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이 살고 있는 이 세상이 귀신들에게 통제받고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는 충격적인 내용을 담은 책이 출간되어 화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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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화소설 '영혼을 부르는 사람'의 표지(左)와 책 속에 등장하는 저자의 매형이 신들린 채 썼다는 신필(神筆)]
영혼을 부르는 사람(우현 출판사, 2005)'의 저자 손어람 씨를 만난 것은 가을비가 장대처럼 쏟아붇던 어스름한 저녁 무렵이었다. 빗물을 털며 자리에 앉은 저자가 밝힌 이 세상은 사후령이 존재한다는 정도가 아니라 그들이 인간의 몸에 기생하는 빙의령(憑依靈)이 되어 의식과 행동을 조종하고, 인격의 일부를 구성한다는 충격적인 내용이었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좋은 빙의령의 경우 후손을 이롭게 하지만 사악한 빙의령의 경우에는 재앙을 일으켜 인간을 괴롭히고, 질병을 일으킨다는 것이었다.
“이것은 사실입니다. 사후령은 살았을 때의 형상과 기억을 그대로 가지고 가는데, 대부분 몸이 안 좋은 상태에서 죽게 됩니다. 또 욕망도 그대로 살아 있기 때문에 이런 고통과 욕망을 해소하는 방법은 후손의 몸에 기생하여 영에너지를 얻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 몸에는 서너분 이상의 조상령이 기생해 있으면서 우리의 의식에 이런 일을 해달라 저런 일을 해달라 하고 요구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만약 생전에 술이나 노름을 좋아하는 조상이 빙의되어 있다면 후손도 자연 그런 데에 유혹을 느낄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또 빙의령의 몸이 안 좋은 경우에는 그 부분의 주파수가 낮아져서 후손의 몸에 질병이 생기는 것입니다.”
저자 손어람씨가 영계의 비밀을 알게 된 것은 그의 누나와 매형이 영능력자였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으며 그 자신도 소위 ‘대내림’이라 말하는 신기를 받을뻔 했었다고 한다. 싸아한 느낌이 손을 타고 내리면서 의식을 점령해가는 현상을 경험해보면 영혼의 존재를 부정할 수가 없다는 것이었다. 그가 3년간에 걸쳐 영능력자인 두 사람의 곁에서 지켜본 영계의 실상은 실로 무법천지 그 자체였다.
“후손을 도와 주려는 조상은 그 후손들로부터 물 한잔 못 얻어 마시는데, 해꼬지를 하려는 조상들에게는 치성을 드리고 제사를 지내니 그 악귀들이 그것에 재미를 붙여서 더 많은 요구를 하는 것입니다. 그러다가 집안이 풍비박산 나고 생사람들도 목숨을 잃게 되는 것이죠.”
도대체 왜 조상 귀신들이 그렇게 후손을 괴롭히느냐는 질문을 하자, “자신들의 몸이 괴롭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저는 영혼을 어떤 신비적인 관념체가 아니고 비입자상의 물질이라고 생각하는데, 죽고 나면 살았을 때의 고통이 그대로 남아 있는 데다가 내부적으로 해체되려는 압력이 발생한다고 봅니다. 그때 살이 흩어지는 것 같은 통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어떤 영에너지를 보충해야 되는데, 제사만으로는 만족을 못 하기 때문에 후손의 몸에 집을 짓게 되는 것입니다. 거기다 욕망까지 그대로 살아 있다면 끝없는 영에너지를 얻어야 되기 때문에 후손을 무당으로 만들어 마음대로 끌고 다니려고 발악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책 본문에도 조상 귀신들이 후손을 부려 먹기 위해 영계로 올라가 점, 사주, 약명(약 짓는 법), 글문(신필), 부적 등의 잔재주를 배워 온다고 하니, 영계라는 것 자체가 사기꾼들을 양성하는 학원으로 전락한 느낌마저 든다.
