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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광수경제연구소포럼
 
 
 
카페 게시글
_경제현안 대기업은 이러할진대, 이들의 하청업체는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아들아" 미안하다
천지창조 추천 0 조회 1,800 10.02.11 02:38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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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0.02.11 04:42

    첫댓글 진짜 넘해 ~

  • 10.02.11 09:01

    부익부 빈익빈은 어쩔수 없다지만 이야~ 좀 너무하는거 같다

  • 10.02.11 09:58

    저거 다 국민들 주머니에서 나온건데... 환율에 의한 착시효과. 세금 공제. 저러니 비정규직이나 파견 근로자들에게 박탈감을 심어주는게 아닐련지. 그래서 파업해도 국민들이 응원하지 않습니다(하기사 과실이 풍부해서 몇년 파업도 안하더군요). 노동자들 까지 이미 부익부 빈익빈. 양극화. 겨우 목숨만 연명하는 근로자들이... 같은 국민이고 같은 민족인데 왜 저리도 차별을 두는건지....

  • 10.02.11 10:00

    좋겠다. 상여금 두둑히 받는 너희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0.02.11 16:48

    대기업 임직원은 연말지나고 흑자폭이 클때 PS(성과급)을 받는데 임원들은 억대 이상 받기도 하고 일부 대기업은 과장급이면
    2-5천만원 받기도 하고요 만일 사내커플 임직원이라면 둘이 합쳐서(직급에 따라 2(3)천-1억 가까이 받기도 합니다. 이번에 우리나라의 모그룹에서는 그렇게 지급이 되었습니다. 인터넷 검색어에 "성과급" "대기업 상여금" 뭐 이런 단어로 검색해보세요..^^

  • 10.02.11 10:59

    지금 조금씩 터져나오는 현기차에대한 불만과 원성은 품질이나 수출과 내수의 차이로 인한것만은 아닌가 봅니다..... 나중에 어찌될지요

  • 10.02.11 11:27

    회사가 돈을 잘벌어서 직원들에게 상여금 주는게 나쁜건 아니죠.
    그런데 그렇게 돈 잘버는 회사가 많아져야 하는데 몇개의 대기업 외에는 저렇게 돈을 버는 회사가 없다는게 문제인데
    그런 대기업에 특혜나 주고 대기업만 살리는 정책을 펼치니 참 암담 하네요.

  • 10.02.11 12:03

    시골의사가 언제인가 방송에서 이야기 한것처럼 한국경제는 희생양들이 필요한 경제인것 같읍니다.정규직 뒤에는 비정규직,대기업 뒤에는 중소기업,원청기업 뒤에는 하청기업, 조선시대판 양반 하인 시대가 다시 한번 온것 같읍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0.02.11 14:08

    예전에는 대기업 월급이 올라가면 중소 기업도 같이 올라갔조. 지금은 대기업은 계속 올라가나 하청기업은 제자리라는 거조. 하청기업 단가 후려처서 그 과실이 대기업에게만 가니 문제라는 거조. 매경기자가 어느 중소기업 사장 인터뷰한 기사 보니 뼈빠지게 기술 개발해서 영업이익 많이 넀는 데 회사이름 밝히지 말라고 했다네요. 그거 신문에 나면 바로 전화 온대요.가격 깎으라고.. 차도 좋은 차로 바꾸지도 못한대요. 가격 깎을라해서.. 토요타등 선진국 대기업은 기술혁신에 의한 단가 깎지 않고 몇년간은 인정해 준대요..현대차 뿐아니라 삼전등 우리 대기업은 다 마찬가지조. 이래서는 지속 가능한 경제가 불가하조.....자본주의 경제

  • 10.02.11 14:05

    .....가 아니라 한국 경제의 문제조..니나 나나 똑같다란 문제가 아니라 과실을 공평하게 나누지 못한다의 문제조... 아니 강자가 약자의 과실을 뺏어 가는 것이조...대기업과 하청 내지는 중소기업이 상생해야 지속 가능한 경제가 되조..그리 뺏어 가면 누가 그리 열심히 연구 개발 할까요?...대기업의 고용인구가 12% 밖에 안된다는 것.. 그리고 한국의 사회 보장은 OECD 국가중 꼴찌라는 것..부동산 가격은 세계 최고라는 것...

  • 10.02.11 16:47

    님 현기차 직원이죠?

  • 10.02.12 08:23

    잘났다. 대대로 쌔빠지게 고생하면서 그렇게 사셔요.

  • 10.02.15 15:12

    세상에 이런 이기적인 생각을 하다니 어이없네여

  • 10.02.11 23:36

    시방 많이 묵어놓야 할듯...-곧 작살날 것>>>/2`3년전 잘 나가든 조선업을상기~혀~0통들아(괴로운것 빨리 잊는 기억상실족속)^^-현재 조선업종들의 암울한 수주?-눈물이 나네..ㅉㅉ

  • 10.02.12 18:00

    차는 필요한데 꼭 현대차가 필요한게 아니거든요. 그런대 국내 시장은 현기차의 거의 독점시장이다 시피한 환경때문에 어쩔수 없이 현기차를 사게 되는거구요.. 그러다보니 현기차는 자국 소비자를 봉으로 알고 서비스 신경안써도, 차값 맘대로 올려도 어쩔수 없이 현기차를 사야된다는 거죠. 사실 경쟁이 치열한 전자제품은 몇백만원짜리 사도 서비스센터에서 매우 쉽게 서비스 받을 수 있는데, 차는 몇천만원해도 서비스센터가 "갑"이고 소비자가 "을" 인 환경이 조성되더라구요.. 솔직히 현기차 직원은 이런 환경때문에 상당히 날로 월급받아 가시는거 인정해야 됩니다.

  • 10.02.16 10:29

    작년 현대기아차 점유율이 80%입니다. 올해 목표를 87%로 잡았다는군요. 미국이나 유럽 같으면 기업 분할 명령이 떨어질 상황인데.. 한국은 갈수록 독점 옹호하느나 바쁨니다. 막날로 누가 쌀을 매점 매석하고 유통을 장악하면 악마이지만 정씨 일가가 장악하면 경영을 잘하는거가 되는 겁니다. 이런 독점상황이 있는 산업이 한국에 또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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