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서 군위가는 국도로 가다 우보 방향으로 접어 든다. 철길 건너 삼거리에서 좌회전하여 빙계계곡 쪽으로 향하다가 수정사 팻말을 보고 좌회전하면 된다.
수정사로 들어가는 입구에서 10-20분정도 가면 작은 저수지가 하나 나온다. 저수지를 끼고 오른쪽 등산길(사람들이 잘 다니지 않는 곳이므로 길을 잘 찾아야 함)을 따라 20분쯤 가다 정상 등산길에서 조금 벗어나 왼쪽으로 한 번 꺽어 10분 정도 더 올라가면 개선문 같이 생긴 무지개 암장이 나온다. 코스 17개, 페이스와 오버행, 난이도 5.9 ~ 5.13 다양하다.
등산로 초입 오른쪽에 160도 정도의 오버행 볼더링장이 있다. 이곳에도 몇 개의 루트가 개척 해 놓았다.. 오버행이 길어..비가 많이 와도 젖지 않는다.
2. 루트 소개
무지개 바위는 금성산 8부 능선에 위치해 있다. 개선문처럼 생긴 바위가 능선상에서도 뚜렷하게 보이는 곳이다. 세로 크렉들이 잘 발달되어 있어 크랙을 따라 오르는 루트들이 많다.
전체 높이는 10-15m 정도. 금성산 주변에는 볼더 바위들이 군데 군데 있어 등반의 묘미를 더해 준다.
무지개 바위 최고 난이도인 무지개(5.13b)는 무지개 바위 왼쪽에 선명하게 이어진 크랙선을 따라 올라가다가 오른쪽 루프로 트레버스해야 하는데 강한 근력과 지구력을 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