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성경 한구절 읽고 기도하기 2025년 2월 17일~ 23일
2025년에는 구글 중심으로 성경구절을 가장 많이 찾았던 말씀을 1순위부터 묵상합니다.
월(02/17) 에베소서 1:3 찬송합시다.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있는 모든 영의 복을 우리에게 복주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를.
해설: 우리가 하나님을 찬양해야 하는 이유가 분명합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의 모든 영의 복 즉 하나님의 모든 복을 우리에게 복주셨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하나님의 이러한 복을 잊고 살아갑니다. 오늘도 하나님께서 주신 복을 감사하며 살아갑시다. 복은 감사하지 않으면 복이 되지 않습니다.
기도: 우리 교회의 아픈 정연화 권사님, 고복례 권사님이 속히 회복되고 김정자 집사님, 이선행 장로님이 기도의 파수꾼으로 복된 인생이 되게 해 주세요.
베트남 가족들(강지우, 이수진, 황티흐엉, 김수연, 다미, 보티빛타오, 박은지, 장예진, 서지은, 박은정, 부티남 등) 한사람도 빠짐없이 마음을 붙잡아 주시고 믿음에서 떠나지 않게 해 주세요.
화(02/18) 마태복음 1:18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은 이와 같다.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요셉과 약혼하고 그들이 함께 살기 전에 마리아가 성령으로 임신한 것을 알았다.
해설: 예수님의 탄생은 하나님의 약속대로 이루어졌습니다. 다윗의 후손인 요셉집안에서 태어나고 처녀 마리아에게서 태어났습니다. 또한 하나님의 권능으로 잉태하였습니다. 이 모든 것이 다 하나님께서 이미 약속했던 대로 이루어진 사실입니다.
기도: 중국 가족들(장노아, 왕복군, 왕해연, 장려정, 유상 등)과 스리랑카 가족(엔시, 샤마)이 다시 예배로 회복할 수 있도록 은혜 내려 주세요. 선주민 가족(한성기)이 경제적으로 안정이 되고 지역 주민들도 예수님 믿고 구원받게 해 주세요.
수(02/19) 로마서 1:20 그의 창세로부터 피조물 안의 볼 수 없는 것들, 즉 그의 영원한 능력과 신성을 보고 알 수 있게 하였으니 그 사람들이 변명하지 못 할 것입니다.
해설: 하나님께서 세상을 만드실 때 모든 피조물을 보고 하나님의 능력과 신성을 알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그래서 어느 누구도 하나님을 모른다고 하거나 하나님 대신 다른 우상을 만들어 섬기는 일을 할 때 변명(핑계)을 하지 못하도록 하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다른 신들의 모양을 새기거나 만들면 안 됩니다.
기도: 필리핀의 그레이스, 김가연, 마릴로, 홍리나, 메리젠, 빌마(조펠) 등의 가족이 믿음 안에서 굳게 세워지게 인도해 주세요.
나이지리아의 후세인 가족이 광주에서 잘 정착하고 두 딸이 잘 성장하도록 지켜주세요.
목(02/20) 요한복음 8:9 그들이 말씀을 듣고 장로(어른)들부터 시작하여 한 사람 한 사람 나갔고 그(예수)만 홀로 남겨졌으며 그녀는 가운데 서 있었다.
해설: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 간음하다 잡힌 여성을 예수님께 데려와서 예수님께 판결을 묻습니다. 전통에 따라 돌로 쳐 죽여야 하는데, 예수님은 그들에게 죄 없는 사람이 돌로 쳐 죽이라고 말합니다. 그러자 그들은 사람은 온전한 존재가 아니라는 것을 알기에 한사람씩 슬슬 빠져 나갔습니다. 사람은 어느 누구도 타인을 향해 단죄할 수 없습니다. 용서하며 사랑할 뿐입니다.
기도: 하남다문화센터의 모든 사역을 통해 많은 이주민들이 구원을 받을 수 있게 해 주세요. 석창원목사와 김소연사모가 건강하게 교회와 사역을 잘 이끌어 가게 해 주세요. 경제적으로도 어려움이 없게 해 주시고 필요한 것들을 잘 채워 주세요.
금(02/21) 요한복음 1:5 빛이 어둠 속에서 빛났지만 어둠은 그것을 이해하지 못했다.
해설: 세상의 어리석음을 표현한 말씀입니다. 빛이 어둠 속에서 빛나면 어둠은 물러가고 빛이 환하게 비춰지게 되는 데도, 어둠 속에 살던 사람들은 그 빛이 무엇인지 깨닫지 못하는 어리석은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빛은 예수님인데 사람들은 전혀 알지 못합니다.
기도: 우리교회가 후원하는 선교사님들(캄보디아/박희목, 러시아/임양육, 베트남/강영길, 필리핀/조지홍, 탄자니아/윤봉석, 순회/박종현)의 사역과 가정과 건강을 지켜 주세요.
토(02/22) 데살로니가전서 4:13 형제여러분, 우리는 여러분들이 잠자는 사람들에 대해서 알지 못하는 것을 원치 않는데, 다른 사람들 즉 소망이 없는 사람들처럼 슬퍼하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해설: 사람이 죽는 것을 잠잔다고 표현합니다. 다시 깨어나기 때문입니다. 즉 부활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슬퍼하지 말고 소망을 가지고 살도록 권유하고 있습니다. 부활과 영생의 주님을 믿는 우리는 죽음은 잠시 잠자는 것과 같다는 것을 믿고 기뻐하시기 바랍니다.
기도: 우리 쉼터교회도 하나님과 예수님을 만나고 교제하는 구원의 공동체가 되게 해 주세요. 쉼터 또한 하나님의 귀한 복음의 사역지로 쓰이게 해 주시고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붙들어 주세요.
일(02/23) 히브리서 13:5 지금 있는 것으로 만족하는 습관을 갖고 돈에 욕심을 내지 마십시오. 그분(하나님)이 “나는 절대로 너를 떠나지 않고 절대로 너를 버리지 않겠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해설: 돈이 없을 때는 없는 대로 살고 있을 때는 나도 모르게 더 쓰게 됩니다. 소비를 위해서 돈을 더 벌려고 너무 욕심을 내지 마시기 바랍니다. 있는 그대로도 얼마든지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절대로 돈이 없어 가난하게 살도록 내 버려두지 않겠다고 약속했기 때문입니다.
기도: 우리 교회 자녀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잘 배우고 기억하여 평생 주의 길에서 떠나지 않고 하나님과 동행하게 해 주세요. 하나님의 귀한 자녀들로 성장하여 하나님의 온전한 사람들이 되게 해 주세요.
글: 석창원 목사 [쉼터다문화교회공동체]
Rev. Seok Changwon [Diverse Shelter Church Community]
전남 함평군 해보면 하귀길 22-4(문장리 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