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임 : https://news.kotra.or.kr/user/globalAllBbs/kotranews/album/781/globalBbsDataAllView.do?dataIdx=190065&column=&search=&searchAreaCd=&searchNationCd=&searchTradeCd=&searchStartDate=&searchEndDate=&searchCategoryIdxs=&searchIndustryCateIdx=&searchItemName=&searchItemCode=&page=1&row=100]
상품명 및 HS Code : 일반적으로 육체적 운동ㆍ체조ㆍ육상 경기에 사용하는 물품: HS 9506.91
태국내 주요 운동기구 판매 기업
기업명 | 기업소개 |
DECATHLON (THAILAND) COMPANY LIMITED
| ㅇ 설립(진출)연도: 2015 ㅇ 주요 품목: 각종 헬스기구, 자전거, 각종 운동종목(요가, 테니스, 수영 등) 관련 기구 및 용품 ㅇ 브랜드명: Domyos, Kimjaly, Artengo, Nabaiji, Olaian, BTWIN등 ㅇ 웹사이트: https://www.decathlon.co.th/ |
JOHNSON HEALTH TECH.(THAILAND) CO.,LTD.
| ㅇ 설립(진출)연도: 2004 ㅇ 주요 품목: 런닝머신, 일립티컬머신, 실내자전거 및 기타 헬스기구 ㅇ 브랜드명: Johnson, Matrix, Vison, Horizon, Tempo ㅇ 웹사이트: https://johnson.co.th/ |
GRANDLITE ENTERPRISE CO.,LTD.
| ㅇ 설립(진출)연도: 1994 ㅇ 주요 품목: 일립티컬머신, 헬스기구, 아령, 짐볼 등 ㅇ 브랜드명: (자체) Gsports, (수입)OMA Fitness, Alta, Altrom sport, Gymost, Grandlite Fitness, Body sculpture ㅇ 웹사이트: https://www.grandlite.online/ |
360 ONGSA FITNESS CO., LTD.
| ㅇ 설립(진출)연도: 2011 ㅇ 주요 품목: 러닝머신, 벤치머신 등 ㅇ 브랜드명: (자체)360 ONGSA FITNESS, (수입)SHUA ㅇ 웹사이트: https://360ongsafitness.com/ |
자료: 태국 상무부 사업개발국, 기업 홈페이지
태국내 유통되는 주요 운동기구 브랜드는 데카트론 소유의 돔요스(Domyos), 대만계 기업인 존슨헬스텍사에서 수입 및 판매하는 템포(Tempo), 호라이즌(Horizon), 비손(Vison), 매트릭스(Matrix), 그리고 태국 로컬 기업인 그랜드라이트(Grandlite)에서 수입하는 중국 브랜드 오마(OMA)등이 있으며 해당 브랜드 제품들은 오프라인 판매점에서 직접 제품 실물을 확인하고 구매하거나 온라인으로도 구입이 가능하다. 아울러 최근 중국 브랜드인 메리라(Merrira)와 오빅스(Ovicx)가 태국 오픈마켓상에서 막대한 할인율을 제공하며 가정용 운동기구를 구매하고자하는 태국 소비자를 공략하고있으며, 큰 폭의 할인율 덕분에 일부 제품은 태국 대표 온라인 쇼핑몰 쇼피(Shopee)에서 다른 유명 브랜드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타 태국 로컬브랜드로는 지스포츠(Gsports), 360옹싸피트니스(360 ongsa fitness), 제이슨(Jason) 등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판매하며 자국 소비자들을 공략하고있으나 해외 브랜드 대비 인지도가 높지는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 스포츠용품 종합 판매점(Supersports), 백화점(Central, Siam Paragon, Robinson), 대형슈퍼마켓 및 쇼핑센터(Big C, Homepro)를 통해 유통된다. 온라인 채널의 경우 브랜드 공식 웹사이트, 라인 및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판매되거나 백화점 및 스포츠용품 종합 판매점 웹사이트 또는 라자다(Lazada), 쇼피(Shopee)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 유통된다.
수입산 운동기구 유통구조
자료: KOTRA 방콕무역관
태국내 운동기구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에도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되는바 우리 기업들이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비록 현재 중국 및 대만산 운동기구가 전체 수입의 약 90%를 차지하며 한국산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낮지만, 태국내 판매되고있는 외국산 운동기구의 가격과 특성을 면밀히 분석하고, 적정한 가격과 우수한 품질을 제시함으로서 태국 소비자를 꾸준히 공략 할 필요가 있다. 특히 태국은 개인의 SNS사용비율이 높고 20·30 젊은 소비자들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상에서 헬스·뷰티 분야 인플루언서를 팔로우 하며 운동 영상을 시청한다는 점 등을 참고하여 마케팅 전략에 적극 활용하기 바란다.
자료: 태국 상무부 사업개발국, Corpus BOL, Global Trade Atlas, 태국 관세청 통합 세율 조회 사이트, 관세법령정보포털, 유로모니터(Sportswear in Thailand), 기업 홈페이지(Decathlon, Johnson health tech, Grandlite Enterprise, OMA, 360 Ongsa Fitness, Shua, Ovicx), 온라인마켓플랫폼(라자다, 쇼피, 홈프로 온라인, 센트럴 온라인), 현지언론(Thairath, Dailynews, Thestandard) 및 KOTRA 방콕무역관 자료 종합
[POINT : 플랫폼 구조를 찾아서 기회를 만들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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