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인천 청라국제도시 한복판의 청라호수공원이 5000명의 경쾌한 발걸음으로 활력이 넘쳤다.
UN DGC(공보국) 협력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기후위기에 직면한 지구촌 가족을 ‘어머니의 사랑’으로 돕기 위해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개최했다.
걷기대회는 2002년 서울 남산에서 시작해 26회를 맞았다. 위러브유는 올해 34개국 난민·이재민 구호 등을 위해 지원하는 8억7000만 원 가운데, 이번 행사를 통해 에콰도르·파키스탄·몽골·우간다·모잠비크 등 기후재난국가 10개국과 키리바시·솔로몬제도 등 기후변화 취약 도서국 5개국, 서울·인천의 기후위기 취약계층 100가정에 총 3억 원을 지원했다. 이외에 몽골 어린이 의료비로 1000만 원을 지원했다.
현장에는 주한 카자흐스탄 대사와 에콰도르 대사대리, 코스타리카 공관차석, 시에라리온 대사관 공사, 페루 대사관 이등서기관, 몽골 부영사 등 12개국 외교관을 포함해 각계각층 인사들과 위러브유 인천권 회원·시민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배우 김성환과 가수 윤태규·이승훈 등 위러브유의 복지행사에 빠지지 않는 선행 연예인들도 적극 참여했다.
많은 분들이 새생명 걷기대회를 위해 동참했네요 늘 어려운곳에서 함께하는 위러브유 넘 감동입니다~
첫댓글 정말 따끈따끈한 소식입니다^^
위러브유의 발걸음 언제나 함께 동행하겠습니다
걷기만 했을뿐인데 좋은일에 동참도 하고 위러브유에서하는 행사에 꼭 참어해요~
와 어제 인천에서 진행되었다니! 인천분들 부럽부럽 ㅠ.ㅠ!!
네 인천에서 진행됐더라고요~
기후위기에 처한 지구촌 가족들을 위해 지원에 앞장서는 위러브유가 있어 다행입니다.
네 항상 어려운 곳 힘든 곳에서 봉사하는 위러브유가 있어서 다행이죠~
아름다운 걷기운동으로 멋진 이웃사랑을 실천하셨네요 ㅎ
그니까요 걷는것만으로 봉사에 참여한다니 너무 멋져요~
청라호수공원에서 걷기대회 였는데 못갔어요 ㅠ
담엔 꼭 동참할래요~^^;;
네 꼭 동참해주세요ㅎ~
새생명 사랑 걷기대회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어요♡
기회가 되면 참여해보세요~ 넘 멋진 일 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