동을 할 때부터 알고 지내는 사이"라며 "식사를 하면서 가벼운 얘기들을 주로 한 것으로 안다"고 했다.
서 의원의 한 측근은 "(여야가 심각하게 대립하는) 요즘 같은 시국에 두 분이 만났다면 그냥 옛날 얘기만 하기야 했겠느냐"면서 "각종 현안에 대해서도 허심탄회한 대화가 있지 않았겠느냐"고 했다. 두 사람은 만남 사실을 주변에 거의 알리지 않았다고 한다.
Copyright ⓒ 조선일보 & Chosun.com
'친박' 서청원·'친노' 이해찬 회동…정국 논의
기사입력 2013.11.26 20:05:04
최근 야권 원로들과 잇달아 만나고 있는 친박 원로 새누리당 서청원 의원이 친노 원로인 민주당 이해찬 의원과 회동했습니다.
정치권에 따르면 서 의원과 이 의원은 오늘(26일) 오후 서울 여의도의 모 식당에서 배석자 없이 만나 정국 해법을 논의했습니다.
서 의원은 지난 22일에는 정대철·이부영 상임고문 등 민주당 원로들과 오찬 회동을 하고 국회 정상화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 이준희 기자 / approach@mbn.co.kr ]
[MBNGold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와대, 문재인 대선 승복 여부 '주목'
기사입력 2013-11-27 13:50
【 앵커멘트 】
민주당 문재인 의원이 각종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힌다는 소식에 청와대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문 의원이 대선 승복 입장을 밝힐 경우, 정국에 큰 변화가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김은미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오는 29일 민주당 문재인 의원은 기자단 만찬을 통해 NLL 논란은 물론 정국 현안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자연스럽게 밝힐 예정입니다.
여기에 지난 대선의 승복 여부에 대한 문 의원의 발언이 나올 수 있다는 소식에 청와대는 주목하고 있습니다.
만일 문 의원이 '대선 승복' 입장을 밝힌다면 꽉 막힌 정국에 분수령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25일, 박근혜 대통령은 무려 한 달 만에 주재한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야당의 '대선 불복' 움직임을 간접적으로 비판한 바 있습니다.
▶ 인터뷰 : 수석비서관회의, 지난 25일
- "민주사회에서 다양한 의견과 갈등은 피할 수 없지만 대화를 통해 이견을 조정하고 합리적 결론을 내고 그것에 승복하는 것이 민주주의라고 생각합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만약 문 의원이 대선 승복 입장을 밝힌다면 박 대통령도 화답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예산안과 법안 처리를 앞두고 얼어붙은 정국이 풀릴 계기가 마련될 수 있다는 기대감도 큽니다.
문 의원의 입장 표명이 그동안 경색됐던 여권과 야당 관계를 푸는 실마리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MBN뉴스 김은미입니다.
http://mbn.mk.co.kr/pages/news/newsView.php?category=mbn00006&news_seq_no=1559716
2013년 말 국정원의 대규모 조직적인 댓글조작으로 드러나자
종교계, 시민사회, 국민들을 중심으로 부정선거규탄과 박근혜정권 퇴진요구가 전국적으로 퍼져나갑니다.
국정원의 대선개입은 민주주의 근간을 흔드는 국기문란이자 민주주의 파괴행위이기에 이를 규탄하는 야권지지자들의 목소리는 어느때보다 높았고 결집력은 단단했습니다.
국민들의 박근혜정권 퇴진과 맞물려 국정원의개혁요구는 정권을 압박하는 힘이 되었고 동력은 점차 강해졌죠.
그런데 바로 그 시기에.......
야권의 대선후보였던 문재인의원이 한일은 2017년 차기대선출마표명이었습니다.
문재인의원은 개인의 꿈을 접겠다는 몇달전의 약속을 깨고 차기대선출마를 표명합니다.
물론 문재인의원이 정계은퇴선언을 하지않은 이상 정치인의 최종목표는 대통령일수밖에 없고 따라서 차기 대선출마는 얼마든지 인정하고 환영합니다.
하지만 왜???왜 하필 국민들이 부정선거진상규명과 국정원의 개혁을 절실하게 요구했던 그 시기의 정점에서 차기 대선출마를 표명했냐는 겁니다.
대선이 4년이나 남은 상황에서 효과도 미미할텐데 말입니다.
