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원서쓰기절차 및 유의사항.hwp
# 수시모집 등록 유의사항 #
- 수시모집에 복수로 합격한 경우,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되죠. 하지만 수시모집 등록기간 내에 단 1개의 대학에만 등록하여야 합니다. 즉, 수시모집 등록기간[‘17.12.18(월)∼12.21(목)] 에 반드시 1개 대학에만 등록비(예치금)를 납부해야합니다.
※ 추합학교 등록시 이전 등록학교 예치금 반환받은 후 등록해야함!!
위반할 경우 “대학입학전형지원방법위반자”에 해당되어 입학이 무효 처리됩니다.
- 수시모집에서 합격하면(추합포함)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정시모집시기(추가모집포함)에 지원할 수 없는 점도 유의해야 합니다.
# 수시 원서 접수 체크리스트 #
- 원서접수 사이트에 지원자 본인 개인정보로 미리 통합회원으로 가입합니다. - 지원하려는 대학의 전형요소와 제출해야할 서류를 확인해 미리 준비합니다. - 사진도 미리 스캔해 준비합니다. - 원서는 작성하고 저장하면 ‘내 원서 보관함’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전형료를 결제하고 나면 원서접수가 완료되므로 원서를 수정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 마감시간에는 수험생들이 몰릴 수 있으므로 마감에 임박해서 접수하지 않도록 합니다. - 접수 완료 후에는 수험번호를 확인합니다. - 제출해야할 서류는 마감일 전에 도착할 수 있도록 발송합니다.(빠른등기로...) - 논술이나 면접 등 전형일정을 메모해 잊지 않도록 합니다.
# 접수 절차 #
1. 진학어플라이(또는 유웨이어플라이)
2. 공통원서접수바로가기
3. 로그인(회원가입)
4. 공통원서작성(개인정보 오류없이 입력!!! 오류생기면 모든 지원대학에 오류..)
5. 지원대학검색 -> 접수하기
6. 지원전형, 모집단위(학과) 정확히 알고 지원할 것!!, 학생부 온라인제공 동의할 것!!
7. 원서 저장 => 내원서보관함의 미결제원서에....
8. 결제 => 내원서보관함 결제원서에...(취소안됨! 지원학과수정안됨!, 6개 중 1개 소비됨!)
9. 결제 후 수험표출력 담임선생님께 제출!!!!!! (학종쓰는 사람은 빨리.. 안주면 추천서 못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