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QM5모델입니다.
체어맨W 모델의 시공을 맡겨주셨던 회원님께서 두번째 차량의 유리막코팅 시공을 맡겨주셨습니다.
신차코팅이지만, 기본적으로 신차도 광택공정은 포함되어야 합니다.
도장상태가 안좋으면 광택비용은 별도로 추가되구요,
신차지만, 손질을 해야 하는 곳은 분명히 있기 마련입니다.
또한, 언더코팅, 헤드라이트의 LED튜닝, 선팅하는 과정에서도 크고 작은 마이크로한 상처들은 생길수가 있기 때문에
가급적 신차출고후에 하실 것들 다 하시고 최종적으로! 단, 출고 후 최단 기간안에 들어오셔야 신차할인을 해드립니다.
그렇지 않으면 광택비용이 추가되는 것은 어쩔수가 없는 부분입니다.
어제도 제게 전화문의로 한참 통화하신 분이 계시는데요,
신차도장은 안말라서 3개월, 6개월 후에 코팅을 해야한다더라...
신차인데 광택을 내는 것이 아니지 않는가...
신차는 깨끗하니까 나중에 신차맛이 떨어지면 하는게 좋지않겠는가...
신차도장을 연마하고 깎고 하면 안좋다고 하더라...
신차를 구매하신 많은 분들께서 의문을 가지고 계시는 부분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신차를 가만히 보세요.
자동차의 외관은 일단 휠 타이어 4짝 빼구요,
유리랑 플라스틱커버, 헤드라이트, 테일램프(데루등), 크롬몰딩을 빼봅니다.
뭐가 남습니까?
도장으로 마감된 바디만 남겠지요.
화려한 색상위에 맑고 투명한 광택이 넘치는 크리어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바디를 천천히 둘러보세요.
프론트휀더에 깜빡이 붙어있는 경우,
본넷 끝부분에 엠블렘이 딱~ 붙어 있는 경우,
트렁크 후면에 레터링(차명, 모델명등)이 딱~ 붙어 있지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도어 네짝에 파란색 스펀지 붙어계시구요.
도장이 안말랐다....
제대로 마르려면 3개월이 걸린다...
범퍼는 협력업체에서 도장해서 납품합니다.
생산라인에서 조립하는 형식이지요.
그래서 색상차이가 있디고 하구요.
생산라인에서 도장하지 않은 범퍼도 칠이 말랐으니까
작업자들이 운반해서 조립하고 수평맞추고 그럽니다.
도장이 잘 말랐으니까
거기에 양면테이프로 된 여러개의 부착물들을 부착합니다.
덜 말랐다는 느낌이 있는 이유는
지금 도장이 깨끗한 상태이기 때문은 아닐런지요.
하얀 백지에 만지고 비비고 닦고 하면
그 하얀 백지는 금방 더러워지고 만진 자국이 남고
그럴것입니다.
깨끗한 신차도장에 몇만원짜리 버핑타올로
아무 물왁스도 안뿌리고 마른상태로 닦아보시면
바로 타올상처가 생겨버립니다.
1년이 지나면 도장이 빠짝 말라서 마른 타올에 상처가 안생길까요?
어차피 마찬가지입니다.
힘조절과 부드러움이 관건이고,
케미컬이 부드럽게 윤활성을 주는 것이 상관이 있겠습니다.
그런 이유로 여기에서는 신차코팅은 필수이고 최대한 빠른 시기에 해주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립니다.
나중에 하시면 안되는 것은 없습니다.
지금 상태로 깨끗함은 당분간 유지되니까요.
순정도장의 상태로 계속 있는 것과 어떤 코팅제품이 발라져 지속되고 있는 것은
더러워지는 것,
정전기 타는 것,
더러워진 상태에서
다시 깨끗하게 씻겨지는 것,
광택이 더해지는 것,
광택이 오래 보존되는 것등에서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금액적으로도 신차상태에서 보다 저렴하게 하실수 있는 코팅을
수개월, 1년이 지나서 시공을 하려면 광택공정이 추가되며
정교한 광택시공비용은 신차유리막코팅비용보다 더 비쌉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주장의 출처를 자동차 딜러분들이라고 추측해봅니다.
