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솔로캠핑에서 꼭 필요한 것이 있다면 난방장비가 아닐까 싶다. 지난 토요일 영하 10도로 기온이 뚝 떨어진 캠핑장에서 그 진가를 발휘하였던 것이 이 팰렛캠프 스토브였다.
Wood stove는 휘발유와 가스를 휴대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에 상시 휴대하고 다니면서 보조 스토브로 사용하면 좋다. 연료는 우드팰랫을 사용하거나 숯 또는 잘게 쪼갠 장작이나 나무가지, 솔방울 등을 사용하면 된다.
Wood stove는 XXL, XL, LE size가 있다. XXL size는 오토캠핑 화로대 대용 (가로 210mm X 높이 250mm , 2kg) XL size는 가벼운 트레킹 및 오토캠핑용 (가로 150mm X 높이 200mm , 1kg) LE size 가벼운 트레킹과 장거리 산행 또는 오지캠핑용 (가로 120mm X 높이 155mm , 700g)
우드 스토브의 제품구성 스토브 + 난로망 + 파우치(별도구매) + 원형 석쇠(별도구매) + 우드펠렛 20kg(별도구매) 위 사진은 LE size 이다. 스토브
스토브 LE 사이즈 구경이 대략 CD크기와 같다. LE사이즈는 무게가 700g으로 비교적 무겁다고 생각되지만, 기존의 버너에 휘발유와 가스를 포함한 무게를 감안한다면 우드 스토브의 무게는 가볍다고 할 수 있겠다. AAA 건전지 2개로 팬을 돌린다.
좌측에 건전지 아답터를 연결하고 우측엔 로터리 스위치로 팬불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다.
손잡이를 부착하고 건전지로 전원을 넣는다.
펠렛을 넣고
펠렛에 고체연료 또는 토치로 불을 붙인다. 토치가 없을 때는 마른 잔가지로 불을 붙인후 사용하면 된다.
음식을 조리할 때는 삼발이를 올려놓고
라면을 끓여 먹을 수 있다.
원형 석쇠로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다.
스텐으로 만든 원형석쇠로 고기를 구워봤다. 참나무 숯을 사용하니 맛도 끝내준다. 2인용으론 딱이다.
추울때는 참숯을 넣고 난로망을 사용하면 텐트안을 훈훈하게 덥힐 수 있다.
펠렛캠프스토브는 아래 주소에서 구입할 수 있다. http://cafe.daum.net/bushcraft http://cafe.daum.net/pelletcamp
20kg 우드펠렛이 13,000원으로 http://cafe.daum.net/pelletcamp 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출처: 은빛세상 원문보기 글쓴이: 은빛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