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남서울교육공학
 
 
 
카페 게시글
Q&A 게시판 목요일 3,4교시 일본어과 06142016 김수중
일본어과 김수중 추천 0 조회 116 11.12.02 23:31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12.02 23:49

    첫댓글 유비쿼터스학습에서 E러닝, M러닝은 알겠는데...B러닝은 뭔가요? 궁금합니다!
    그리고 에듀테인먼트 소감문의 포켓몬.............공감대박,ㅋㅋㅋㅋ
    수고하셨습니다^^!

  • 작성자 11.12.02 23:55

    [ blended learning ]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칵테일처럼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 그리고 다양한 학습 방법을 혼합하는 것. 2000년 후반부터 미국의 일부 온라인 교육학자들이 사용하기 시작하여 현재는 고유 명사로 자리 잡았다. 블렌디드 러닝의 방법으로는, 집합 교육을 중심으로 온라인 교육을 보완하거나 자율 학습 방식에 온라인 협동 학습을 접목하는 방식, 다양한 온라인 학습 전략에 오프라인으로 보조하는 방법 등 각 교육 주체마다 가능한 다양한 전략이 가능하다. 블렌디드 러닝은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고, 학습 기회를 확대하며, 교육 시간 및 비용의 최적화를 가능케 하는 장점이 있다

  • 작성자 11.12.02 23:56

    저희 목요일 3,4교시엔 블렌디드러닝에 대한 발표를 하신 분이 있었습니다.. 포켓몬 마음속으로 공감 꾹~ 눌러주신거 감사합니다 ^^ㅋㅋㅋ

  • 11.12.02 23:52

    간단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읽기 편하네요.
    궁금한 점은 한번 더 찾아보면서 알아봐야겠어요^^

  • 작성자 11.12.02 23:59

    감사합니다~ 늦은시간인데, 쉬엄쉬엄 공부하세요~ ^^

  • 11.12.03 01:01

    "'마법천자문'과 같이 학습자에게 재미와 교육 그리고 그 개발자에겐 큰돈을 쥐게 해 줄 그런 아이디어 산업인 것은 틀립없"다 라고 하셨는데요, 에듀테인먼트의 경계해야 할 부분으로 교육에 오락을 더함에 있어서 상업성에 치우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작성자 11.12.03 10:57

    공감합니다.
    경제적 가치가 커질 수 있다는 느낌으로 쓰려했는데, 알게모르게 상업적인 그런 뉘앙스를 풍기고 말았네요 ^^

  • 아무래도 요즘 같은 정보화 시대에는 개인정보 유출과 같은 정보의 보안문제가 화두가 되고 있는데 이번 주제인 '유비쿼터스'와 연관을 지으면 더욱 괜찮은 강의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어떤 학습 내용이든 포켓몬들의 이름을 외우듯이 즐겁게 학습할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
    개발자 뿐만 아니라 우리들도 즐거우면서도 교육적인 수업을 할 수있는 교사가 될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네요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