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는 여러 재래시장이 있는데 오늘은 가장 유명한 시장 몇곳 알려드릴께요.
제주시 오일장
제주시에서 열리는 제주민속오일시장은 제주도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오일장이랍니다.
주차장도 크게 신설되었고 이 외에도 여러 주차장들이 있어서 방문객이 엄청 많아도 수용이 가능하더라구요 .
물론 좀 혼잡할때가 많기는 합니다^^;
제주시 오일장은 2일과 7일에 열리고 제주공항근처에서 열립니다.
입구 들어가는 길도 공사가 완료되어 예전에 비하면 시장에 진입하는게 매우 쉬워졌기도해요 .
공항에서도 가까워서 여행 시작하면서 혹은 집으로 돌아가는길에 잠시 가보기도 위치적으로 좋고요.
오일장 규모가 꽤 커서요 ~
자칫 길을 잃을수도 있으니 ㅎㅎ 들어간 길을 잘 기억해두시면 좋겠고요 .
동물들도 볼 수 있고 먹거리 풍족하구요 ^^
여러가지 생필품들도 판매하며 아기구덕이라던가 테왁등도 보이기도해요 .
식당들도 많아서 식사하러 가시는분들도 꽤 되더라구요 .
저는 시장가면 꼭 뻥튀기를 사오곤하는데 여전히 맛있죠 ㅎㅎ
제주시 오일장이 아니여도 세화오일장이나 서귀포오일장도 인기가 많으니 그쪽에 있다면 날짜맞춰 가보셔도 좋을듯합니다.^^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제주도 재래시장 중 이곳은 서귀포매일올레시장입니다 !
이 윗 쪽에서 서귀포오일장이 열리기도 해요^^
서귀포매일올레시장도 제주시오일시장도 모두 천장에 아케이드가 쳐져있어서 날씨관계없이 방문하기 좋으며 이곳에도 공영주차장이 근처에 있어 접근성이 우수합니다 .
매일열리는 시장이니 날짜 관계없이 방문하기 좋고요 ^^
먹거리면 먹거리 ~ 기념품이면 기념품 ~ 장보러 가기도 좋고 여기도 꽤 큰 규모의 재래시장이예요.
그리고 3번출입구에 레인보우제주라고해서 큰 기념품샵이 있는데 여기 추천드려요 .
예약제로 공방체험도 할 수 있는데 천연 커피박 점토로 캐릭터와 다육화분을 만들고 천연 커피박 연필을 만드는 체험이구요 . 1인 15,000원 약 1시간 정도 체험합니다.^^
체험이 아니여도 커피박 천연연필 및 점토, 감귤 껍질로 만든 천연 점토 빛 감귤 연필 구입도 가능해요.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는곳이니 날짜 관계없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갈 수 있어 더 좋은곳이기도 하고 사면살수록 할인도 많이 되고 종류가 다양하고 가격대도 저렴해서 인기가 늘 많은곳입니다.
특히 이곳 자체 브랜드 상품인 △ 핸드크림은 인기가 매우 높아서 신혼여행 답례품 , 돌잔치 및 결혼식 답례품으로도 많이 주문하시더라구요 ^^
제주동문시장 + 야시장
그리고 ~~
제주도 재래시장 하면 빼놓을 수가 없는곳이 이곳이죠. 바로 동문재래시장인데요 .
특히 야시장의 인기가 더더욱 뜨겁습니다 .
야시장은 일몰 후부터 열린다고 생각하시면되는데 (그전에도열리기는 해요 )
특히 젊은층들이 많이 방문하는 편이며 관광객분들 위주로 모이시더라구요 .
인기 많은 매장은 줄을 서서 먹기도 하는데요.
이것저것 다양한 메뉴들도 있고, 가격대는 그리 착하진 않지만 분위기가 좋아서 한번쯤은 가볼만하겠더라구요.
야시장 자체 규모는 크지 않지만 여러가지 먹거리가 있어 고를수는 있을정도구요 .
즐겁게 즐기다 올 수 있는 분위기였습니다. ^^
저도 몇번 다녀왔는데 랍스터였나? 그쪽이 좀 인기가 많더라구요 ㅎㅎ
제가 동문시장에 가서 요근래에 사다 먹은건 족발과 회예요 ㅎㅎ
회랑 족발은 꼭 야시장에 가야만 살 수 있는건 아니구요 ^^; 저도 오후시간대에 가서 사왔는데 야시장 열리는 시간대에도 문 여는 횟집등이 꽤 있어서 구매는 문제가 없어요 ㅎㅎ
가격도 저렴하니 ~ 숙소에서 회 드실분들 여기서 포장하시면 좋을듯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