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가 모든 자 곧 작은 자나 큰 자나 부자나 빈궁한 자나 자유한 자나
종들로 그 오른손에나 이마에 표를 받게 하고, 누구든지 이 표를
가진 자 외에는 매매를 못하게 하니 이 표는 곧 짐승의 이름이나
그 이름의 수라. 지혜가 여기 있으니 총명 있는 자는 그 짐승의 수를
세어 보라 그 수는 사람의 수니 666이니라” 계시록 13:16-18
전시안, 월드 ID, 기본소득, 월드코인 그리고 짐승의 표
홍채인식; 기본소득 개념 앞세운 월드코인; 국내 저변 확대 시작
샘 알트먼 오픈AI 대표가 만든 가상자산 월드코인이 국내 저변 넓히기 행보에 나섰다.
월드코인은 지난 29일 서울 여의도 오투타워에 위치한 서울핀테크랩에서 월드코인
팝업스토어를 열고 월드ID 생성과 관련 앱 경험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월드코인은 샘 알트먼 대표가 만든 가상자산 프로젝트로 AI가 대두되면서 이로 인해 인간이
일자리를 잃을 수 있다는 불안감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 것이 특징이다.
월드코인의 한국 오퍼레이터로 선정된 체인파트너스 관계자는 월드코인이 투자의
개념보다는 인간의 생활에 밑바탕이 되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한 프로젝트의 성격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팝업스토어 현장에서는 홍채 인식을 통한 월드 ID 생성 과정을 간략하게 체험할 수 있다.
월드 ID 생성과 코인 획득 및 활용은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월드 앱을 통해 이뤄진다.
월드 ID 생성은 월드 앱 실행 후 개인 소유 휴대전화 번호를 통한 인증과 홍채인식을
통한 인증 등 두 단계를 거치면 마무리된다.
홍채인식은 월드코인 측이 개발한 홍채 인식기기 오브(Orb)를 통해 이뤄진다. 휴대전화
인증을 거친 후 월드 앱으로 전달된 QR 코드를 오브에 인식한 다음 오브를 잠시 바라보고
있으면 홍채인식이 진행된다. 안경이나 콘택트 렌즈는 벗거나 빼야하며 홍채인식 임에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면 이 역시 벗어야 과정이 마무리된다.
이렇게 인식된 홍채는 패턴이 분석돼 복호화 작업을 거쳐 데이터가 된다. 월드코인 개발사인
툴스포휴머니티(TFH)는 홍채 정보 자체는 파기하고 복호화 데이터만 저장해 추후 코인
지급이나 업데이트 작업에 앞서 계정 소유주 확인 작업에 사용된다고 설명했다.
홍채 인식은 월드코인 운영에 있어 핵심이 되는 개념이다. 보안에 필요한 정보이기도
하지만 월드코인이 내세운 포부인 'AI 시대 이후 기초소득 지급'에 있어서도 개인이
다수의 허위 계정을 만들어 다수의 코인을 획득해 부를 축적하는 행위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홍채 인식을 통한 정보 저장은 여전히 해외에서도 쟁점이다. 실제로 이를 TFH 본사가
위치한 독일을 포함해 프랑스, 영국 등 다수 지역에서는 홍채정보 수집에 대한 타당성을
두고 조사가 진행된 바 있으며 프랑스에서는 이를 이유로 월드코인 서비스가 중단되기도 했다.
홍채 인식-기본소득 개념 앞세운 월드코인...국내 저변 확대 시작”, 월드코인은 기본소득을
제공한다는 미끼로 전시안처럼 만들어진 모니터를 통해 생체정보(홍채인식)를 수집하여
세계정부의 신분증인 월드 신분증을 발급하고, 이 WORLD ID--월드 신분증을 받은 사람들에겐
정기적으로 디지털 화폐(월드코인)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디지털ID에는 우리의 모든 정보(백신 접종여부, 생체정보 포함)가
들어가고 우리의 사생활은 사라지게 된다.
또한 CBDC와 연동되어 우리의 경제주권을 강탈하게 된다.
