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는 단단하지만 의외로 쉽게 썩어버리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알아두면 유용한 양파 보관법을 소개합니다.
양파는 주로 양파망이나 봉지에 넣은 채로 선반 등에 올려놓게 되는데요. 딱딱한 곳에 올려놓으면 양파가 금방 물러지면서 썩을 수 있습니다.
병뚜껑 활용하기
양파 보관할 때 제가 활용하는 것, 바로 병뚜껑입니다. 병뚜껑 위에 양파를 올려놓으면 딱딱한 곳에 닿는 면적이 줄어들어 쉽게 무르지가 않아요.
병뚜껑을 뒤집어 놓은 후 양파를 쏙 끼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병뚜껑 홈에 양파가 아주 잘 맞습니다.
페트병 병뚜껑만 있으면 되니, 여러 개의 양파도 쉽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페트병 뚜껑은 버리지 마시고 모아두셨다가 양파 보관할 때 활용해 보세요.
양파 껍질 까서 보관하기
양파는 상온에 보관해도 되지만, 껍질을 까서 냉장보관해도 싱싱함이 오래 유지됩니다. 특히나 날씨가 더운 여름철에는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더 바람직합니다.
양파는 껍질을 깨끗하게 벗긴 후 포일로 꽁꽁 감싸줍니다.
포일에 감싼 양파는 지퍼백에 넣어 보관합니다. 이렇게 양파를 보관하면 1~2주 지나도 잘 무르지가 않더라고요. 그리고 껍질을 까서 보관했기 때문에 요리할 때도 훨씬 편합니다.
1~2주 이상 양파를 보관하는 경우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특히나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는 상온에 보관하면 양파도 금방 상합니다. 냉장고에 보관하여 싱싱하게 꺼내 드세요!
출처: 행복한 중년들 원문보기 글쓴이: 들풀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