“저도 영계의 질서가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혼란스럽습니다. 최소한의 윤리는 지켜져야 하는데 후손을 무당으로 만들기 위해 재앙과 질병을 일으키는 일이 용납되고 있었습니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친자식을 무당으로 만들겠다고 독기를 품은 사후령도 있었다는 것입니다. 실제 무당 중에서 친부모를 몸주로 모신 분들도 숱하게 많습니다. 반면에 돌아가신 저의 어머니 같은 경우에는 오히려 후손을 보호해주려고 노력하셨거던요. 후손이 신을 받으라는 요구를 거절하면 재산을 잃게 만든다든가 심지의 그의 가족을 아프게 만들고 비명횡사하게 만드는 경우도 몇 번이나 볼 수 있었습니다. 일부의 사악한 조상령이 후손을 괴롭히고, 이 세상을 어지럽게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세계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는 전쟁이나 폭력 등도 귀신과 관련되어 있느냐는 질문에도 역시 그는 그렇다고 얘기를 했다.
“지금 자행되는 살인, 폭력, 강간 등이 귀신의 작용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빙의령은 인간이 자신의 처지에 대해 한탄할 때 ‘그렇다, 분노해라’ 하면서 순간적으로 감정을 격화시켜버린 후에, 이성이 상실된 그 순간 신체 주파수를 자신의 것과 동조시켜 인간에게 기생하게 되고 곧 그 인간의 행동에 대한 주도권을 장악한 후 광기어린 행동을 촉발하여 무한한 카타르시스를 얻습니다. 그런 쾌감이 쉽사리 폭력적 행동이나 살인 등의 범죄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죠. 일부러라도 밝게 살아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자살하고픈 욕구나 나만 뒤쳐지는 느낌 등등 모두가 귀신의 속삭임이니 절대 흔들려서는 안됩니다. 흔들리면 귀신에게 빙의될 확률이 높은 것이죠.”
작가의 충격적인 얘기는 이외에도 더 이어졌다. 그의 말에 의하면, 사람이 죽는다고 모든 것이 끝나는게 아니라 생전의 고통 그 이상으로 괴로움이 엄습해 온다고 한다. 즉, 분신 자살을 했다면 그 불길 속에 녹아드는 느낌을 그대로 간직한 채 귀신으로 전전하며 높은 곳에서 떨어졌다면 죽을 당시의 그 충격과 아픔이 계속 이어진다는 것이다.
또한 세상에는 인간의 영 말고도 엄청나게 많은 수의 동물령들이 공존하고 있는데, 그 크기가 엄청나게 커서 인간령에 비할 바가 아니며 난폭하기가 이루 말 할 수 없다고 한다. 대부분의 인간령들은 원시시대 때 야수들에게 쫓기듯이 동물령의 눈치를 보는 생활을 영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는 귀신을 달래주는 천도제(薦度祭)에 대해서도 회의적인 마음을 내 비쳤다.
“천도제를 했다고 해도 그 약속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고, 그들은 주는 것 이상으로 너무나 많은 희생과 대가를 요구합니다. 천도를 했다고 해도 끝없이 다른 조상들이 내려오는 경우가 보통이기 때문에 귀신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그들의 비위를 맞춰줄 필요성이 없다고 봐요. 그냥 바른 마음을 가지고 생활하면서 수행이나 종교생활을 병행하여 저급령은 물러나고 고급령이 빙의되도록 하는 게 최선의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완전 복꼴복(福不福) 아닌가? 재수있는 사람은 잘 살고 재수없이 못 된 조상을 만나는 인간은 끔찍한 삶을 산다는 것이 과연 가당키나 한 일인가? 영계에는 법도 없는 것인가? 이런 궁금증에 대해 저자는 이렇게 말했다.
