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 짜 | 교 육 내 용 | 책 제목 |
4/12일 (수) | 발도르프교육의 이해와 첫 번째 선생님으로서 알아야 할 부모 교육 지침서 | ‘당신은 당신 아이의 첫 번째 선생님입니다. ’ |
5/10일 (수) | 생태적인 감수성을깨우고 자연을 대하는 자세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과 심미안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식물에서 배우는 인문학’ 읽고 저자와의 만남 진행. (북토크) |
6/7일 (수) | ‘이 세상에 내려온 아이들을 어떻게 만날것인가’에 대한 정신적인 물음을 찾아가는 길을 함께 배워갑니다. | ‘무지개다리너머’를 읽고 각자 짧은 내용 발췌하기 |
7/12일 (수) | 내아이에게 동화를 들려주신경험있으신가요 ? 동화가 주는 정신적인 의미와 치유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봅니다 | ‘마음에 힘을 주는 치유동화’읽고 각자 성장의 경험 이야기 나누기 |
9/6일 (수) | 예술작업 <양모필젠> 경험해보기 | 양모필젠 작업 준비물 |
10/7일 (토) | 아빠와 숲산책을 통해 아이와 아빠의 공감 소통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 ‘아빠와 숲산책’ 순금산 숲에서 진행 |
11/8 (수) | 물과 색을 이용한 경험을 통해 자유로운 색체의 관계 맺기를 경험해봅니다. | ‘습식수채화 ’ 빨노파의 경험 |
12/6일 (수) |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을 통해 다양한 기질을 만나보고 이야기 나누기 | ‘인생의 씨실과 날실’을 읽고 이야기 나누기 |
1/10일 (수) | 23년의 미진한 교육 채우기 |
|
2/7일 (수) | 한 해의 배움과 성장을 돌아보기 | 자유로운 토론하며 돌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