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부안초등학교는 지난 9월 11일(월) '꿈나래도서관' 개관식 행사를 진행했다.
개관식에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국 인성문화교육과장 이수인 △인성문화교육과 문화교육담당 장학관 김진홍 △춘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김학배(55회) △춘천교육지원청 학생지원센터장 김진규 △춘천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담당 박알기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박춘택 △학교운영위원회 부위원장 배진열 △학부모회장 원신숙 △전교어린이회장 김효린 등 많은 내빈이 꿈나래도서관 개관 축하 차 참석하였다.
테이프 커팅식 후 새롭게 단장한 도서관을 둘러보고, 간담회를 통해 학생·학부모·교직원이 소통하며 축하와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꿈나래도서관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학교도서관 감성화 사업 추진으로 지원받아 진행되었다.
부안초등학교 교육공동체는 ‘내가 꿈꾸는 도서관’ 공모부터 완공에 이르기까지 힘을 모아, 학생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소통하는 복합 공간 도서관 조성 및 재구조화에 힘썼다.
전문가와 함께 진행한 공간구성 컨설팅은 온라인 설문, 정량·정성적 조사, 현장 방문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학교도서관이 단순히 책을 읽는 공간을 넘어서 쉼, 소통, 놀이, 창의 공간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컨설팅 결과를 최대한 반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