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2달 이상 본격적으로 공부 하는 동안 수어 단어를 500~700개 단어를 외웠고, 구사할 줄 알고.
쉽게 배우는 수화 책 2회독 했습니다.
그런데 이 도서가 사진만 보여주고 있어,
수어로 풀어내는 사자성어 처럼 손 동작 방향을 구성되어 있으면 좋겠으나,
쉽게 배우는 수화 도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설명과 사진만 있을 뿐 어렵고
15%는 사진으로 이해 못했으나 85%는 책을 보면서 구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보아도 모르면
https://sldict.korean.go.kr/front/main/main.do
이 사이트에서 찾아보기도 했습니다. 스마트폰도 활용도 해보았고,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여기서 2~3달 이상 동영상을 보며 수화동작을 하며 독학으로 공부 했습니다.
지금은 수어로 풀어내는 사자성어로 공부하는 것이 딱 좋을 것 같고 아주 잘 해놓았는데,
저도 한자를 알지만 이것도 통용 될 수 있을 것 같고 수어로 소통이 가능할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사자성어라 명언이고 또한 다른 도서 자료를 참고하여 만들었다는 점이 신박 합니다.
수어로 풀어내는 사자성어 도서 추천하고 잘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읽어보니 저자 본인들도 정작 부족한 점을 인지하고 만들었다는 점.
농아인들과 소통하는데 좋은 도서인것 같아요.
저 위에 있는 사이트 보다 수화책으로 공부하는 것이 컴퓨터 전기세 할인과 한번에 다 보여줘서
그리고 이야기를 지어내듯이 단어들이 되어있고 공부법에 중요한 퀴즈도 되어 있는데
쉽게 배우는 수화 도서의 장점이고 물론 위에 사진과 설명만 나와 있지 손동작 방향을 어떻게 하라는지 잘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처음 출간되고 선물 받은 수어로 풀어내는 사자성어 도서 칭찬 합니다.
이런 도서는 유통되어야 하는데 왜 교보문고, 알라딘, 예스24 등 왜 도서 시장에 유통안하는지가 궁금하더라고요.
어쨋든 수어로 풀어내는 사자성어 출간하자 마자 저가 첫 행운의 주인공이 되어 감개무량 합니다.
열심히 수어 공부를 하면서 실력을 쌓고 있는데 수어 자격증은 한국농아인협회에서 자격증을 공부를 하는데
정확히 제시를 하지 않고 제시를 했어도 공부하는 도서가 품절이거나 다시 나오지 않는 절판 상태이고,
지원을 안해줘요!
자기가 어떻게든 알아서 공부하고 시험 합격하라는 식인데,
진짜 이렇게 나와서는 안된다고 생각 합니다.
한국농아인협회가 국가공인 수화자격증을 개선 하는 바램이고,
수화통역사가 더 늘어나 모두가 공평하고 공정한 사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지원을 제대로 해주고 정보를 제공하며 자격증 시험 라인을 제대로 지어야하는데.
그냥 시험은 포기하고 수어 실력만 쌓으려고 합니다.
그리고 쉽게 배우는 수화 도서가 수어로 풀어내는 사자성어 처럼 손 동작 방향을 화살표시로 가리키고,
설명도 넣어도 괜찮은데 사진과 설명으로만 되어 있어서 이해 못하지만 어떻게든 따라하려고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책 페이지를 펼치면 한번에 여러가지 단어가 다 나와 시간으로 빠르게 익히지만 저 위에 있는 사이트는 느려요.
통째로 외우는 것 좋아요!!
첫댓글 이카페에 쉽게배우는 수어 영상으로 배우시면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알고싶은 단어는 국립국어원 한국수어사전- 인터넷으로 검색하셔서 보시면 도움되실까해서 추천해드립니다.
수어통역사시험준비를 위한 교재구입건은 한국농아인협회에 문의해보십시오
한국어의 이해는 9급공무원 국어시험문제지를 참고하시고 장애인복지는 한권의 책이 선정되어있지 않습니다. 대학에서보는 장애인복지론 책(2024)을 보시는 게 좋습니다. 도움이 되실런지 모르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책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청각장애인의 이해, 수화통역의 기초는 협회나 발행출판사에 문의해보세요
제 개인메일로 주소알려주세요
수어는 혼자 배우시면 자신이 틀린 것을 모를 수 있습니다.
부산시농아인협회 수어시험대비반하는 지부가 있는지 문의해보셔서 전문가도움을 같이 받으시면 더 효과적입니다.
수영로교회, 호산나교회, 부산에바다농아교회, 혹은 천주교에서 농아부가 있는 곳에 가셔서 농인들과 함께 수어사용을 계속하셔야 수어를 보는 눈이 열리고 단어를 문장으로 매끄럽게 할 수 있습니다. 차후 음성통역도 할 수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