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시동이 꺼지고 쑈를 하길래 연료탱크를 과감히 뜯어 버렸네요.. 여기저기 오물이 쌓여 청소할려고 들어냈습니다..
빼는김에 붐 틸트 실린더도 빼내어 환봉으로 고정시킬려고 잘라 버렸습니다..
준비된 50미리 두께의 환봉!! 반대쪽 부위는 핀이 빠지질 않아서 그냥 그라인더로 잘라 버렸습니다..
잘라버린 유압실린더 자리 입니다.. 이곳에 용접해서 환봉을 붙여 좌우 유격을 없애고 고정 시킬 것입니다..
우선 이렇게 가접을 한다음 본격적인 준비에 앞서서 밑에 깔아진 포장 주위에 물을 뿌려줬습니다.. ㅎ
7016 고장력봉으로 대충 막 지졌네요.. 아랫쪽은 용접하기가 어려웠지만 그래도 막 했네요.. ㅎ
고정시킨 모습입니다... 좌우로 흔들어도 이젠 유격이 없을 듯 하네요...
기존에 유압실린더는 컨트롤 이상으로 자꾸 한쪽으로 갈려고 했었는데요.. ㅋㅋ
연료탱크를 청소하기 위해서 연료를 싹 빼내고 있습니다.. ㅎㅎ 의외로 불순물이 없네요..
하지만 물이 많았는지 이렇게 바닥에 얼음이 잔뜩입니다.. 이때문에 시동이 꺼졌나 봅니다.. ㅋ 암튼 대충 씻어냈지요 ㅋㅋ
떡본김에 밧데리 수납공간도 여유있게 만들었습니다.. ㅎㅎ
이것 저것 교환하는데 필요한 것들이네요.. 정비 사진에는 없지만 예열플러그교환, 유압오일 보충,
라지에이터 캡교환, 부동액 보충, 유압휠터 교환, 세족기 교환, 밧데리 터미널 교환 연료휠터 교환,
투스 핀 교환, 연료호스교환, 밧데리 교환 등 이것저것 많았네요..
연료탱크 세척 후 체결모습입니다.. ㅎㅎ 저기에 붐 실린더가 오일이 제법세서 실린더 씰을 교환해야 겠는데
시간이 없어서 접었네요.. ㅎ
부가적으로 연료마개도 교환 ㅋㅋ
기존에 경운기 세족기(유수분리기)인데 트랙터형 망형태로 교환했숨다.. ㅋㅋ
암튼 대충 이것으로 포크레인 수리내용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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