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엘넷 039420
물류IT 전문기업 케이엘넷이 지난 3일 세종호텔에서 개최된 “한국로지스틱스학회 2010 춘계학술대회 및 제 13회 한국로지스틱스대상”에서 물류정보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케이엘넷 관계자는 8일 “이번 심사에서 케이엘넷은 물류관련 업단체를 대상으로 e-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며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항만물류통합정보시스템인 프리즘(PLISM)과 컨테이너터미널운영정보시스템인 아톰스(ATOMS) 등이 있다”고 말했다.
케이엘넷은 또 최근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물류정보보안과 그린IT 분야와 관련, 지문인식보안솔루션과 항만LED 조명을 선보이면서 관련 업단체로부터 높은 관심을 유도했다.
UN/CEFACT포럼, IMO(국제해사기구) 회의 참가 등을 통해 글로벌 물류 정보화 기술 선도에도 적극 나서는 등 물류 정보화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다.
앞서 케이엘넷은 지난2009년 ‘제 21회 뉴미디어대상’에서 항만물류정보화를 통해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온 공로로 전문기업부문 기업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박정천 케이엘넷 대표는 8일부터 10일까지 스페인 페리아 발렌시아에서 열리는 TOC 유럽 2010에 참가, 해외 물류IT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