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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첫걸음이라는게 있습니다
저배기량에서 고배기량으로업글시 충분히 라인딩 테크닉이있고 경험과
지식등이있으면 충분히 가능하다는겁니다.
하지만 오토바이대배기량을 한번에 접한다는건
그냥 불가능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제생각에 질문자님앞에 미들급 600cc바이크가있는데
타보십시요하면
10미터도 못갑니다. 시동을꺼먹거나 바로 전도의 위험이있습니다.
그리고 10미터를 간들 무슨소용이있겠습니까 바이크가무서워 덜덜떨고
핸들에만의존해 어설픈자세로 바이크에 붙어서 바이크와 하나가되지못하는장면..
그런거만큼 꼴불견도없습니다.
우선 바이크세계로 입문하시려는걸 정말반갑고기쁘게 생각합니다.
전 21살로 고1때부터 바이크를 소유했으며 바이크경력은 5년째이고
2종소형은 고3되자마자 따고 여러종류의 바이크를 시승해보고 관심을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저에 바이크관심을말하자면.. 10년후면 바이크 매카닉이 되어있을껍니다.
대충아시겠죠 자동차쪽공부하는 학생이구요 국내 바이크는 자격증이없어
자동차와연관이있기에 자동차로해서 이륜차로건너가야한다는..
여튼..바이크에대한건 관심이있고 꿈이기에 ..대단합니다만..
우선 시속 100넘기셔도 됩니다 100안넘기고 안넘는거랑 안전운행이랑은 별개문제
입니다 시속100정도는 바이크로선 빠른속도가 아님을 밝힙니다. 그런 레플리카
류의바이크는 고속위주로 설계되었으며 안전성과 제동력이 대단합니다.
브레이크를 잡는연습을해야할정도로 고배기량의 제동력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어설프게 작동했다간 바이크에서 나가떨어져버릴만한 제동력이며
타이어가 금방 한계에 다다라 한계치를 넘는순간..전도됩니다. 어설픈 조작으로
정지했다간 스타트보다 더위험합니다. 배터랑들은 바이크의한계와 타이어한계
를 잘이해하고 느끼면서 탑니다. 그만큼 위험한상황이와도 충분히 대처를하게되구요
바이크와 몸이 하나가됩니다. 바이크시승시나 구매후 가장먼저해야할일도
이 브레이킹연습입니다 얼마나 빨리 안전하게 짧은거리에 멈출수있는지입니다.
전륜과 후륜의 무개배분과 타이어의한계와 자세를 익혀야됩니다 자세는
제동시 앞으로쏠리는 무게를 최소화하기위하여 최대한뒤로.. 그렇다고해서 뒤로더앉거나
엉덩이를빼거나하는게아니고.. 허리 아래쪽배꼽쪽 하중을이동시켜주며 니그립(무릅으로 탱크나 차대를꽉조여주는행동 허벅지나 발목 복숭아뼈로도 가능함)을해서
몸이 앞으로쏠리는걸 방지하되 절때 팔로 핸들을누르는 동작을해서는 안됩니다.
자전거타시면 아시겠지만 달리다가 브레이크를잡으면 우선무게중심이
팔로 이동하죠? 자전거는 팔로타는겁니다 몸보다는 핸들로 조종하며타지만
그런 레플리카바이크는 핸들로 조정하는것이 아닙니다. 이런말이있어요
손은그냥 핸들에 올려놓을뿐이다 그래야 브레이킹시 앞쪽에 무리하게 무게가 실리지않습
니다 실리게된다면..전륜에 한계에 금방다다르게되 전륜타이어가 미끄러지는 전도를
당하면.. 아주타격이큽니다 얼굴 목 어께쪽으로빠르게 기울어지기때문에 많이다치는
상황이기도합니다. 너무길어졌군요 좀줄여야겠네요 ㅡㅡ지금설명을하고있었네..
우선 그런레플리카는
자세가 벅찹니다. 그렇기때문에 초보자의경우 자세를잡지못해서
조금만타고다녀도 목 허리 어께 손목등 온몸이 저리게됩니다. 그건 잘못된
자세에서 오는것이구요 바이크탈때는 기본이있습니다 50cc든 1000cc이든
바이크는 같습니다. 바이크와 하나가되는것이지요 아까설명한 니그립
하체와 바이크가 하나가되는겁니다. 바이크가 넘어지는경우는 사람때문입니다.
바이크는 사람이없으면 더잘달리게되있어요 하지만 사람이 조종을하다가
넘어트리지요 즉 바이크에 걸림돌이되지말고 하나가되어서 조종해야됩니다.
그렇게 조종하다보면 그바이크에 성격을 파악할수있고 점점 자기마음대로 주행이가능
하게됩니다..유턴이던 풀브레이킹이던 헤어핀 코너이건관에 바이크를 알고
제어하고 안전하게탈줄아는것이 바이크를 잘타는것입니다.