“어떤 귀신이 나를 미워하거나 도와주려고 한다 하더라도 대인 관계엔 수많은 귀신들이 관련되기 때문에 그 하나의 의지가 내 운명을 결정할 수는 없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균형을 이루다가도 내가 마음을 삐딱하게 먹거나 안 좋은 행동을 하게 되면 얼씨구나 하고 잡귀들이 득세를 하게 됩니다. 개인의 태도에 따라 거기에 적합한 귀신이 개입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도 죽어서 악귀가 될 수 있지 않냐는 질문에 “죽음의 순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죽는다는 것에 대한 인지입니다. 자신이 죽었다는 사실을 인정해야만 사자를 따라 고차원적인 영계로 들어갈 수 있는데, 갑자기 죽은 교통사고 환자 같은 경우엔 자신이 죽은지 조차 모르고 있으니 안타까운 일이죠. 자다가 스르르 죽는 거요? 사람들은 그것이 복이라고 말하지만 평소에 스스로의 인생에 대한 성찰과 죽음에 대한 마음가짐이 없었다면 그것도 흉상입니다. 무조건 자신이 죽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사람에게는 최소한 마음을 정리할 시간적 여유가 필요해요. 종교 활동도 보탬이 되겠지만 맹목적인 형식에 그치면 아무 소용없습니다. 요가나 수련 등도 도움이 되겠지만 정확한 해답은 제시하기가 힘듭니다.”
필자는 그동안 많은 서적과 영능력자들을 대하면서 영계의 간섭과 빙의 등에 대해 어느 정도 인지는 하고 있었지만, 귀신들이 이토록 집요하게 인간계를 괴롭힌다는 주장은 처음 접해 보는 것이었다. 하물며 평소에 그런 방면으로 별 생각없이 살아온 일반 독자들은 이 책을 접하면서 그 충격이 더 하리라 생각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은 한번쯤 읽어 볼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본다. 글쓰는 것을 업으로 하는 전문 소설가가 아닌지라 아름답고 유려한 문장이 흐르는 것은 아니지만, 귀신도 놀라 도망갈 정도의 냉혹한 비판과 사건의 기록 그리고 일반인들이 알지 못하는 영계의 실상을 바로 알리겠다는 명분 등 매서운 춘추필법(春秋筆法)의 노력이 여실하게 보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자신의 존재도 증명하지 못하고 최소한의 법칙도 지키지 못하는 그들(조상령을 포함한 귀신)이 무슨 권리로 인간의 죄를 물을 수 있느냐고 반문한다. 단 한번 사는 인생을 귀신에게 희생 당하는 일이 어떻게 용납될 수 있으며, 그들이 인간에게 가져다 주는 대가는 과연 무엇이냐며 가슴 아프게 항변하고 있다.
그리고 책 말미에 이런 글로 끝을 맺고 있다.
“정말 지긋 지긋한 귀신 이야기… 여기서 필을 놓는다.”
체념한 듯 보이지만, 또 한편으로는 전의에 불타는 이 말 한마디가 이 책 전체의 모든 내용을 관통하는 핵심이 아닐까 생각한다. 독자들도 책을 거의 다 읽었을 때 쯤이면, 정말 귀신들이 지긋 지긋해서라도 책을 빨리 덮고 싶은 마음이 들지도 모를 일이다.
지난 화요일 밤(9/13), 비가 엄청 내리던 밤에 이한우 객원기자님과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고맙게도 그 분은 어려운 <영혼의 존재를 증명한다>는 부분까지 밑줄까지 그어가며 읽어주신 후,
A4지에 의문나는 부분을 적어 꼼꼼하게 많은 질문을 해주셨습니다.
미스테리에 관해 전문가이신 그 분도 사후령이 단순히 존재하는 게 아니라 인간에게 들어붙어 대접을 받아내려고 갖은 해악을 부린다는 사실에 대해 무척 충격을 받은 것 같았습니다. 빙의령이 후손을 괴롭히는 일이 허용되고, 또 영계에서 점, 부적, 치료 등의 기술을 가르친다면 사이비학원과 마찬가지 아니냐고 신랄한 의문을 던지셨습니다.
그러나 제가 할 수 있는 말은 제 글이 모두 사실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책에도 적어놓았듯이 영계의 자세한 상황은 알 수 없지만 99% 이상의 사람에게 서너분 이상의 조상령이 기생해있고, 그 분들의 몸상태가 안좋은 경우는 후손의 몸에도 질병이 생기고, 그 분들이 더 많은 영에너지를 얻으려고 후손을 무당으로 만들기를 원하는 경우 후손과 그의 가족에게 재앙을 일으켜 굴복하도록 겁을 줍니다.
