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투캐나다유학원 을 통해 #캐나다유학 을 다녀오신 학생분의 학교/학원 경험담입니다.
좋은후기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 행복한 유학생활 보내세요!
(*참고사항 - 학생분들의 경험담 중 몇몇 어학원은 코로나이전에 타 어학원과 확장합병 된 곳 들이 있습니다)
** 웰컴투캐나다 유학원은 2000년 9월 토론토사무실을 시작으로 23년 이상 캐나다유학만 전문으로 수속해오고 있는 캐나다전문유학원입니다. 웰컴투캐나다를 통해 유학수속을 한 학생분들은 지난 20년 동안 약 1만명 이상이며, 많은분들이 #캐나다유학경험담 을 보내주셨습니다.
웰컴투캐나다의 모든 #캐나다유학후기 는 20년전부터 웰컴투캐나다의 학생분들이 보내주신 " 실제후기" 이며 지어내거나 거짓된 후기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조지브라운 컬리지는 토론토 완전 중심가 다운타운 지하철 King 역에 있구, 내려서 걸어가면 됩니다.위치는 완전 좋은거 같습니다.
학교는 Hospitality 건물이 아예 따로 있어 지하부터 3층이였나.. 까지 전부 실습실이고, 와인실습실등 별거 다 있습니다. 어쩌면
더 깔끔하고 규모면에서 커보일수도 있습니다. 다른과들..유아교육이나 간호나 보석디자인 등등 실용적인학과가 유명하다고 하네요.여기 역시 저는 Culinary management 지원했습니다. 여기 교수들은 다 현업에서 다 높은 지위로 활동하시고 캐나다 푸드채널과 유명레스토랑 쉐프들이 강의를 한다고 합니다.
시험에 관해 이야기 할께요. 이곳 시험 신청은 인터넷,전화,직접 가서하는방법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 가장 확실한게 가서 신청하라고 하고 싶네요. 지하철 영 라인 듀폰트역에 조지브라운 컬리지 카사로마 캠퍼스가 있습니다 가서 신청하고 신청당일 35불내고 시험보면 됩니다. 가끔 시험자리가 없을때도 있고, 미리 킹역 세인트 제임스 캠퍼스 인터내셔널 센터에서 고등학교 성적표등 서류 내고
시간 넉넉히 두고 카사로마 캠퍼스가서 신청하세요.
시험은 수학,문법, 에세이 이렇게 3개 봅니다. 다른사람들은 다 에세이부터 봤는데 저는 컴퓨터에 이상이 생겨서 수학먼저 봤습니다.
수학은 정말 쉬운거 나옵니다. 10의 마이너스 2승은 1번 0.1 2번 0.0001 3번 0.001 4번 0.00001 등 이런것과 4와 2/3 는 1번 14/3 2번 4.24 3번 12/3 등등 이런문제.. x제곱 - 2는 인수분해 하고 그런거 나옵니다. 공통수학이나 중2~3수준?
문법은이 쫙 나오고 Punchuation 문제라고들 하는데.. 콜론,세미콜론 쓰임세 3인칭단수 비교급 수동태 등 이런거 문장 틀린거 4가지 보기로 아주 비슷비슷한 문장들이 나옵니다. 문법과 수학은 시간제한이 없었던거 같습니다. 12문제씩 2파트 정도 되었던거 같네요.
그리고 가장중요한 에세이!
여기서 팁을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쓰는방식이 핸드라이팅과 컴퓨터타이핑이 있습니다.핸드라이팅을 권합니다. 컴퓨터 타이핑을 할경우 감독과이 초시계로 자기가 누릅니다. 나눠준종이에 브레인스토밍이나 아웃라인을 만들시간 조차 없습니다. 물론 옆에 사전도 주어지지만 사전찾을 시간도 없을겁니다. 350단어 이상 75분 이내에 써야합니다. 전 컴퓨터 라이팅으로 했습니다.토플 IBT 같은거 하신분들은 정말 쉬울수도 있습니다. 컴퓨터라이팅을 할경우 감독관이 컴퓨터 뭐 눌러주고 본인이 준비 되었으면 클릭하는 순간 초가 쭉쭉 떨어집니다. 클릭하기전!!! 꼭!! 브레인스토밍을 하고 아웃라인을 만드세요. 저는 띠지즈와 첫번째주장, 두번째 주장만 정도만 만들었씁니다. 인트로는 8분이내로 썼고 바디에 집중하고 결론까지 쓰니까 15분이 남더군요.. 정독하면서 문법상 틀린거 하나씩 다 고치니까 딱 1분 남았습니다. 그리고 1분동안 혹시나 모를 스펠링체크하고 Timeover 되었네요. 느낌이 좋았고 3일만에 연락와서 합격통보 받았습니다. 조지브라운 에세이시험은 운인거 같은데 겁나 쉬운주제 나오면 쉽고 좀 애매한주제 나오면 어렵다고 하네요.
저 시험볼때는 라이브뮤직 콘서트에 가는 이유에 대해서 쓰라해서 저는 그것으로 썻습니다. 다른주제는 인류의 위대한 발명이나 발견..그리고 큰교실과 작은교실중 무엇이 학업에 더 좋냐 였던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