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는 6일 동안 천지 만물을 창조 하시고 마지막 6일째 되는 날 사람을 창조 하셨다.
그런데 다른 것들은 <말씀>으로만 창조 하셨는데 사람은 특별하게 창조 하셨다. 어떻게 창조 하셨는가?
1.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창조하심
*26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들로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 하시고
*여기서 <하나님의 형상, 모양>이란? 하나님의 <이미지, 성품> 을 말한다.
그럼 하나님은 왜 사람을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으로 창조 하셨는가?
- 사람을 통해서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을 드러내기 위해서이다.
부부가 결혼하면 자녀를 낳는다. - 우리가 그 자녀를 보면 부모를 알 수 있다. 왜냐하면 자녀는 부모의 형 상과 모양을 갖고 태어나기 때문이다.
어느 선배의 가정은 아빠는 뚱뚱하고 못생기고 엄마는 작고 얼굴도 별론데 - 딸은 아빠를 닮고 아들은 엄마를 닮은........
이렇게 자식은 꼭 부모의 외모 뿐만 아니라 성품도 많이 닮는다.
그래서 지금의 우리의 모습이 과거 부모의 모습이었고 지금 우리의 모습이 미래의 자녀의 모습이 될 수 있다,
지금 우리의 역할이 중요 하다.
여러분! 하나님은 거룩하시고, 순결하시고, 자비로우시고, 선하시고 완전하신 분이다.
그래서 하나님은 당신이 창조하신 창조물들과 사람들이 당신이 얼마나 좋으신 분인지를 알고, 당신을 찬양 하기를 원하신다. 그리고 하나님이 창조하신 온 천하 만물을 잘 관리하기를 원하신다.
그런데 피조물은 창조주의 마음을 알 수가 없다,(마치 동물이 사람의 마음을 알 수 없는 것과 같다,)
그런데 피조물인 사람이 창조주이신 하나님을 알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을 갖고 있으면 된다, (마치 자녀가 어릴 때에는 부모의 마음을 잘 모르지만 나이가 들수록 부모의 마음을 알 수 있듯이)
그래서 사람들도 믿음이 없을 때에는 하나님을 잘 모르지만 믿음이 성숙해지면 하나님의 마음, 하나님의 생각,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이 얼마나 좋으신 분인지?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를 드러내기를 원하신다,
그래서 당신이 창조하신 만물들과 사람들로 부터 하나님으로 인정받기를 원하신다.
2. 그럼 우리가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을 드러 낼수 있는가?
@26절 읽기 -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들로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28절 읽기 -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 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하나님은 <생물들>과 <사람>을 만드시면서 똑같은 복을 주셨는데 “생육하고, 번성하고, 땅에 충만하라”는 복을 주셨다.
그래서 사람이든 생물이든 자신들의 후손을 만들어서 이 세상에 살게 하는 것이다,
그런데 사람에게는 복과 함께 특별한 <사명>을 주셨는데 “다스리라”는 <사명>을 주셨다,
“다스리라”라는 말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자연 만물을 잘 <관리>하라는 말이다.
그래서 자연 만물과 오늘 우리가 살고 있는 모든 영역들에서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이 드러나게 하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의 형상을 처음으로 가지고 있던 <아담>이 처음에는 생둘들에게 하나 하나 이름을 지어 주면서 “잘 다스렸다”
그런데 아담이 <뱀>의 유혹에 넘어가서 선악과를 따먹고 죄를 범함으로 하나님의 형상이 깨져 버렸다.
그 이후로 하나님이 창조하신 이 세상은 하나님의 뜻대로 관리되지 못하고 사람들의 죄와 탐욕에 의해서
지금의 모습 처럼 <황폐화> 되고 말았다.
여러분, 우리는 모두가 아담의 후손들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형상을 잃어버리고 죄 가운데 살았었다.
그런데 하나님은 당신의 형상을 가지신 예수님을 <제2의 아담>으로 이 땅에 보내 주시고 십자가에서 죽게 하심으로
깨어진 형상을 다시 회복 시켜 주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한 우리는 이 세상에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이 세상의 자연만물은 물론이고 우리가 서있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학문, 과학, 환경등 <모든 영역>에
하나님의 형상이 드러 나도록 해야 한다.
가정에서는 가정의 가장이 하나님이심을 인정하고 믿음의 가정을 세워야 한다.
학교에서는 학문을 통해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가르쳐야 한다.