저는 자형을 통해 빙의령을 들어내면 마비된 팔이 풀리고, 질병이 그 자리에서 낫는 현상을 수없이 목격하였는데, '에너지 보존'의 물리학적 법칙을 통해서 볼 때 그것은 빙의령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불가능한 일입니다. 또 합장을 하고 앉은 사람의 손에 영을 실어주는 순간 대가 내리고, 귀신의 말을 하고, 점을 보는 능력이 생기는 걸 보면 빙의령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또 대가 내렸을 때 내려오는 분마다 상이한 인격과 습관을 보여주고, 허리가 구부정하다거나 감전되었다거나 생전에 몸이 아픈 것을 그대로 나타내고 있는 걸 보면 사후령이 생전의 의식과 형상을 그대로 가져간다는 사실을 확연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서구의 심령과학자들도 똑 같은 결론을 내립니다. 모든 사람에게는 수호령, 배후령 등 서너분의 조상이 따라다니고, 암을 포함한 인간질병의 70% 이상이 빙의령에 의한 장해(영장;靈障)이라는 것이지요.
그러나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제가 주장하고 싶은 것은 빙의령이 단순히 에너지만 얻는 것이 아니라 우리 인격과 성격의 일부분을 구성한다는 것입니다. 영혼은 '전기적 응결체'의 형태로 존재하는데, 우리의 신경도 전위차의 형태로 정보를 전달합니다. 그러니 빙의령이 놀고 싶다, 술을 먹고 싶다는 등의 정보를 뇌에 전달하면 대뇌의식은 그것을 자신의 욕구중 하나인 걸로 생각하고 들어주는 것입니다. 이 때 자의식이 공부를 해야 한다면서 그런 요구를 들어주지 않으면 대뇌는 긴장과 욕구불만에 시달려야 하겠지요.
이런 일이 가능한 이유는 대뇌의식을 일종의 CPU로 생각하면 간단히 이해됩니다. 컴퓨터에서 정보는 마우스, 키보드, USB 등 다양한 경로로 입력되고, 심지어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까지 침투하게 됩니다. 그러나 CPU는 이 모든 요구를 자신의 것으로 생각하고 작업을 수행하게 됩니다. 그러나 아주 사악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지우려해도 지울 수 없고, 운영체제를 마음대로 통제하면서 심지어는 컴퓨터를 다운 시키기도 합니다. 또 다른 의식체가 컴을 조종하고 있으니 컴이 무당과 같은 종속상태가 되어버리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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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를 마치고 돌아오는 동안 무척 마음이 무거웠습니다. 이한우 기자님이 '그럼 빙의령의 이런 간섭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라는 질문에 뚜렷이 내놓을 해답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조상의 존재는 너무나 명확하고, 그 분들의 씨앗줄로 우리가 태어났으니 우리 몸에 일정한 지분을 가졌다는 사실을 부정할 수도 없고,... 그러니 종교나 수행으로서도 쉽게 조상을 쫓아낼 수 없고, 또 굿을 해주면 단맛을 본 그들이 더 많은 요구를 해올 것이고, 천도제를 한다 하더라도 또 다른 조상이 내려오니 이 조상의 문제를 어떻게 할 것인가?
그래서 저는 지금은 귀신이 있다 없다 하는 문제로 논란을 벌일 때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애꿎은 사람들을 고통과 질병에서 해방시켜줄 것인가 하는 데에 초점을 모아야 할 시기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추후 심령현상에 대한 이해가 깊어져 빙의령으로 인한 장애가 확실히 인정된다면, 일본이 신사를 모시는 것처럼 국가에서 제사를 지낸다거나, 제사장을 두어 가난한 영혼을 다스리고, 영계의 질서를 재편해나가는 등의 방법을 강구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한우 기자님의 말씀이 떠오릅니다. 과거 한국일보 기자로 계실 때 삼풍백화점이나 대구지하철과 같은 대형사고로 비명횡사한 영혼이 너무 많은데, 국가에서 이런 불행한 영혼을 위로해줄 방안을 찾아야 추후 대형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칼럼을 쓰신 적이 있다고 하였지요. 이한우님은 이런 상세한 내용을 알지 못하면서도 어떻게 그런 종합적 결론을 내리셨는지.....
