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 입니다 !!
오늘은 모하비 고객님 저희 포차로 입고해 주셨습니다 ^^
모하비 고객님은 수 많은 업체를 찿아 가셔서 작업 공정을 지켜봐주시고..
많은 웹사이트를 찿아 보시면서 정말 내차를 믿고 맡길수 있는곳...
그리고 적지 않는 투자로 확실한 효과를 보실수 있는곳 ...
저희 포차를 찿아 주셨고 최선을 다해 서포트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구성-
RS 커스텀 방음시공
RS 엔진후드 KIT
RS 알류미늄 도어 4GAE 방진시공
RS 신슐레이터 도어 4GAE 방음시공
휀다 RS 알류미늄 방진 및 RS 신슐레이터 방음
RS 인슐레이션,신슐레이터 바닥 전체 풀 방음 시공
PHASS 프로그레시브 2WAY 앞,뒤 교체
그라운드 제로 센터스피커
모하비차량 방음작업과 동시에 9개 스피커 교체작업 진행으로 입고되었습니다.
디젤차량답게 우렁찬 엔진음을 억제하고자
RS후드킷 이용하여 철판부터 뷰틸제품으로 부착해주었습니다.
내열소재인만큼 열에강하며 냄새또한 전혀없습니다.
철판에한번 커버면에 두번으로
운전석 내부로 유입되는 진동과 소음을 한번에 해결!
많은분들이 엔진방음만 요청하실정도로 그효과는 큽니다.
후드커버 그대로 재조립해주면 완료!
탈착시 혹시있을수있는 순정핀들은 일일히 검수하여
미리준비한 모비스 순정부품으로 교체해드리고있습니다.
차량내부를 탈거한 모습입니다.
바로보여지는 내부철판으로 많은차주분들이 실제로 보시고는 경악을 하시며
한마디를 하십니다. 아..이래서 시끄러웠구나.
그렇기에 차량출고 패키지로 방음을 요청하시는분들도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저희가 준비한 RS인슐레이션 커스텀방음!
정말 스트레스를 한번에 해결해줄 기막힌 방음 패키지되겠습니다.
보여지는 철판부위에는 어디든 RS매트를입력하며
재조립시 필요한 부위는 미리절개하여
단차혹은 잡소리 일절없이 진행됩니다.
굴곡면역시 빼놓을수없기에 방진매트 이용하여 꼼꼼하게 실딩해줍니다.
라인은 언제나 깔끔하게 맞추는 이유는 사진상 이뻐보이는 효과도있지만
절단부위를 맞춤으로서 들뜨는 곳이 없는지 쉽게 분별할수있어 작업효과를 극대화해주는데 한몫합니다.
차주분께서는 차량소음으로 스트레스를 너무받아 팔아버릴까하는 마음을갖고
작업요청을 해주셨기에 RS인슐레이션에서 그치지않고
RS신슐레이터 이용하여 하부를 채워드렸습니다.
정말 방음에 극한을달리는 모하비차량입니다.
휀다역시 빼놓을수없죠!
SUV같은 큰차량은 뒤휀다를 탈착해보면 유령공간이 많은데요
즉 소음을 유발하는곳이 바로 노출이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이중으로 방진 방음을 진행하여
돌튀기는 소리하나 잡아주기위해 꼼꼼하게 방음 진행합니다.
신슐레이터 매트 이용하여 앞뒤도어와 더불어 트렁크 도어까지
모두 채워드려 공간층이 생겨 회절음이 발생하는것을 잡아줍니다.
큰차량답게 트렁크 도어또한 거대하네요~!
철판부위로 RS방진매트 입혀줍니다.
외벽 철판으로 입력되어져 진동음을 90%이상 잡아줍니다.
방음과 동시에 스피커교체 진행되었는데요
PHASS 프로그래시브 앞뒤로 동일하게 교체되었습니다.
보통 앞스피커만 교체를 많이진행하는데요
차주분께서는 자녀분들을 무척아끼시는 이시대의 가장이기에
뒷도어역시 동일하게 원하셔 교체되었습니다.
파스 스피커의 장점은
HAND MADE JAPAN 고수하며 제작을 하는
PHASS 오디오의 쿠로구치상의 작품입니다 !!
저희 오디오좀 만질줄 알아요 하는 오디오 업체를 방문해도 ~
이 스피커를 만나보실수 있는데요 ....
이유는 영업적인 전략이 아니라 그 어떤 차량 환경에 이녀석을 탑재해도 ~
소리가 너무 잘나오기 때문에 업체 대표들이 찿을수 밖에 없는 기술적인 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
트위터 위치는 순정자리 그대로 일대일 교체 진행되었습니다.
도어에 방진 및 방음 시공 완료후~
미드스피커 장착가지 완료되서야 트림을 조립해 드렸습니다 !!
JBL옵션이지만 그속에는 어마어마한 녀석이 숨어있죠!
트위터 커버 그대로 고정해주면 완료!
뒷도어역시 앞전 작업과 동일하게 진행되었습니다.
2.8옴으로 설계가 되어 있으며 ~
풍부한 미드베이스 구동력... 차분하면서 청화한 음색...
모든것들이 뒷받침 되기 때문에 당분간은 가성비로 이녀석을 능가할수 있는
스피커가 나올까 생각하곤 합니다 ^^
지금 보는것이 순정트위터인데요
많은분들이 브랜드 오디오옵션을 추가하면 좋은 스피커가 탑재되었을꺼라는 착각을 하시지만.
보시는것처럼 스티커만 JBL로고가 박혀있을뿐 다른점은 없습니다.
메인드인... 짱깨 ㅠㅠ
그자리를 대신하여 PHASS 프로그래시브 트위터를 고정합니다.
순정과는 비교할수 없는 감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
뒷도어 재위치해주며 핀들하나하나 버튼까지 빼놓지않고
꼼꼼하게 검수하여 재조립해드립니다.
보통 오디오 옵션 차량들을 보면 데쉬보드 정 중앙에~
순정 센터스피커가 장착 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센터에서 베이스 대역대까지 집어넣어 퍽퍽 디스토션 환경으로 이어져~
지져분한 음색을 만드는 주범입니다 ~
이와같은 센터스피커 교체로 문제점들을 해결할수 있으며~
오디오 옵션 차량은 어쩔수 없이 강매가 되어야 하는 시공내역이라 생각합니다 ^^
모하비 방음시공... 전혀 다른차량으로 정숙함을 만들어 내었고~
스피커 총 9개 교체 작업은 매번 교통수단으로만 생각했던 차량이...
이제 나만의 공간이 생겨서 신차를 구매하셨던 설레이는 느낌으로 ~
음악을 청취하시면서 기분좋게 돌아가셨습니다 ^^
영상을 통해 담아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