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ubf 2021년 2월 1주 가정예배 순서지 맛있는 말씀
골로새서 4장 6 너희 말을 항상 은혜 가운데서 소금으로 맛을 냄과 같이 하라 그리하면 각 사람에게 마땅히 대답할 것을 알리라
반드시 가족들과 초청한 사람들이 함께 식사를 하고 예배를 드립니다. 사도신경을 할 수도 있고 생략할 수도 있습니다. 찬송은 여기서 추천한 것을 부를 수 있고 복음성가 중에 가정에서 선택한 것을 부를 수 있습니다. 예배 전에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의 어린이가 있다면 그들에게 감사 기도제목을 발표하게 하고 그들을 위해서 축복기도해 주는 시간을 갖습니다.
찬송가 206장 주님의 귀한 말씀은
참여자 중 한 사람이 설교 말씀을 전합니다.
(설교말씀) 말 한마디가 천냥빚을 갚는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우리 성도도 말을 잘해야 합니다. 사도 바울은 소금으로 맛을 냄과 같이 말을 하라고 합니다. 맛있는 말을 하라는 말입니다. 우리가 서로를 존경하며 사랑으로 말하면 맛이 있습니다. 상대방을 공감하며 말을 하면 감동을 줍니다. 유머 있는 말은 오래 기억에 남습니다. 우리는 소금으로 절인 것 같이 부드럽고 온유하게 말을 해야합니다. 말을 잘해야 우리는 좋은 관계를 맺고 복음을 전할 수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우리가 말을 잘하기 위해서는 항상 은혜 가운데서 말을 하라고 합니다. 은혜를 많이 받아야 맛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말씀과 기도로 은혜를 많이 받아서 맛있는 말을 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다음으로 돌아가며 한 주간 삶을 나누고 기도제목을 이야기합니다. 삶을 나눌 때는 먼저 감사한 일을 나누고, 가장 의미 있었던 일, 기뻤던 일, 슬펐던 일, 화났던 일, 사랑스러웠던 일, 미움이 생겼던 일, 절망했던 일, 소망을 본 일등 감정을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나눕니다. 나눌 때는 공감하고 들어주며 꼭 도움이 필요한 경우 외에는 방향을 주지 않고 경청하며 공감합니다. 무슨 일을 말하면 왜 그런 일이 있었는지를 물어보고 아-그래서 그랬구나! 마음으로 동의를 합니다.
이번 주 말씀 사랑교회 광고사항- 지난 주 총회 했는데 ubf가 지난해 예배숫자나 헌금에서 성장하였습니다. 윤현주 자매 이차 시험 마쳤습니다. 임루디아 사모 맛있는 말 말씀 주셔서 감사합니다. 5월 30일 세계선교보고대회 있고 5,30-6,1까지 선교사 수양회 온라인으로 있습니다. 다음주는 디모데후서 1장 전반부 하나님의 은사를 불일듯하라 말씀전합니다.
천안ubf 2021년 2월 1주 가정예배 순서지 맛있는 말씀
골로새서 4장 6 너희 말을 항상 은혜 가운데서 소금으로 맛을 냄과 같이 하라 그리하면 각 사람에게 마땅히 대답할 것을 알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