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게차 인수받다.^^
8월 12일 토요일 두산 D33SE-7 3.3톤 디젤 지게차가 회사에 입고되었다.
지게차를 가지고 온 차량에서 내린 다음 지게차 영업 직원에게 차안 아래 있는 첫 번째 페달에 대해 물었다. "이게 뭐죠?!~ 순간 그 젊은 직원이 멍하니 나를 바라보며 당황해한다.ㅋㅋ 아마 속으로 내가 운전하는 줄 알았던 것 같다. 순간적으로 그의 표정을 보면서 설명을 덧붙였다. "운전은 직원이 해요! "단지 지금 잠시 볼일이 있어 여기 없을 뿐이라 그래요!! 그리고, "나는 지게차 한 번도 타본 적이 없고, 차에 대해 전혀 모릅니다. 그제야 그 표정이 좀 풀린다.ㅎㅎ
이어 나는 숨도 안 쉬고 도 물었다. "여기 이 페달 뭐죠? "실린더 전용 동력 전달 장치입니다. 그럼 중간에 있는 페달은요? "브레이크입니다. 그다음 페달은요? "가속페달 더입니다. "그래요? "그럼 기어는요? 핸들 왼쪽 옆에 있는 레버를 앞으로 하면 전진 중간은 중립 뒤 하면 후진입니다. 그리고 운전대 오른쪽 옆에 레버는 좌, 우 지시등입니다. 또 운전석 오른쪽 옆에 있는 레베 두 개는 하나는 짐을 차 쪽으로 안아주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짐을 상, 하로 들어 올리는 레버입니다.
"그래요 간단하군요~ "비켜요!~ 운전해보죠 뭐... 차량에 올라탔다. 주위 있던 여라 사람들이 긴장하며 나를 바라본다.
나는 차량에 탑승해 시동을 켜고 앞으로 출발한다. 차량이 앞으로 간다. 음~ 좋군! 뒤로도 운전해봤다. 난생처음으로 지게차를 운전해봤다. 그것도 일분 정도 설명 듣고.... 지게차는 자동차 운전할 줄 알면 참 쉽다.
지게차 운전 참 간단하고 싶다~ 운전 끝~ㅎㅎ 하지만 운전면허증 따기는 어렵다. 지게차는 3톤 이상이면 면허증을 따야 한다.
물건을 나르려면 숙달 과정이 필요하다. 오랜 시간 숙달과정....
이제부터 일하자~
첫댓글 신차 구입을 축하드립니다.
관리 잘하시고 안전운행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