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 SOTA를 위한 파워뱅크 입니다.핸디와 휩 안테나(또는 논 레디얼 2단 GP)로 0.1W~ 1W(가끔 3W) 정도로 한두시간 교신하는 것이 목적입니다.위와 같은 조건은 무전기 본체 배터리로도 가능할 수 있지만 예비군으로 장만했습니다.준비물 : Li 배터리 (21700. 5,000mA), BMS, 케이스 , 출력 단자 등
첫댓글 BM 이 어떤 단자입니까 ?출력이 3.7V 라서요 ?
안녕하세요 우루사님. 오랜만입니다. 그림에 보이듯이 출력은 정격 7.4V 인 것 같습니다. BM은 셀 밸런싱 하기위해 두 배터리를 직렬 연결한 중간지점에 연결 되겠네요.
안녕하세요.셀 발란싱이라는건두셀의 충전전압의 차이를 검출하여 차이를 없게하는 기능 ? 의문점: 각셀을 병렬연결하고 3.7V 를 공급하면 ? ?직렬연결하면 처음셀하나가 내부저항부의 전압강하가 발생하는걸 보완하는 기능이라고 이해하면 되나요 ?또 의문 ?대형 UPS는 12/24V 대형 배터리를수십개 직렬연결하고 240/480V 공급할때는 이런 단자가 없는걸로 기억하는데 ?충전이 간단하게 생각하면 쉬운데요즘 전기차들 은 ?어렵네요.
첫댓글 BM 이 어떤 단자입니까 ?
출력이 3.7V 라서요 ?
안녕하세요 우루사님. 오랜만입니다. 그림에 보이듯이 출력은 정격 7.4V 인 것 같습니다.
BM은 셀 밸런싱 하기위해 두 배터리를 직렬 연결한 중간지점에 연결 되겠네요.
안녕하세요.
셀 발란싱이라는건
두셀의 충전전압의 차이를 검출하여 차이를 없게하는 기능 ?
의문점: 각셀을 병렬연결하고 3.7V 를 공급하면 ? ?
직렬연결하면 처음셀하나가 내부저항부의 전압강하가 발생하는걸 보완하는 기능이라고 이해하면 되나요 ?
또 의문 ?
대형 UPS는 12/24V 대형 배터리를수십개 직렬연결하고 240/480V 공급할때는 이런 단자가 없는걸로 기억하는데 ?
충전이 간단하게 생각하면 쉬운데
요즘 전기차들 은 ?
어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