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백일홍축제 풍경 / 사진=평창백일홍축제
가을의 성지, 아름다운 단풍이 떠오르는 강원도 평창은 9월에 떠나기 좋은 여행지임이 틀림없습니다.SNS 등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대관령 양떼목장 풍경과 가을의 눈꽃으로 잘 알려진 메밀꽃밭까지 사시사철 중 초가을에 방문하면 메밀꽃과 백일홍을 만날 수 있답니다.
평창효석문화제
평창효석문화제 축제 공연 / 사진=평창효석문화제
◆ 축제 기간: 24. 09. 06(금) ~ 09. 15(일)23년간 운영된 평창 효석문화제는 이효석 메밀꽃 필 무렵을 테마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 축제입니다.가을을 알리는 축제로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최우수 축제로 선정되어 9월 6일 개막식에는 버스킹, 문화 산책, 난타, 근대 연극제 등 다른 곳과 차별되는 행사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평창백일홍축제
평창백일홍축제 가을 풍경 / 사진=평창백일홍축제
◆ 축제 기간: 24. 09. 13(금) ~ 09. 22(일)100일 동안 붉게 피는 백일홍은 백일초라고도 불리는데요. 그 꽃말은 ‘인연, 행복, 순결’을 뜻합니다.평창 백일홍 축제에서는 백일홍과 코스모스, 해바라기, 넝쿨식물, 대왕참나무숲길을 만날 수 있으며, 평창강변의 정취 또한 즐길 수 있어 매년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잦은 축제입니다.
평창농악축제
평창농악축제 국악 경연 대회 / 사진=평창농악축제
◆ 축제 기간: 24. 09. 13(금) ~ 09. 16(월)평창농악축제는 지역 민속예술 공연과 전국 유명 민속예술 공연을 만나볼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는데요.전통 혼례식, 전국 농악 초청공연, 전국 청소년 국악 경연 대회, 전통 놀이 체험행사 등 농악의 신명나는 장단이 울리는 평창의 흥과 고향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 그대가 머문자리 원문보기 글쓴이: 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