미접종자 추적에 디지털 ID '매우 필요'
또 다른 목요일 패널 토론에서 네덜란드의 막시마 여왕은 다양한 공공 서비스 제공을 위해 디지털 ID가 “ 매우 필요하다 ” 고 말했으며 백신 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들을 추적하는 데 디지털 ID를 사용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 디지털 ID는 금융 서비스에 매우 필요한데, 그 뿐만이 아닙니다. 학교 등록에도 좋고, 누가 실제로 예방접종을 받았는지 안 받았는지 등 건강에도 좋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Bourla는 의료 분야에서 AI의 가능성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CNN 저널리스트 Fareed Zakaria 의 질문에 Bourla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의 임무는 환자의 삶을 변화시키는 돌파구를 만드는 것입니다. AI를 사용하면 더 빨리 할 수 있고 더 잘할 수 있습니다.”
Bourla가 확인한 한 가지 예는 코로나19 치료제로 판매되는 경구 처방약인 Paxlovid를 개발하는 데 AI가 수행한 역할이었습니다 .
Bourla는 "이것은 4개월 만에 개발되었지만 그러한 약물 의 개발은 일반적으로 4년이 걸립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AI가 "약물 발견" 과정에 필요한 시간을 크게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여기서 "실제로 수백만 개의 분자를 합성한 다음 그 안에서 어느 것이 효과가 있는지 알아내려고 노력합니다."
그는 이 획기적인 발전이 "수백만 명의 생명"을 구한 공로를 인정했습니다.
Bourla는 “ 기술 과 생물학 의 발전이 공존함으로써 우리가 생명과학 분야의 과학적 르네상스에 곧 진입할 것이라고 진심으로 믿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AI는 매우 강력한 도구입니다. 나쁜 사람들의 손에서는 세상에 나쁜 일을 할 수 있지만, 선한 사람들의 손에서는 세상을 위해 위대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은 수요일 ' 질병 X 준비 ' 패널 토론에서 세계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질병 X'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미래의 전염병에 대비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패널리스트들은 WHO의 ' 우선 질병 ' 목록에 포함된 '질병 X'가 '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보다 20배 더 많은 사망자를 초래할 수 있다 '고 경고했다.
'질병 X' 외에도 테드로스와 패널의 다른 참가자들은 ' 팬데믹 합의 '의 필요성과 이를 5월 27일부터 6월 1일까지 제네바에서 열리는 올해 세계보건총회 에서 승인하는 것이 시급하다는 점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
'우리는 디지털 닥터, 디지털 사람들을 갖게 될 것이다'
' 격동하는 세상의 기술 ' 패널에서 패널리스트들은 AI가 사람들의 삶에 통합될 가능성이 있는 다른 방식에 대해 예측을 제시했습니다. 세일즈포스(Salesforce)의 회장 겸 CEO 인 마크 베니오프(Marc Benioff) 는 "AI가 실제로 인간을 대체하는 시점은 아니지만 실제로는 인간을 증강하는 시점에 이르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가상의 예로 WEF 참가자가 패널에서 ChatGPT 와 같은 AI 애플리케이션에 "내가 물어볼 수 있는 좋은 질문이 무엇인지" 물을 수 있거나 방사선 전문의가 "내 CT 스캔을 MRI로 판독하는 데 AI를 사용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
Benioff는 "우리는 '와, 거의 디지털 인간이 된 것 같다'는 획기적인 돌파구에 도달하려고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올해 WEF 회의의 주제인 ' 신뢰 재구축 '을 반영해 "그 지점에 도달하면 '우리는 그것을 신뢰하는가?'라고 자문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Benioff는 "우리는 디지털 의사, 디지털 인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디지털 인력은 통합될 것이며 어느 정도의 신뢰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마찬가지로 Microsoft와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는 OpenAI의 CEO인 Sam Altman 은 AI가 "모든 사람의 작업이 조금 더 높은 추상화 수준에서 작동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 모두는 훨씬 더 많은 기능에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여전히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큐레이션 쪽으로 더 기울어질 수도 있지만, 세상에 무슨 일이 일어나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우리가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Accenture 의 회장 겸 CEO인 Julie Sweet 도 AI가 “사회 서비스를 대폭 개선할 것”이라며 AI의 미래 역할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Benioff는 소셜 미디어 생태계와 그러한 플랫폼의 "잘못된 정보"를 암시하면서 더 많은 규제를 요구했습니다.
