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누방울 만들기와 예수님 편지
준비물 : 퐁퐁, 물, 종이컵이나 요구르트병, 굵은 빨대,
큰 바구니 네개, 한지 풀, 색종이, 반짝종이, 현수막, 초록색 모루, 부직포, 끈, 콩주머니, 폭죽
- 큰 그릇에 퐁퐁과 물을 1대3 비율로 넣고 잘 흔들어 준다음에 종이컵이나 요구르트병에 비눗물을 담고 빨대와 함꼐 어린이들게 나누어 준다.
- 전지나 흰색 천에 예수님 그림과 "우리 친구들을 사랑해요"라고 쓴 현수막을 세로로 길게 두개를 만든다.
- 현수막의 위 부분은 바구니 붙치고 아랫부분은 나무토막으로 달아서 처지게 한다.
- 바구니에다가 현수막을 달고 색종이와 반짝 종이를 오려서 넣고 안에다가 쵸코렛하고 사탕을 넣는다.
- 그리고 한지로 바구니를 싼 다음에 색한지로 연결부분을 붙쳐서 아이들이 콩주머니를 던져서 열리게 할 정도로 살짝 붙쳐둔다.
- 두개를 오른쪽 왼쪽 천장에 붙친다. 그리고 부직포로 줄기를 만들고 모루로 덩클을 만든다.
진행 방법
- 먼저 비누방울 가지고 아이들이 불게 한다. 그 다음에 비누방울 편지를 써서 하나님께 보내기로 한다.
- 어린이들이 여러가지 이야기로 비누방울 편지를 쓰게 만든 다음에 우리 예수님이 우리 친구들에게 답장을 주셨어요, 무슨 답장일까? 우리한번 볼까요 하면서 팀을 나누어서 친구들에게 콩주머니를 나누어 준다음에 호각과 동시에 던져서 열리게 한다.
- 열리면 색종이와 반짝 종이가 나오면서 사탕과 쵸코렛을 아이들이 한개씩 가지게 한다음에 그 글자를 크게 읽게한 다음에 찬양을 부르고 마무리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