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안전모는 안전이 먼저입니다. 지게차 조종사도 차에서 내리면 낙하물 주의 머리보호 안전이 최선입니다.
차 안에서는 글쎄요 저도 해봤는데 무의미 한던데 키커서 지게차 운전 하기 어려운 사람들은 힘들겠던데...
원칙적으로는 차 안에서도 써야합니다..하지만, 작업편의상 차 안에서는 쓰질 않치요.. 그래도 차에서 하차할시에는 꼭 써야합니다...
전 안전키가 커서 그런지 울퉁불퉁한곳 지나가면 안전모가 부딧쳣서안쓰고작업합니다 다만 내릴때는 쓰고요
저는 회사안에서 지게차두산11톤 16톤을 운전하고있어요 제일사고 빈도가높은차가 바로지게차지요 울회사지게차가 1톤부터 42톤까지있고 운행거리는 먼곳은대략1시간소요되지요 2.5톤정도이하 작은놈은 안전모착용이 의무적입니다 공간협소와 노면타면넘어지고 내부에서 머리다칠수가있기때문이죠저같은경우는 안전벨트는 의무착용 안전모는 운전주행시에는 착용안해도되고 하차시에는 미착용시 스티커발부받아요
영업용지게차에 탑이라는 개념의 캐빈이 씌워져 있다면 시야확보를 위해 안 쓰는게 낫습니다만주로 소형지게차나 자가용지게차의 경우 캐빈이 없는 차량들이 많습니다.이런 경우는 쓰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첫댓글 안전모는 안전이 먼저입니다. 지게차 조종사도 차에서 내리면 낙하물 주의
머리보호 안전이 최선입니다.
차 안에서는 글쎄요 저도 해봤는데 무의미 한던데 키커서 지게차 운전 하기 어려운 사람들은 힘들겠던데...
원칙적으로는 차 안에서도 써야합니다..
하지만, 작업편의상 차 안에서는 쓰질 않치요.. 그래도 차에서 하차할시에는 꼭 써야합니다...
전 안전키가 커서 그런지 울퉁불퉁한곳 지나가면 안전모가 부딧쳣서
안쓰고작업합니다 다만 내릴때는 쓰고요
저는 회사안에서 지게차두산11톤 16톤을 운전하고있어요 제일사고 빈도가높은차가 바로지게차지요 울회사지게차가 1톤부터 42톤까지있고 운행거리는 먼곳은대략1시간소요되지요 2.5톤정도이하 작은놈은 안전모착용이 의무적입니다 공간협소와 노면타면넘어지고 내부에서 머리다칠수가있기때문이죠
저같은경우는 안전벨트는 의무착용 안전모는 운전주행시에는 착용안해도되고 하차시에는 미착용시 스티커발부받아요
영업용지게차에 탑이라는 개념의 캐빈이 씌워져 있다면 시야확보를 위해 안 쓰는게 낫습니다만
주로 소형지게차나 자가용지게차의 경우 캐빈이 없는 차량들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는 쓰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