오늘날 전 세계가 자본주의의 한계를 인정했는데 그것은 빈부의 격차 때문이 아니라 많이 가진 자들에게
나눔이 없기 때문이다.
성경적인 재정의 원칙은 필요이상으로 가진자가 필요한 자들에게 흘려 보내고 그만큼 하나님이 채우셔서 모두가 필요한
만큼 누리는 사회이다.
지난 12월22일(주)에 나가수2 방송에서 <이은미, 더원, 소향>씨가 가왕전을 치루 었다,
그때 소향씨가 “홀리 나이트” 불러서 성탄절에 걸맞는 감동을 주었다.... 우리가 노래방에서 부어라! 마셔라!
와는 수순이 다른 것이다.
여러분! 사람이 가장 아름 답고, 사람답게 보일때는 바로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을 드러 낼때 이다.
남편이 아내를 축복 해 주고, 아내가 남편을 존중해 주고
부모가 하나님의 사랑으로 자식을 키우며 간절히 기도하는 모습속에 성모 마리아가 따로 없다.
특히 하나님의 형상이 가장 잘 드러 날 때가 예배 드릴 때이다.
- 하나님은 우리를 통해 예배 받으시기 위해 창조 하셨기 때문에 우리가 찬양하고 기도하고 서로 축복하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할 때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이 가장 잘 드러난다.
그래서 그 모습을 보면 마치 천사 처럼 보인다.
이렇게 우리가 내가 서 있는 삶의 자리에서 하나님의 형상을 드러 내는 삶을 살때 이 세상이 하나님의 나라로 변해가는 것이다.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다른 사람들을 위해 봉사하고 섬길때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이 드 러 난다.
부모가 하나님의 사랑으로 자식을 키울때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이 자식에게 전달 된다.
교회안에서 커플이 가장 많이 만들어 질 때가 예배하고 은혜 받을 때이다. - 그때 속는 것이다.
반면에 사람이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을 드러내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가?
바로 마귀와 같이 된다,
천국에서 하나님을 찬양하는 사역을 하던 루시엘이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을 드러내지 않자 바로 마귀가 되 었다, 마찬가지로 여러분이 하나님의 형상을 드러내는 삶을 살면 천사와 같은 삶을 살지만
그렇지 않으면 반대로 마귀 같은 삶을 사는 것이다.
우리가 세상에서 죄를 질을때,.부부싸움 할때 보면 내가 사람과 결혼을 한 건지... 괴물과 결혼을 한 건지....
나는 여러분이 비록 날개는 없지만 천사처럼 살아가길 축복한다.
3. 6일 동안 창조 사역을 마치신 하나님은 7일째 되는 날 안식 하셨다.
그리고 그날을 복되게 하시고 거룩하게 하셨다,
그럼 안식일은 오늘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주시는가? 안식은 휴식이 아닌 완성을 의미한다.
@2:2절 읽기 - 하나님이 그 하시던 일을 일곱째 날에 마치시니 그가 하시던 모든 일을 그치고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 라
*“마치시니, 그치고” - 이 말씀의 의미는 하나님이 6일 동안 사역하신 모든 일들이 <완성> 되었다, <완벽>하다는 뜻이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의 안식은 단순한 휴식이 아니라 하나님의 창조사역의 완성을 보여 주는 것이다.
우리는 6일 동안, 혹은 5일 동안 열심히 일을 한다, 그리고 주일이 되면 하던 일을 중단하고 안식하는 의미에서 예배를 드린다. 그럼 우리의 안식이 진정한 의미의 안식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우리가 지난 6일 동안, 혹은 5일 동안 열심히 일한 것의 열매를 하나님이 완성 시켜 주신다고 믿어야 한다.
그리고 주일은 한 주간의 열매를 따 먹는 축복의 날이라고 믿고 감사해야 한다.
그 믿음으로 신령과 진정으로 또 감사함으로 예배를 드려야 진정한 안식을 누릴수 있다,
그렇지 않고 주일에 예배는 드리는데 여전히 지난 6일 동안의 일을 주일까지 가지고 와서 염려하고 내 힘으로
완성시키려고 한다면 주일은 노동의 연장 밖에 되지 않는다.
여러분! 주일은 지난 6일 동안 열심히 일한자만이 안식을 누릴수 있는 날이다. 하루 하루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해서 일하십시오. 그리고 주일은 하나님께 감사함으로 예배하고 봉사하는 것에 집중 하십시오.
그럼 주일이 6일 동안의 열매를 거두고 하나님이 주시는 안식을 누리를 복된 날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