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각산은 줄기가 용의 형국을 하고 있으며, 동쪽에는 무등산 서석대와 입석대를
방불케하는 바위들이 큰 뿔처럼 뾰족뾰족한 암릉으로 이루어졌다.
그래서 대골산 또는 대각산으로 부른다고 한다.
대각산 최고점엔 3층으로 된 전망대가 위치해 있어,
고군산군도를 비롯 서해의 비경을 한눈에 볼수 있다.
신라 때부터 신치산으로 불린 월영봉(198m)은
선유8경의 하나인 월영단풍으로 유명하고,
고운 최치원이 단을 쌓고 글을 읽는 소리가 중국까지 들렸다는 설화가 있다.
동쪽에 월영산이 위치해 있으며,월영봉에서 대각선으로 이어지는 등산로는
서해안 최고의 섬산행 등산코스로 잘 알려져 있다
새만금방조제(33km) 개통으로 육지와 연결되어 있는 신시도내 대각산, 월영봉은
지금도 전국의 각지에서 관광객 뿐만 아니라, 많은 산악인들이 찾고 있다.
신시도는 면적 4.25㎢로 고군산군도 섬 중 가장 면적이 넓은 섬이다.
신라 초기에 섬 주변의 풍성한 청어를 잡기 위하여 김해 김씨가 처음으로 들어와 살기 시작하였다고 하며
신라 시대에는 문창현 심리, 또는 신치로 불리어 오던 것을 일제강점기에 신시도로 개칭하였다.
최고점은 대각산(187m)으로 북서쪽에 솟아 있고, 남동쪽에 신치산(142m)이 솟아 있다.
대각산 정상의 전망대는 고군산군도와 새만금방조제 일원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등산코스로 유명하다.
관광명소중 한곳인 새만금 전망대 정상에서 바라보는 바다와 섬들은 마치 한폭의 그림을 보는듯한 아름다움을 지닌 곳이다.
신시도를 비롯해 선유도, 무녀도, 장자도, 방축도, 관리도, 야미도 등 63개의 섬이 별처럼 모여 있는
모습 때문에 호수에 뜬 별로 불린다. 선유도, 장자도, 무녀도 까지 이어지는 서해의 비경이 한눈에 펼쳐져 멋진 경관을 자랑한다.
신시도 섬마을은 세계 최장거리인 군산과 부안을 연결하는 새만금 방조제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뿐만아니라 육지와연결돼 고군산군도 국제해양관광단지 조성사업 추진의 시발점이 되고 있으며
선유 10경등 서해의 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새만금 전망대가 위치하고 있다.
또한 새만금 방조제와 신시도, 선유도를 연결하는 도로 개설 계획이 추진중이다.
ㅇ산행일시:2012년 2월 4일(토)
08:00 충무체육관출발-10분 서대전4가(신토오리식당앞승차)-15분 오룡역(대순진리회빌딩앞승차)-20분 삼성동천주교성당4가-30분 비래동 신로얄예식장앞
ㅇ산행시간 : 3시간30분
(08시 출발시에는 조식이 없습니다.)
ㅇ준비물:도시락,간식,식수,스틱,장갑,방풍자켓,기타필요한장비
ㅇ회 비:2만 5천원(뒤풀이는 근처 횟집에서 해물탕으로 하고자 합니다.)
ㅇ산행시 안전은 본인의 책임입니다. 산행시 안전에 주의합시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76C613A4F155A9201)
첫댓글 신청은 (대전사회복지산악회) http://cafe.daum.net/djasw/MndC/53 로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