국민들은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부정선거,박근혜 정권 퇴진을 외치고 있을때 왜 문재인과 이해찬은 친박의 좌장인 서청원과 접촉을 가졌었고 그리고 그 이후 왜????정치적으로 전혀 득될게 없는 차기대선출마를 표명했는지.....
문재인씨의 차기대선출마표명은 대선승복을 함의하고 있었기에 문재인의원의 이러한 행위는 효과를 발휘했고 국민들의 부정선거규탄,국정원개혁요구에 찬물을 끼얹게 됩니다.
국민적인 저항은 그 동력을 잃어가게되죠.
당시 종교계까지 정권퇴진 요구가 커짐에 따라 박근혜정권의 위기의식은 어느때 보다 높을때였고
여론조작의 달콤함을 맛본 박근혜정권은 국정원개혁 요구도 쉽게 받아들일수 없는 입장이었기 때문에 국민들의 저항을 뿌리칠 돌파구가 필요했을거라고 봅니다.
자의든 타의든 고의든 아니든 결과적으로 문재인의원의 대선출마표명은 박근혜정권에 돌파구를 열어주게 된것이 아닐까요?
부정선거규탄의 한 중심에 있어야 할 문재인 의원은 자신이 해야 할 역할을 제대로 못했습니다.. 아니 외면했습니다.
그가 한일이라고는 국민들의 저항의지에 찬물을 끼얹게 된 차기대선출마표명이였습니다.
이러한 문재인의원이 과연 제1야당인 새정치민주연합을 대표할 자격이 있는지 더 나아가 나라를 이끌 정치지도자의 자격이 있는지 의문이 듭니다.
이어서 제 2탄은 몇일내로 던지도록 하겠습니다.^^
첫댓글 앞장서서 불복 선언하고 햇음 분기탱천해서 국정원 없애고 재선거 치뤗어야 ㅋㅋ그리될리가 지금보다 못한결과라 자부하는데 부정적인판단인까 ...이런 뻔한건 아닐테고
최소한 국정원 개혁이라도 할수있게 했어야 하는거 아닐까요?전혀~~~~~~~~~행동으로 보여주지도 못했고 결과로 나타난것도 없었습니다.이상하지 않습니까?
이글에 다들 왜 조용할까요?
추천 한방때립니다
시다의 꿈 글쓴이로 검색해보세요~며칠전에 이미 부정선거 글 올라왔고 거기 답이 다 있습니다~^^ 서청원건도 대선전에 이미 한 얘기고요~^^
조용하니까 오히려 좋은데요??
어떻게 댓글을 달아야 할지 모르는건가?ㅋㅋㅋㅋㅋ
@alliee 서청원 변호한거 가지고 다뤘을겁니다.그건은 그닥....ㅋㅋㅋ
영구님 진심 이문제들이 궁금해서 올린거라면 시다의 꿈 글쓴이 검색해보시고 거기에 대한 반박글 올려보세요~^^
귀찮은데요?ㅋㅋㅋㅋ
시다의 꿈 님의 좋은 글...... 잘 봤습니다.
그런데.....
제가 제시한 왜???라는 의문이 풀어지지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왜???그 중차대한 시기에 문재인은 차기대선출마를 선언했는지 말입니다.
그 의문에 대한 답은 전혀 들어있지 않습니다.
부정선거 정국-국민들은 들불처럼 일어났고-시민단체,대학교수들,종교단체 까지 시국선언을 했던 그 시점에 왜???
그것도 친박의 좌장 서청원이를 만난 직후 왜?????
우연이라구요???
천만에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바보아닌 님께서 이 글에 대한 반박을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바보영구 빡세게님께 대답해달라하지마시고 시다의 꿈님 검색해보세요~국정원 부정선거 글입니다 그것조차 읽는게 귀찮다면 님은 생산적의도가 아닌 그저 도발과 장난으로 이런글을 올리시는겠죠~^^
@alliee 그냥 두세요... 제가 쥐섹잡기님 잘압니다.
그냥 두는게 답입니다.
@땔나무 헤헷!!!^^
삭제된 댓글 입니다.
철수는 한번도 못봤슈~~~~
바보 영구님 통큰 형님이십니다***
2탄은 더 충격으로 다가올수도 있을텐데.........
그나마 반응이 뜨겁지 않아서 다행이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뜨거워도 곤란합니다.
그래도 댓글 백개는 달려야 재미있긴 해요.욕하다 반사당하는 애교쟁이들도 많거든요.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