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의 중심에 있는 구조물인 척추는 하중을 지탱하며 원활한 움직임을 가져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정면에서 볼 때에는 일자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원인에 의해 뼈가 휘게 되며 C자형 혹은 S자형으로 변형이 될 수 있어요.
이러한 질환을 척추측만증 혹은 척추옆굽음증이라고 하였는데요. 특히 성장기 청소년들에게서 높은 발병률을 보여주며 성장에 방해가 되는 요인이 될 수 있었기 때문에 김포도수치료병원에서는 의심되는 증상이 있다면 정밀한 검사를 받아 볼 필요가 있다고 하였어요.
척추측만증의 증상은?
척추측만증이 발생하여도 별다른 통증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많다고 하였어요. 그렇기 때문에 환자 스스로 질환을 인지하기 보다는 주변 사람들이 어깨의 양 높이가 비대칭한 모습 등을 보고 김포도수치료 병원에 내원하기도 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한쪽 신발 밑창이 유독 빨리 닳거나 허리띠나 바지가 돌아간다면 척추측만증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었어요. 또한 허리를 바로 세운 상태에서 앞으로 숙였을 때 한 쪽 등이나 날개죽지가 튀어나왔을 경우 김포가자연세병원에서 정밀한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였어요.
척추측만증 원인
이러한 척추측만증은 척추의 구조적 이상이나 퇴행성 변화 그리고 신경섬유종 질환 등의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이 때 성장기 자녀들은 명확한 발병원인을 알지 못하는 특발성 척추측만증의 경우가 많았는데요.
평소 학업을 위해 장시간 앉아 있는 시간이 많고 허리를 구부정하게 유지하거나 삐딱한 자세 등을 하기 쉬워 잘못된 자세나 습관 등의 요인으로 인해 척추측만증이 발생한다고 추측되고 있습니다.
척추측만증 교정
김포가자연세병원에서는 척추측만증이 의심되어 내원하셨을 경우 X-ray 촬영을 통해 휜 정도를 파악하며 상태에 따라 달리 치료법을 적용하게 되었어요. 성인이 되어서도 질환의 진행이 우려스러운 경우 수술을 필요로 할 수 있었지만 많은 환자들은 보존적 치료법을 통해 교정을 기대할 수 있었으며 본원에서는 김포도수치료를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검사와 진료 그리고 치료 과정까지 환자의 상태에 맞춰 진행되는 1:1 치료 시스템으로 비수축성 구조물인 척추에 압박을 가하여 움직임을 유도하고 수축된 근육을 이완시켜 탄력 및 수축의 회복을 도와 신체 불균형 해소를 기대할 수 있는 치료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