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이스트럭 입니다!
오늘은 농기계 운반용으로 쓰임새가 좋은 5톤자동사다리차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태건 특장에서 제작한 자동사다리가 장착되어 있으며 오토미션이 장착되어
있어 운행이 한결 편리한 오토레더로 스펙 및 제원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가트럭 5톤자동사다리차
2015년 5월
39,295km
280마력 유로 6엔진
태건 자동 사다리, 오토미션, 적재함 및 갈빗대 보강
먼저 전방을 보시면 단종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귀한 대접을 받고 있는 메가트럭이라는 걸
알 수 있는데요. 2015년 5월에 최초 등록되었으며 요소수가 주입되는 유로 6엔진이 탑재
되어 있습니다. 280마력의 넘치는 출력으로 39,295km를 주행한 해당 차량은 연식 대비
매우 적게 운용되었는데요.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확인하기 위해 성능 점검을 실시해
보았으나 모두 상태가 우수하여 양호 판정을 받았습니다. 또한 오토미션이 장착되어 있어
장시간 운행하시는 분들께서 가장 환영하실 것 같은데요. 사다리 장비를 비롯하여 용도와
관련되는 모든 부분은 따로 손 볼 곳이 없게끔 준비해두었습니다.
용도를 떠나서 우선적으로 안전한 운행을 하기 위해선 프레임의 상태가 완벽하게 갖추어져
있어야 하는데요. 중축 사이즈의 적재함은 측면에서 보시면 한 치의 오차도 없이 반듯함을
자랑합니다. 이는 프레임에 휘어진 부분이 없다는 증거라고 볼 수 있는데요. 매입 당시에도
세밀하게 점검해보았으나 부식 발생도 없었고 미세한 균열조차 없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이전에도 우수한 상태를 유지 중이었지만 앞으로도 변형 없는 사용이 되시라고
방청 작업을 해두었으니 더 이상 신경 쓰실 게 없는데요. 프레임은 사람으로 치면 허리에
해당되는 만큼 중요하게 작용되는 부분이니 주기적으로 관리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해당 차량은 축간거리가 비교적 짧아 농로 길이나 바닥이 고르지 못한 비포장도로에서도
수월하게 운행하실 수 있는데요. 비록 가변 축은 장착되어 있지 않지만 허용 하중에만 맞게
장비를 실어주신다면 문제 될 게 없습니다. 적재함 양 옆 끄트머리 부분을 보시면 결박장치가
부착되어 있어 장비가 적재함 밖으로 이탈하지 않게끔 고정시키기 좋은데요. 후방에 장착된
장비는 태건 특장이라는 전문 업체에서 만든 자동사다리로 장비를 싣기 좋게끔 제작되어
있습니다. 외관은 도색을 해둔 상태라 부식 없이 깔끔하며 그물처럼 구멍이 송송 뚫려있는
이유는 장비 상하차 시 미끄러지는 현상을 덜어주기 위함이라고 하는데요.
장비가 달린 차량이라면 필수적으로 성능에 대해 테스트해보지 않을 수가 없겠죠. 2단 접이식
으로 제작된 자동사다리는 작동 시 버벅거리는 현상 없이 여유로운 속도로 펼쳐졌는데요. 적재
함과 이어지는 경사 각도도 완만하였으며 장비의 상판 두께가 꽤 도톰하기 때문에 튼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차 중량은 10톤까지 가능하며 상판 바닥을 보시면 중간 다릿발이 장착
되어 있기 때문에 농기계부터 공사현장에서 사용되는 중장비를 운반하기에 부족함이 없는데요.
적재함은 장비를 실어도 끄떡없게끔 철판으로 깔아져 있으며 부식 방지 페인트도 꼼꼼하게
도포해두었습니다. 바닥은 격자무늬로 제작되어 있어 운행 중 장비가 이동되는 것에 대한
불안감을 덜으실 수 있는데요. 장비를 실었을 때 생기는 먼지 흔적만 남아 있어 장기간 변형
없는 사용이 되실 겁니다. 하부에 부착된 파워팩을 보시면 해당 장비의 사용법이나 주의사항에
대해 상세하게 명시되어 있으니 사용하시는 데 있어 큰 어려움은 없으실 텐데요. 적재함 바깥 바닥
을 보시면 장비 적재 시 하부에 가해지는 부담이 덜 하게끔 갈빗대가 촘촘하게 보강되어 있습니다.
캡 내부는 실내 클리닝을 마쳐 단정함을 유지 중이며 2인의 가죽 시트는 크게 사용감이
없어 착석했을 때 편안한 승차감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슈퍼캡 모델로 뒤편에는 간이
침대도 마련되어 있으니 피로감이 극에 달했을 때 휴식을 취하는 공간으로 사용하기 좋습
니다. 핸들 리모컨을 비롯하여 센터패시아 기능 모두 고장 난 부분 없음을 확인해두었으며
오토미션이 장착되어 있어 장거리 운행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으실 수 있는데요. 계기판
에는 우레아 소모량, 에어 브레이크 압력 상태와 함께 실주행거리가 명시되어 있으며 이는 갑부와
100% 일치하는 상태입니다. 성능 점검도 모두 마쳐둔 상태이며 엔진과 미션을 비롯한 각종
소모품 잔량도 넉넉하오니 언제든지 시운전과 장비 테스트를 진행해보셔도 좋은데요.
끝으로 소모품 교체 비용 부담이 큰 타이어는 각 바퀴마다 선명한 트레이드를 간직하고 있어
언제든지 거뜬히 내달릴 일만 남아 있습니다. 건설 현장은 물론 곧 다가올 농번기에 장비
운반용으로 사용할 5톤자동사다리차를 찾으신다면 언제든지 에이스트럭에서 도와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