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 5:22) 형제에게 미련한 놈이라 하는자는 지옥 불에 들어가게 되리라.
너무 무서운 말씀이다. 예수님께서 하신 미련한 사람을 찾아본다
노아가 방주를 짓고 있을 때에 사람들은 노아를 미련하다고 비웃었다. 그러나 그들은 다 멸망당했다.
소돔과 고무라 성의 롯의 미래의 사위들에게 휴황불을 피해 도망가자고 했을 때에 농담으로 알고 도망가지 않고 불에 타 죽었다.
등불을 준비하지 못한 미련한 다섯 처녀들은 문밖에서 ...
그날에 본 자손들은 울며 이를 감이 있으리라.
어리석고 미련한 자는 하나님이 없다 한다. 지옥에 갈 미련한 사람들이다.
형제들에게 ... 성령을 훼방하는 자는 사함을 받지 못한다. 구원을 받지 못하는 미련한 처녀가 되어서는 안된다.
은혜로운 예배를 마치고 들깨 수제비를 들고 서둘러 집으로 오다.
오늘 아침예배를 마치고 딸 가족이 유럽으로 여행을 간다.
딸가족이 와서 서둘러 짐을 싸고 도경엄마에게서 가지고 온 냉면과 데리야끼 닭을 구어서 서둘러 식사를 하고
대학교 때문에 여행에 동참하지 못하는 조엘이 운전하고 비행장으로 갔다.
시어머니와 나도 가기로 했다가 다 안가고 피터와 미혜만 네 사람만 가게 되었다.
방을 두개 씩 얻고 비행기 표도 다 샀다가 손해가 많지만 ... 네 식구만 가니까 단촐하고 좋다.
거의 이주 동안 음식을 다 사먹어야 하니까 ... 우리는 예전에 아들과 다 다녀왔던 유럽여행이다.
달고 맛있고 부드러운 닭 데리야끼를 구우면서 이곳에서 데리야끼가 먹고 싶다고 했던 막내 딸 생각이 문득 나서
마음이 너무 쓰라리고 아팠다. "사줄껄" 4명의 아이들을 데리고 또 오기가 어려운데 ...
식당에 가서 밥 한 번 사주지 못한 것이 너무 마음이 아파서 마음이 쓰리고 눈물이 났다.
그래도 오빠가 랜트한 미니밴을 타고 온갖 곳을 다 다니고 ...
연합장로교회도 찾아가서 목사님께 인사도 햇고 예전 학교에도 찾아가고 예전 집도 가보고 ...
차가 있어서 6식구가 타고 다니면서 잘 지내다 갔고 우리와는 바다에 훼리를 타고 ...
그래도 식당에서 식사를 한번도 안해 주어서 마음이 너무 아팠다.
그러나 집에 너무 먹을 것이 많아서 ...
자녀들이 넘치다가 모두 다 가버리고 막내 조엘은 대학 기숙사에 가고 큰 집에 우리 두 사람만 남았다.
공연히 막내 딸 생각이 나고 불쌍하고 마음이 막 아프다.
픽클볼 치는 곳에서 아이들 4명을 다 데리고 가서 돌보고 자기도 핔클 볼을 치면서 시간 당 15불을 받는 아르바이트를 한다고 ...
방학동안에 ...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니 너무 감사하다.
이곳에 와서 사방에 인사도 다니고 ...
막내 딸은 사랑이 많고 어른들 특히 교회와 이웃의 미국 노인들에게 잘하고 참 예쁘게 살고 있으니 주님께서 큰 복을 주시리라.
주님 우리 가정의 자녀들에게 놀라운 복을 주심을 감사합니다.
아들은 팔순잔치에 거금을 보내오고 돈을 많이 쓰고 유목사는 모든 것을 지혜롭게 하고 풍성하게 치루어주어서 너무 감사하다.
주님 만인앞에 표적이 주님나라 백성의 삶의 본이 되게 하소서. 날마다 기도하는 제목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