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해킹 사고로 보안이 우려된 가입자들이 유심(USIM)을 교체하려고 대리점을 찾으면서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비정상인증시도 차단(FDS) 시스템과 '유심보호서비스'가 유심 교체와 동일한 효과가 있지만 일부 가입자들은 불안감을 떨치지 못해 교체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SK텔레콤 대표는 지난 25일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사옥에서 열린 고객 정보 보호조치 강화 설명회에서 "SK텔레콤을 믿고 이용해 주신 고객 여러분과 사회에 큰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원하는 경우 유심카드를 무료로 교체하는 추가 조치를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가입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에 총력을 쏟고 있다.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eSIM(이심·내장형 가입자 식별 모듈)을 포함한 유심 교체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19~27일 자비로 유심을 교체한 고객의 경우, 소급 적용해 고객이 이미 납부한 비용에 대해 요금 감면 방식을 통해 별도로 환급하기로 했다.
다만 현재 SK텔레콤 가입자 2300만명과 이 회사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가입자 187만명을 합하면 대상자는 2500만명에 이른다. 교체 수량을 맞추기 위해 유심이 대량 필요한 만큼 무상 교체 시행 초반인 다음 주 공급 부족 현상이 예상된다.
시발 집으로 보내 도라이들으
아 시발 알뜰도 해당이네 시밸럼들..
이미 재고 없고 월요일도 예약없이 선착순으로 해준다는데 직장인은 어쩌라는건지ㅠ
미친놈들아 하
알뜰도? 미친 아
걍 통신사 갈아탄다 다시는 skt망 안써
배송해줘야지 여분까지ㅡㅡ 미친거아냐 지들이 잘못해놓고 소비자보고 가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