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과 30일에는 불멸의 명량대첩지인 우수영에서 명량대첩제가 개최된다. 세계해전사상 찾아보기 힘든 전승을 기록한 명량해전을 재조명하고 각종 체험행사와 학술세미나, 이순신 사료전시회, 해상전투 재현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일시: 10. 29(토)∼30(일) 문내 우수영 일원
▷내용: 명량대제, 명량대첩 학술세미나, 불꽃놀이, 위령제, 대북공연, 해상전투 재현, 이순신 24기 무예시범, 장군복입고 말타기, 수군무과시험 체험, 이순신 시련 체험, 세계모형 선박전시, 불멸의 이순신 드라마 출연진 사인회 등
제3회 두륜산 단풍축제
오색단풍과 전통문화가 어우러지는 두륜산 단풍축제도 11월 3일부터 6일까지 대흥사와 집단시설지구내에서 열린다.
가장 늦은 가을까지 붉은 빛깔을 토해내는 남도의 단풍을 볼 수 있는 기회, 특히 올해는 늦게까지 비가 내려 더욱 짙은 단풍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시: 11.3(목) ~6(일)
▷내용; KBC축하무대, 오색단풍 건강걷기대회, 가을음악여행, 단풍체험행사, 전통민속놀이 및 고기잡이 체험 등
제6회 땅끝마을 미황사의 작은음악회
땅끝마을 아름다운 절 달마산 미황사에서는 ‘달이랑 별이랑 사람이랑’ 산사음악회가 열린다. 산사 음악회의 시원을 열며 올해로 6회째 접어든 미황사의 음악회는 해남을 넘어 전국적인 행사로 거듭나고 있다. 15일 오후 1시 괘불재를 시작으로 6시 산사 음악회로 이어진다.
▷일시 : 10.15(토) 오후 1시 괘불제, 6시 산사음악회
▷내용 : 시와 인연이야기, 소금연주, 합북, 남도소리 등
초의문화제
천년고찰 대흥사에서 늦가을 단풍과 두륜산을 배경으로 초의문화제가 열린다. 초의선사의 다도를 계승하고 생활 속의 차 문화라는 모토를 가지고 열리는 초의문화제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대흥사 일원에서 열린다.
▷일시: 10. 28∼30 대흥사
▷내용: 초의문화제 기념식, 100가족 들차회, 작은음악회, 차 관련 전시, 차문화체험 한마당, 차음식 한마당, 초·중학생 사생 등
제2회 전국 공룡대체험전
공룡과 어린이가 만나는 시간여행으로라는 주제를 가지고 제2회 전국 공룡대체험전이 황산 우항리 공룡화석지 현지에서 열린다. 오는 21일 열리는 공룡대체험전에는 공룡그리기와 공룡모형만들기 대회 등 1억년전의 공룡을 만나는 행사이다.
▷일시: 10.21(금) 우항리 공룡화석지 일원
▷내용: 공룡그리기 및 공룡모형만들기 대회, 공룡판화찍기, 공룡퀴즈왕 선발 등
첫댓글 녹우부인, 차말로 오랜만입니다. 떠날 때 감사하다는 말도 제대로 못드리고 죄송. 올 가을 해남에는 볼거리가 엄청시럽게 풍성해분지요. 안그요. 와따, 볼거리 많은거이...내년에는 한번 가봐야게 쓰겄소야. 감사합니다.
빨리 돌아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