“또한 우리는 해당 규제 기관에 '지난 10년 동안 소셜 미디어를 보면 정말 형편없는 쇼였습니다.'라고 말해야 합니다. 꽤 나쁘다. 우리는 AI 산업에서 그런 일을 원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중재자 및 규제 기관과 건전한 파트너십을 맺고 싶습니다.”
Altman은 이러한 "파트너십"을 개발하는 한 가지 방법은 특정 선호 소스에서 정보를 찾고 식별하도록 AI를 훈련시키는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그는 말했다:
“New York Times와 같은 콘텐츠 소유자와 다른 많은 게시자와 체결한 거래와 같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예정인 작업은 사용자가 ' 안녕하세요, ChatGPT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오늘 다보스?'라는 질문에 우리는 콘텐츠를 표시하고, 뉴욕 타임즈나 월스트리트 저널이나 다른 훌륭한 출판물과 같은 장소의 브랜드를 보여주고, '오늘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여기 실시간 정보가 있습니다.'”
Bourla는 또한 AI에 대한 더 많은 규제를 촉구하며 "지금 당장은 이익이 위험보다 훨씬 크다는 것이 확실하지만" "지금 당장 규제가 필요하다"고 느낍니다.
그러나 헌트는 현시점에서는 최소한의 규제가 최선의 접근 방식이라고 말했다.
“내 생각에 우리는 가벼운 접촉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이것은 매우 새로운 단계이기 때문입니다. 황금거위가 자라기 전에 죽일 수 있다”고 말했다.
AI는 학생들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해 교육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WEF 지도자들은 특히 목요일에 열린 WEF의 ' Education Meets AI ' 패널에서 교육 분야에서 AI의 미래 역할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포브스(Forbes)에 따르면 , 슬로베니아와 아랍에미리트 정부 관료를 포함한 패널리스트들은 AI가 "심층적으로 개인화된 학습 및 개인교습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아랍에미리트 교육부 장관인 Ahmad bin Abdullah Humaid Belhoul Al Falasi 는 이를 "민주적 개인교습"이라고 부르며 AI가 교실 밖에서 "모든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 개인 교습을 제공할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가장 어려운 부분인 소프트 스킬은 교사에게 맡깁니다.”
남아프리카 방송공사(South African Broadcasting Corporation)의 앵커인 Nzinga Qunta 는 그러한 개인교습이 연령이나 물리적 공간의 측면에서 제한되지 않을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또한 패널리스트들은 AI가 인간의 일자리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AI로 인해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는 것이 아니라 "AI를 사용할 줄 아는 사람들에 의해" 일자리를 잃을 것이라고 확신했다고 Forbes가 보도했습니다. 토론 중에 "잘못된 정보와 허위 정보의 위험"도 강조되었으며, 패널리스트들은 "비판적 사고"를 통해 학생들이 "잘못된 정보"와 "허위 정보"의 "위험한" 위험을 식별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잘못된 정보'는 '시민 불안'으로 이어질 수 있다
' 잘못된 정보 '는 실제로 올해 WEF 회의의 의제에서 매우 두드러졌습니다. 1월 10일 발표된 WEF의 글로벌 위험 보고서(Global Risks Report)에서는 AI에서 파생된 '잘못된 정보'와 '허위 정보'를 향후 2년 동안 전 세계가 직면할 최대 위험, 향후 10년 동안 다섯 번째로 높은 위험으로 지정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외국인과 국내 행위자 모두 향후 2년 동안 잘못된 정보와 허위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정치적 분열을 확대할 것”이며, 이는 미국, 영국, 인도와 같은 국가의 선거에 위험을 초래하고 “민사적 피해”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불안하다”고 말했다.
WEF의 상무이사인 사디아 자히 디(Saadia Zahidi) 는 “게다가 허위 정보와 사회적 양극화는 본질적으로 서로 얽혀 있어 서로를 증폭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혁신과 신뢰할 수 있는 의사 결정”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이것이 “사실이 일치하는 세상에서만 가능하다”고 말했다.
https://childrenshealthdefense.org/defender/wef-artificial-intelligence-digital-id-vaccines/
첫댓글 이 사악한 무리들을 하나님이 멸하시고
이 사악한 음모들의 진행을 하나님이 막으시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