저의 글을 읽어주신 분에게 마음의 평화와 축복있기를 빕니다.
첫댓글 제가 본 능력자의 최고의 경지는 육체를 다루고 제어하는 탁월함이었습니다. 순간적으로 짧은 시간동안 의식으로만 몸무게를 다운시켜서 체중조절을 시키고 타인의 내부의 시스템을 꺼내서 정화시킨후 돌려보내는 대도인의 모습이었습니다. 우리의 외부의식을 잠들게 한 후 강력한 교정의 암시를 주어서 스스로를 자각하게하는 능력을 길러주게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요즘은 기운가지고 장난치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져서 걱정입니다. 사실은 인체의 모든것을 이해하는 수준에 이르려면 사명대사(해탈)이상의 수준에 이르러야만 삼태극의 힘을 이용하여 상념만으로만 모든 것을 행할 수 있습니다. 지금 지구에 그러한 수준에 이르른 마스터는 30
분 정도 계시는 걸로 파악이 됩니다. 그 분들은 물론 다양한 기법을 통해 에고의 옷을 벗어서 마침내 한경지를 이루었지만 일반인들은 애시당초 불가능한 경지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역량안에서 혹세무민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각종 가짜능력자들을 보고 요즘의 세태에 우려를 금치 못하는 요즈음입니다. 해탈이전에 도력을 쓰면 도력이 나오는게 아니라 虛氣를 가지고서 자신의 腎臟의 精氣를 고갈시키게 됩니다. 정작 본인들은 그러한 메카니즘을 알길이 없습니다. 자기최면에 빠져 있는 것이지요 .지구상에서 태극권이 가장 인체연구에 많이 접근했습니다. 왜냐하면 인체가 나선회전의 형태로 기맥이 연결되있고 엑스자로 기맥이 흐
르고 있음을 발견하여 동작들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방향으로 가면 편차는 없겠으나 도력을 얻기까지 일갑자(60年)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정법은 항상 긴 시간에 걸쳐서 공을 이루는 법이라 진법이라 하겠습니다. 빠른 것은 다 편법이며 邪魔에 빠져서 동물라인에게 봉사하게 됩니다. 진법을 만나기 전까진 검법이 최고의 방법이 되어질 것입니다. 이러한 사실을 알 길 없는 대부분의 입문자들은 오늘도 자기가 망할 도를 닦는지를 모르고 하염없이 길 없는 낭떠러지에 내몰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우리에게는 항상 내부의 적과 외부의 적이 있습니다.
제가 아는 분중에 한 분이 몇년전 진법을 만나고 참된 형상기구를 만들어내서 많은 수행자들의 사념을 쳐낼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또 한 여자분은 진법을 만났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오컬트의 매력에 빠져서 외도의 길로 궤도이탈하더군요. 이 길은 너무 함정이 많은 길이라서 진법을 만나지 못할 바에야 혼자서 닦는 것이 낳습니다. 몸공부의 중요성은 너무나 지대합니다. 마지막까지 따라붙습니다, 기본을 놓치면 제자리로 돌아와서 다시 닦아야 합니다. 산삼을 한달에 한뿌리정도는 섭생할 수 있는 경제력을 갖춘다면 좋겠습니다. 대도에 이르는 길은 가령 참장공 딱 한동작만으로도 가능합니다. 문제는 잘못된 가짜라인때문에
선천의 원기를 빼앗기므로 모든것이 수포로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바른 길은 스스로 닦는 데 있습니다. 내가 바르지 못하면 천상천하가 다 허망할 뿐입니다 ----------------오 샬라마!--------------
내일은 서울 근교 조용한 절에나 가서 나무나 구경하고 와야 겠습니다.
기운이 많이 고갈되신걸로 보입니다. 기운을 체크하는 간단한 방법은 눈주위를 눌러도 아프지 않아야 합니다. 아프면 기운이 고갈되었다는 증거입니다. 즐거운 휴일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