하지만 질문자의경우는 갑자기 미들급바이크를타시려고하고있구요..
다시설명드리면 왜 하나하나올려가야하는지 설명해드릴께요
50cc스쿠터가있습니다. 아마 그것도잘못타실거에요.. 한마디로 성능을뽑지못한단 말입니
다 누워줘야할때 눕지못하고 어설프게스며 더빠르게 달릴수있지만 겁이나거나.
적응이안되어 스트롤을 마음껏개방못하고 한마디로 바이크따로 사람따로놉니다.
하지만 한두달타게되면 마음대로 다루게됩니다 자세잡히고 유턴이던
어디던 바이크와 함께 즐겁게 달리게됩니다. 그리고 그런식으로 125 250 400 등등
조금건너뛰어도됩니다. 125~400 아니면 600도 가능하지만
125 매뉴얼바이크는 꼭 거쳐야 합니다. 메뉴얼바이크란 클러치가있고
기어가있는 바이크를 말하게 되는데요 변속타이밍과 느낌 클러치조작방법
전륜 후륜 브레이크 작동방법. 니그립 코너..등등을 조금이라도
몸으로느껴봐야.. 조종할수있습니다.. 그런데 그런경우가 안된경우라서
절때 불가라고 말씀드리는겁니다. 4기통 미들급바이크는
엄청난 힘을가지고있으며 리터급보다도 어려울수있는 부분도 많은바이크입니다.
우선 미들급라인은 리터보다 가볍습니다 코너링이 더날카로운경우가 많으며
엔진이 리터급보다 고회전입니다. 한마디로 고알피엠까지 쫙쫙 짜내면서 달려야
제출력이나옵니다. 초보자의경우는 절때불가한경우이며..위험합니다.
부탁드릴께요 나중에 10년후 20년후도 멋지게 바이크라이프를 즐기시고
바이크테크닉등등 을 익히시고싶으시면 먼저 125클레스를 접하세요
그리고 그런바이크를탈줄알아야 2종소형을 취득할수있습니다.
클러치가있는 기종으로보기때문에요
우선 제 생각을적어보면요
바이크타고싶으시니깐 우선 이바이크를 구매하세요 혼다코리아 매장가셔서
cbr125 맘에드는 컬러로구입하시고 안전장비와 헬멧을 사세요
cbr125가격이 좀나가지만 레플리카 입문용으로 너무좋구요 성능또한좋고
혼코에서 정기적인 정검을 받을수있기때문이며 전도해도 수리부품이
비싸지 않습니다.
등록마치고
그리고 타보세요.. 안봐도..알겠지만 빠릅니다. 기대이상으로 그바이크에 성능을
뽑아내려면 초보라면 수십달 이상걸립니다.
하루종일타는것도아니고 시간날때마다 타다보면요
시간남을때나 주말에 한번 여행도다녀보시고
바이크 정비와 수리도익히시고 여러가지를 익힙니다. 그리고
내후년에 업글을하는겁니다. 그땐 600타셔도 됩니다. 125cc를 마스터 하셨을경우
마스터란 탈수있다가아니고 정말 바이크와 하나되는맛을느끼시는겁니다 이놈은
내맘대로할수있다 이놈을충분히 안다고 생각들때까지.. 그럴때가 바이크가
가장좋고 재미있을때입니다. 타는맛이제일좋아요. 아마 이렇게 좋아하다가
600업하시면 재미가 반감됩니다 가속과 제동력에 놀라지만 바이크를 마음대로
할수없다는걸느낍니다. 그래서 다시 좀더 아래급 250으로가시는분도있구요
아님면 나름대로 시간은오래걸리겠지만 다시 정복하는겁니다.
줄기차게타야되구요 무리하면안되지요. 바이크를 다를줄알아야 재미있는겁니다
빠르고 강한바이크가 재미있는것이 아니구요 ㅎㅎ
그리고 cbr125를 다시되팔때도 금전적인손해는 거의없습니다. 가격이 많이하락하지
않고 하락치는 자기경험으로 돌려받으니깐요 전 손해보단 200%이상 남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꼭처음에타시면
이책은 사보셔야됩니다
책이름 : 타타타
저자 : 쓰지스카사..←일본 레이싱선수출신이시며 아주유명하신 분입니다.
출판사 : 골든벨
입니다 이책은 만화로되어있고 초보자 라인딩 교본입니다.
레이싱테크닉이아닌 정말 필요한 바이크에대한 정보가 너무많아
저도소장하고있으며 추천하고 돌려보기도합니다.
우선책을사보셔도 느껴지실겁니다.
좀더나은 바이크라이프를 즐기셨으면 하는생각으로적어봅니다.
안전하게타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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