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랜드 테마파크는 사계절내내 방문해보기 좋은 제주도 대표적인 관광지예요.
총 다섯개의 기차역이 있고 기차가 시간에 맞춰서 출발하는데
대부분 첫기차역인 시작점 & 종착역에서 기차를 타서 두번째 역인 레이크사이드역에서 내려 수상데크길을 걸어본답니다.
수상데크길은 각종 CF 에도 나왔던 곳인데 되게 아름답구요. 포토존도 가득이구요 .
매표 금액 외에 추가 결제를 통해 보트체험도 가능해요 .
특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분들이 많이 타고 계시는데 애들 신나합니다. ㅎㅎㅎ
저는 이곳을 지금까지 셀수 없을만큼 방문을 했었는데 가장 기억에 남았던게 몇년전 봄날이예요.
수학여행단분들이 가득했던 날이었는데 (코로나 이전) 이때 해적분장을 한 남성분도 계셨고 아이들이랑 잘 놀아주시고 사진도 많이 찍어주시고 ^^ 넘 좋더라구요 .
이 후로는 보지 못했는데 또 이런 이벤트를 해주심 좋을것 같아요 .
에코랜드 테마파크에는 매점들도 곳곳에 있어요 .
겨울에는 실내 매점 한두곳만 문을 열지만 다른 계절에는 곳곳에 노상처럼 나와서 판매하시기도 했답니다 .
아이들이 좋아하는 솜사탕 , 핫도그 , 시원한 음료나 아이스크림 등등 판매하고 있었구요 .
현재 카페도 생기고 음식점도 있어서 식사나 티타임 모두 가능한 관광지 이기도 해요.
에코랜드테마파크 영업시작은 오전 8시 30분이며 오후 6시30분에 영업종료하구요.
매표 마감은 오후 5시 30분인데 1시간만 돌아보고 나오기엔 많은 아쉬움이 남으실듯해요 ㅜㅜ
에코랜드 테마파크 소요시간은 두세시간으로 말씀드리고 싶고
요금은 성인 14,000원, 청소년 12,000원, 어린이 10,000원이며 제주도민인 경우 신분증 가지고 가시면 할인 가능합니다 .
이곳에는 곶자왈도 있는데 짧은코스 긴코스 두개 있구요 .
걷기 매우 좋은곳이라 방문객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으며 포토존이 곳곳에 가득하기도 합니다.
키즈존에서는 아이들 신나게 놀다 올 수도 있고 ^^
종점 역 바로 전역에서는 각종 계절 꽃들과 말이 있는 목장까지 모두 구경가능합니다 .
99% 실외이기때문에 날씨가 좋은날에 방문하시면 좋고 생각보다 그늘은 많이 없는 편이니 한 여름엔 양산이나 모자는 필수인듯 합니다 .
에코랜드테마파크에 다녀오던길에 가족들과 함께 장미꽃이랑 수국도 보러 갔었다지요.
이 얘기는 나중에 자세하게 다루고 싶어 사진만 살짝 남겨요 ^^
이렇게 화려한 수국들은 사실 6월이 절정이구요 .
7월부터는 유럽수국들이 시작된답니다. 그리고 나서 9월이 되면 곧 핑크뮬리의 세상도 오겠네요 ^^
저도 매년 수국을 보고 매년 장미를 보고 매년 핑크뮬리를 보고 매년 동백들을 봐도봐도 ~
왜이렇게 매 시즌마다 가슴이 뛰고 설레이는지 모르겠어요 ㅎㅎ
꽃구경 실컷 하고서는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을 찾았답니다 .
저희는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접근성 매우좋음) 바로 들어가자마자 분식집으로 고고
이것저것 요기한 뒤에 레인보우제주에 방문했어요 .
레인보우제주는 서귀포매일올레시장 3번 출입구에 있고 연중무휴로 오전 9시부터 밤9시까지 넉넉한 시간대에 운영된답니다 .
제주도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기념품샵이라고 알려져있으며 종류가 무척 다양해서 좋습니다.
지인분들은 돌잔치나 결혼식 답례품을 이곳에서 많이 하시기도 하구요.
신혼여행단분들은 신혼여행답례품을 사러 많이 가신다고 해요.
사면살수록 할인율도 높고 서비스도 좋고 전국택배배송 바로 가능해서 두손도 가볍고 ^^
특히 이곳에서만 판매되는 브랜드 상품이 인기가 높다고 하죠 .
저도 애용하고 있는데 특히 감귤 핸드크림 발림성도 굳 향도 좋아요.
네가지 버전이고 가격도 저렴한데 이것또한 많이 사면 살수록 서비스 많이 붙여주셔요 ㅎㅎ
여행선물로 이만한거 없다고 생각해요^^
그외에도 여러가지 제푸들이 있구요 .
동백꽃이 그려져있는 스카프나 앞치마도 많이들 구입하신다고 해요. 저희집에도 잇네요 ㅎㅎ
먹거리도 풍족합니다 .
제주에서 어쨌거나 식푸들이나 기념품을 구매하실 예정이라면 이왕이면 한번 방문으로 한큐에 끝내면 좋잖아요.
시간도 절약할 수 있고 또 여기서 구입하면 종류도 종류지만 가격대가 좋다보니 더 좋고요.
실용성 좋은 제품들도 가득이고 암튼 가보세요 정말 종류가 다양합니다 ㅎㅎ
오늘은 에코랜드테마파크와 서귀포매일올레시장 두가지 이야기를 다뤄봤는데요.
두 곳 모두 제주도여행하며 가보기 좋은곳으로 추천 쾅 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