신차코팅해달라고 하니까...나중에 해야한다고 뻥치시는 것은 아닌지...ㅋㅋ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는다.
A stitch in time saves nine...제 때의 바느질 한번이 나중의 아홉번의 바느질을 던다..ㅋㅋ
뭐..비유가 어떤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저렴한 것은 아니지만,
40만원에 할수있는 일이 시기를 놓치면
60만원에 해야하는 일이 됩니다.
틀림없는 신차입니다.
체어맨W모델에 이어 두대째 시공을 맡겨주시는 회원님이십니다.
신차지만, 이미 여러군데에 접촉(?)흔적이 발생했습니다.
언더코팅을 하셨고
내부라 상관은 없지만 윈도우 틴팅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코팅을 위해 입고해주셨습니다.
사진에 없는 부분들 포함하여 전체 패널 모두 광택시공이 추가되었습니다.
단, 아주 미세한 마이크로 상처이기 때문에
수개월, 수년간 산화되고 자동세차기스가 쌓인 차량의 연마와는 차이가 있겠습니다.
신차도장에 광택기를 쓰면 안된다...
그것도 양털로...
자주 말씀드리지만요,
여기서는 누가 어떻게 하는가가 중요합니다.
더프라임클럽멤버전용 프라임 넘버링 시리즈로 시공하였습니다.
prime #30, #31, #32, #11, #12
연마와 코팅을 책임지는 완죤 강추 시스템입니다.
최종 코팅은 예약시에 가장 좋은 것을 주문해주셔서
베이스코트+탑코트 유리막코팅 두개의 구성으로 올라가는 일본제 카부토 유리막코팅과
그전에 prime #31 베이스코팅, prime #11번 베이스코팅후에
다시 유리막코팅 두가지가 올라가는 복합형의 코팅으로 시공해드렸습니다.
본래 약속드린 코팅은 단종되어 약속을 지키지 못했지만,
2월부터 적용가능한 prime#31코팅이 분명히 제 몫을 단단히 할 것입니다. ^^
prime #31 코팅중입니다.
이것은 제게 주기적으로 관리를 맡겨주시는 회원님들께 아주 좋은 소식이 될 것입니다. (__)
시공을 의뢰해주신 고객님께 설명드린 제 코팅방식과 최대한 유사한 코팅을 선정했습니다.
다만, 원래 약속드린 코팅제품이 아닌 관계로 추가적인 할인을 적용해드렸습니다. (__)
대신에 prime#31 코팅은 평범하지는 않습니다.
대전지역에 또 있지도 않구요. ^^;;
prime#31 코팅의 능력을 간단히 보여드리겠습니다.
특별히 강한것에 의해 생긴 거친 상처들은 아닙니다.
어디선가 누군가가 헤드램프 앞에서 왔다 갔다하시면서 어떤 작업을 하시면서
작업복 봉재선, 지퍼등에 의해 생겼을 수도 있겠구요, ^^??
이것을 콤파운드, 연마재를 쓰지 않고
prime#31 코팅기법으로 교정과 코팅을 원스텝으로 완성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됩니다...
대...박....(__)♭
이번 시공에 투입된 프라임클럽전용 프라임 넘버링 라인업입니다.
prime #301, #31, #32, #11, #12
이제 평소 스트레스 받으실 이유없이 편하게 세차하시다가
6개월마다 리프레쉬시공으로 이 상태를 유지해드리면 되겠습니다. (유료..)
아...
테스트 결과는 확실합니다.
연마되어 깎인 것이 아니라...
오히려 플러스가 되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께는 귀하 차량 본넷 일부에 20cm x 20cm정도 면적에 샘플링 시연가능합니다.(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