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경대학교(총장 이정애)는 ’13년도 전문대학 기관평가 인증대학으로 선정되어 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으로부터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기관평가인증제’는 고등직업교육기관인 전문대학 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기관의 책무성을 증진시키며, 지속적인 직업교육의 품질 개선을 유도하기 위한 제도이다.
이에 세경대학교는 ’13년도 인증심사에 참여하여 9개 기준 72개 정량 및 정성평가항목에 대해 7월30일에 자체평가보고서를 제출하였고, 2개월 동안 서류 심사와 10월14일부터 17일까지 5명의 평가위원이 직접 대학을 방문하여 현장평가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 지난해 12월 27일 평가인증대학으로 선정되어 금년 1월16일 더케이 서울호텔에서 진행된 인증서수여식에 참석하였다.(2013년도 42개 인증대학에 대한 인증수여 사진으로 가운데가 양한주 인증원장이며 바로 옆 오른쪽이 세경대학교 강찬석 평가지원처장)
또한 수여식에서 양한주 고등직업교육인증원장은 “전문대학이 기관평가인증제를 통해 대학운영의 시스템화를 통한 경영효율성 제고, 교육여건 개선을 통한 교육의 품질 제고, 준법경영·윤리경영을 통한 공신력확보 등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왔으며 무엇보다도 교육수요자(학생, 학부모, 산업체 등)들에게 공신력 있는 정보 제공을 할 수 있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세경대학교 이정애 총장은 “22개 정량지표를 포함한 72개 평가항목에 대한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인증 대학으로서의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경대학교는 기관평가인증을 통과함에 따라 금년도부터 교육부에서 진행하는 대학 특성화 지원사업등 각종 정부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됨에 따라 대학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세경대학교 호텔카지노경영과 곽규환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