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5. 9일 발틱3국을 여행하기 위해 인천공항에서 바르샤바까지 비행시간이 13시간 이상이다.
기내에서 지루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넷플릭스의 '나는 신이다 ; 신이 배신한 사람들' 총 8편을 모두 시쳥하다
공개일: 2023
스스로를 예언자라고 천명한 네 명의 ‘메시아'. 그리고 절대적인 믿음 뒤에 숨겨진 어두운 단면. 대한민국을 뒤흔든 충격적인 실제 사건을 조명한 다큐시리즈.
1. JMS, 신의 신부들 52분
예언과 치유력을 내세워 수천 명의 신도를 모은 정명석. 그러나 과거 정명석과 가까웠던 여성들이 어두운 진실을 폭로한다
2. JMS, 적색수배 메시아 51분
성폭행 관련 보도가 연이어 나오자 정명석은 해외로 도주해 활동을 계속한다. 한편, 그와 대적한 사람들은 폭력적인 보복에 직면한다.
3. JMS, 전자발찌 메시아 52분
중국에서 체포된 후 교도소에서 복역하게 된 정명석. 그가 석방된 지금까지도 전 신도들은 충격적인 범법 행위가 계속돼 왔다고 폭로하는데.
4. 오대양, 32구의 변사체와 신 71분
겉으로는 번창한 것처럼 보였던 회사 오대양. 사장 박순자와 31명의 사람이 숨진 상태로 발견되면서 그 회사에 관해 의문이 제기되고, 사건의 원인을 캐기 위한 수사로 이어진다.
5. 아가동산, 낙원을 찾아서 42분
김기순이 자신의 왕국 아가동산을 설립하고 공동체 생활을 시작한다. 그 공동체 내부의 충격적인 실상을 전 신도들이 증언한다.
6. 죽음의 아가동산 39분
아가동산에서 일어난 몇 건의 사망 사건이 언론에 보도된 데 이어 검찰이 김기순을 기소한다. 그러나 목격자들의 증언이 엇갈리면서 재판 상황이 복잡해지는데.
7. 만민의 신이 된 남자 40분
이재록 목사의 기적적인 치유 능력이 수많은 신도를 만민중앙교회로 이끈다. 그의 영향력은 곧 해외로 확산되는데
8. 감옥으로 간 만민의 신 45분
교회의 규모가 커지자 신도들에게서 엄청난 헌금과 예물을 거둬들이는 이재록. 나중에 그는 성폭행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