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개나리도 있고 벚꽃도있고 미세먼지도있고봄이왔네요~얼마전 따뜻한 봄날씨에 광합성차 공원으로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길을 걷던중갑자기 향긋한 향기가 코를 슥 스쳐갔습니다.'어? 이 좋은 향기는 뭐지?'하며 뒤를 돌아보니살랑살랑한 스커트 차림의 한 여성이지나가고 있었습니다.저는 그 자리에 서서 한참동안 그녀의뒷모습을 바라봤습니다.
사실 패션 스타일은 별다르진 않았습니다.어깨를 살짝 넘긴 길이의 긴 단발머리에흰색셔츠와 무릎까지 오는 길이의스커트, 굽이 거의 없는 플랫슈즈를 신고있었는데, 아마 여러 사람 속에 있으면 눈에띄지 않았을 겁니다. 그런데 그가 풍기는 좋은향기에 그 모습이 더 없이 여성스러워보이고우아해 보이는 겁니다. 한 3초쯤 됐을까요?그 짧은 시간에 좋은 이미지가 생겨버린 겁니다.향기의 힘입니다.
향기로 강화된 기억력은 적어도 2주 정도로지속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양한 감각으로정보를 받아들이는 현대사회인에게 후각의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국내외브랜드들이 향기를 하나의 마케팅으로서활용하고 있습니다.그 사례들을 제가 모아봤습니다<아래 사례는 렌토킬에서 서비스되고있는 업체>삼성엔지니어링 상일동 신사옥
과일향의 향기가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니다좋은향기로 기분도 업~! 능률도 업~!방문자나 바이어들에게도 기분좋은첫인상을 남겨줍니다<회의실 / 화장실 / 로비 / 엘리베이터>이마트
이마트에는 다양한 향이 비취되어있습니다식욕을 자극하는 여러가지향으로 공간을가득채우고 있습니다구매욕을 올려주고매장내 오래머물수 있도록 도와줍니다<휴게실 / 화장실 / 애견센터 / 창고 등>신분당선
여러사람이 이용하는 화장실의악취를 덜어주고 있습니다소변기의 악취와 요석을 억제해주는세정기기와 함께 일을하고있는 향기들..향과 세정기가 함께 느낌있는 화장실을연출함으로써 사람들이 더러운화장실에 비해좋은인상을 남기고보다 깨끗하게 이용하도록 유도해줍니다<화장실>소풍터미널
소풍터미널 내부에있는 생명의나무 입니다나무곳곳에 피톤치드의 향을 느낄수 있습니다자연의 느낌을 살려줍니다편안한 휴식공간으로 매장에 오래머물도록도와줍니다<검품장 / 골프장 / 화장실 / 조형물>CGV
브랜드의 이미지를 높여줍니다쾌적한공간창출<화장실>삼성전자서비스 , 판매점
1. 고객의기분을 즐겁게해주고2. 상품의 가치를 높여주며3. 향기가나는 매장을 다시 찾고싶게합니다4. 머무는 시간을 늘려주어 매출향상<매장내 / 화장실>강남성모병원
심적안정을 찾을수 있도록 도와줍니다<로비 / 복도 / 강당 / 화장실>자동차매장(페라리,아우디등)
고급적인 느낌의 향으로제품의 가치를 높여줍니다에버랜드
달콤한향으로 즐거운추억을 만드는데도와줍니다~<화장실등>호텔(리츠칼튼,캐피탈,워커힐,롯데시티등)
안락한공간연출다시찾고싶은호텔즐거운기억의 여행을 만들어줍니다<로비 / 객실복도 / 계단 / 엘리베이터 / 화장실>
매장,영화관,음식점,놀이공원,지하철,호텔,터미널,빌딩등등우리생활근처에는 향기를 이용한 마케팅을이제는 많이하고 있습니다시각,청각에서 더 나아가 후각까지 대기업에서도 후각을 활용한 향기마케팅이유없이 하지는 않겠죠?이블로그를 보시고 저를 찾아오시는분들께는특별히!한달 무료체험의 기회를 드리고있습니다010-8722-0524부담없이 사용해보시고모두 행복한 하루 되세요~^^
끝으로이제 그들을 맞을 준비를 !
[출처] 후각마케팅, 향기마케팅 업체적용사례를 볼까요?|작성자 렌토킬이니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