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파!!! ( 즐거운 파랜드 택틱스 온라인 개발 ) ^ㅁ^
금일 9 월 16 일 토요일 파택 온라인 개발 라이브 방송 36 회차를 방송했습니다.
[파랜드 택틱스 온라인 개발 라이브 방송 36 일차 방송 - 1 부]
파랜드 택틱스 온라인 개발 라이브 방송 36 일차( 멀티플레이 컨텐츠 작업 ) - 1 부 - YouTube
[파랜드 택틱스 온라인 개발 라이브 방송 36 일차 방송 - 2 부]
파랜드 택틱스 온라인 개발 라이브 방송 36 일차( 멀티플레이 컨텐츠 작업 ) - 2 부 - YouTube
오늘은 1, 2 부에 걸쳐 파택온라인의 멀티플레이 컨텐츠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멀티플레이 컨텐츠에서 지난 방송 이후부터 줄곧 회원 관리 시스템 구축을 하는중입니다.
금일 방송중에는 회원 관리 시스템 중 구글 시트에 연동하는 부분의 버그를 잡고,
이어서 회원 추가 정보창 메뉴를 기획하고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현재 회원 정보는 메인으로 파택온라인 서버프로그램이 MySQL 과 연동되어
정보를 관리하며,
추가로 마이크로소프트 Access 파일은 mdb 파일과
구글 시트 두 가지 복사본으로 갱신되며 관리 되고 있습니다.
구글 시트에 공유됨으로 인하여
제가 앞으로 언제든지 휴대폰만 있으면
현재 파택 서버의 회원 정보를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점이 가장 유용한 것 같습니다^^
회원 관리에는 회원 가입, 회원 갱신, 회원 삭제,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찾기의 메뉴가 있으며,
현재 구현된 것으로는 회원 가입, 갱신, 삭제 3 가지가 구현되어
데이터베이스와 연동되어 아래 순차다이어그램과 같은 절차대로 잘 작동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회원 추가 정보중 첫번째 항목인 [ 최애 파택 시리즈 ] 에 대한 기획과 개략적인 구현을 진행하였습니다.
조만간 파택온라인 관련하여 설문을 할 수 있는 구글시트도 공유드릴 예정입니다.
작업이 완료되는대로 블로그를 통해 공유드리겠습니다.
파택 팬 분들이 많이 오셔서 설문을 많이 작성해주시는 것이
게임 개발에는 큰 힘이 됨으로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 진행 상황 및 향후 계획 정리 -
- 멀티플레이 컨텐츠 작업
- 로그인부터 인게임 플레이까지 전반적인 디버깅 및 테스트, 플레이 개선
- 신규 캐릭터 추가
- 알파 테스트 ( 오픈카톡방 멤버들끼리 테스트 )
- 소셜 미디어 컨텐츠 구현 ( 시간과 공간의 방 )
- 멀티플레이 맵 렌더링 수정
- 렌더링 개선 버전 배포
- 서버 렌더링 개선 ( 클라이언트 다운 현상 수정 )
- 맵 툴 : 스타팅 포인트 기능 체크 / 개선
- 맵 선택 로딩 기능 ( 멀티플레이 스테이지 )
- 계정 DB 엑셀 파일화 -> MySQL, mdb, 구글시트 DB 구축
( 소셜 미디어 로그인 기능 가능 여부 체크 )
- 서버 매니징 기능 구현
- 파택 2 오프닝 에피소드 : 카린과 T.T. 의 조우
- 사운드 이벤트 구체화
- 시나리오 이벤트 블럭 데이터 기록 ( 엑셀로 정리 )
- 피드백 : Part 1. T.T. 와 요리사의 달리기 모션 프레임 속도 조절
- 시나리오 엑셀 형식 파일 세이브 & 로드 기능 구현
- 이벤트 블럭 슬라이드 기능 최적화 △
- 스테이지 전환 이벤트 구현
- 카메라 영역 앵글 테두리 표시
- 카메라 이동 이벤트 구현
- 디버깅 및 테스트 + 최적화 등등...
- 파택 1 스테이지 12 : 용의 산 구현 ( feat. 은의 들판 bgm )
- 맵 세팅
- 캐릭터 & 몬스터 세팅
- 케릭터 & 몬스터 이미지 리소스 준비
( 달리기 모션부터 작업 )
- 캐릭터 이동 구현
- 캐릭터 & 몬스터 공격 모션 이미지 리소스 준비
- 캐릭터 & 몬스터 턴오프 이미지 작업
- 캐릭터 & 몬스터 피격 이미지 작업
- 피격 피해숫자 애니메이션 시점 지연
- 공격 로직 분석
- 마법 이미지 리소스 준비
- 캐릭터 & 몬스터별 공격 및 마법 구현
- 아이템 구현
- 디버깅 및 최적화
- 유니트 일람 최적화
- 몬스터 인공지능 구현
- 시나리오툴 고도화
- 디버깅 및 최적화 : 이벤트 큐 슬라이드 렌더링 속도 개선
- 카메라 이벤트 구현
- 전투 이벤트 구현
- 몬스터 및 캐릭터 편집 기능 구현
- 몬스터 유니트 일람 구현
- 이벤트 미리보기 기능 구현
멀티플레이 기능을 작업시작한만큼
카톡 오픈채팅방 멤버분들께서
테스트에 적극 참여해주셨으면 합니다.
참여 후 버그리포트를 남겨주시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되기에
한 번씩 게임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서버에
접속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open.kakao.com/o/gLlmLqWc
다음 37 회차 방송은 9 월 30 일 토요일 오후 1 시 - 1 부, 오후 7 시 - 2 부 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1 인 개발자 자칭서태웅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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