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체는 가능하지만 생각보다 힘들어요. 체인교체관련 사진자료를 잘 참고하세요
2. 오링과 일반체인이 있는데 가격차이는 약 두배정도. 7만 수리비 정도면 오링체인으로 교체인것 같네요
- 포장을 배낀 상태에서는 정품, 비품 구별이 어렵겠죠? 오토바이부품 쇼핑몰을 보시면 사진 나와 있습니다.
- 체인교체시 대소기아도 함께 교체하시면 좋습니다.(세트구매)
3.약간의 기술과 시간이 필요한데요.
우선 체인이 헐거워 지거나 체인이 대기어에 밀착도가 떨어진다면 리어휠을 뒤쪽으로 미시면 되는데 리어심보(차축)을 약간
풀고 양쪽 조정나사를 조이면 리어휠이 뒤쪽으로 밀립니다.(단, 리어휠을 끝까지 밀어는데도 대기어에 밀착이 되지 않는다면
체인을 교체하시는게 좋습니다)
- 리어휠 심보를 풉니다.(리어휠이 약간 앞뒤로 움직일 정도로)
- 체인제거를 위해 커버를 때어 냅니다.
- 소기아와 체인이 보입니다.
- 소기아 볼트를 풀면 소기아가 차체에서 떨어집니다.
- 적당한 곳에서 체인 연결부위 클립을 제거하고 드라이버(기타도구)를 이용해서 체인 연결부위를 분리합니다.
- 연결부위를 분리된 체인을 차체에서 제거하고 다시 소기아를 끼웁니다.
- 새로운 체인을 소기아와 대기아 겁니다.
- 여기서 부터 약간의 기술이 필요한데요 체인의 연결부위 심(2개)를 연결한뒤 납짝 땅콩처럼 생긴곳에 끼워야 하는데
이게 잘 안됀다는 거죠. 오토바이센타에서는 연결도구가 따라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여기서 물러설수는 없죠!
제가 연결부위를 연결한 방법은 다이소나 천냥하우스에서 구매한 앞쪽 드라이버 또는 복스알을 교체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저가형(1000원에서 1500원) 드리아버을 보면 앞쪽에 복스알 또는 드라이버를 교체가 가능토록 약 5mm정도의 구멍이
있습니다. 이 부위를 활용하면 되는데요. 땅콩처럼 생긴 연결부위에 드라이버 구멍을 일치시킨 뒤에 드라이버 위쪽을 망치로
강해가 쳐주면 되는데요 그냥 치면 잘 안되니 뒤쪽에 힘을 받을 수 있도록(약간의 요령이 필요)체인 뒤쪽에 딱딱한 물건을
대시고 치면 거짓말처럼 들어갑니다. 그리고 클립을 끼시면 됩니다.
- 끝으로 체인의 장력을 조정하시고 리어횔 심보를 조여주시면 됩니다.
** 적당한 체인장력 리어 타이어쪽 앞에 보시면 체인롤러가 있는데 체인롤러를 위쪽으로 살짝 올리면 체인롤러의 끝이
차체와 일치되면 적당한 장력이라고 합니다. 이후 리어 심보를 조이시면 됩니다.
** 상기사항은 잘 찾아보시면 사진까지 찍어서 올리신분이 있습니다. 저도 그분의 게시물을 잘 읽고 교체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