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찰랑찰랑 빛나는 생머리 만들기
곱슬머리 클리닉
스트레이트 파마가 발달했다고는 하지만 잦은 파마에 머리카락이 상하는 것도 걱정이고 비용도 만만치 않다. 곱슬머리를 찰랑찰랑 곧게 뻗은 생머리로 바꾸는 관리법부터 나에게 맞는 스트레이트 파마법까지 곱슬머리가 꼭 알아야 할 헤어 상식을 알아본다.
적당하게 윤기가 흐르는 부드러운 웨이브를 부러워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정작 곱슬머리를 가진 사람은 곱슬머리에 대해 상당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 한가닥 한가닥 용수철처럼 뻗어 스타일링이 어려운 구제불능의 곱슬머리라면 문제는 더욱 심각해진다.
곱슬머리의 원인은 크게 유전적인 것과 후천적인 것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대부분의 곱슬머리가 유전적인 영향에 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흑인처럼 대부분이 우성 유전자인 경우에는 2세 또한 곱슬머리로 태어나게 되지만, 동양인의 경우 대부분이 열성 유전자이므로 양친 모두가 곱슬머리라 해도 2세는 직모를 가질 수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어릴 때 심한 곱슬이었던 사람이 커서 직모에 가깝게 변하기도 하고, 어릴 적에 는 찰랑이는 생머리처럼 보였던 머리카락이 자라면서 곱슬머리가 되기도 한다.
여자의 경우 사춘기나 갱년기를 전후로 호르몬 변화에 의해 머리가 곱슬거리기도 한다. 그외에도 환경이나 음식, 자율신경계의 불균형 등도 곱슬머리의 후천적 요인이 된다.
곱슬머리의 종류
모발의 단면은 크게 원형, 타원형, 편형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곱슬머리의 경우 머리카락 한 올의 단면이 원형과 타원형을 반복하거나 타원형과 편형을 반복하는 등 굵기와 모양이 일정하지 않다. 머리카락은 모근의 세포 분열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으로 모근의 모양이 고르지 않으면 세포가 둥글게 자리잡을 수 없어 머리카락이 곱슬거리게 된다. 곱슬머리의 형태에 따라 파상모와 축모, 염전모, 연주모 등으로 나누어지며 모발의 상태에 따라 스트레이트 방법도 조금씩 다르다.
모발 상태에 맞는 스트레이트 파마 찾기
모발 상태에 따라 스트레이트 방법도 조금씩 다르다. 통칭적으로 ‘매직 스트레이트’라 불리고 있지만 곱슬머리 교정 파마를 정석대로 하자면 엄청난 시간과 비용을 감수해야 한다. 자신의 모발 상태를 점검해보고 이에 맞는 스트레이트 방법을 찾아보자.
악성 곱슬머리와 손상이 심한 모발을 위한 곱슬교정 스트레이트
흑인의 머리카락처럼 심각한 곱슬머리까지 손상 없이 펴주는 클리닉 시스템. 곱슬머리의 비정상적인 단백질 결합을 건강한 생머리 상태로 바꿔준다. 단백질 결합을 교정해주는 시술법이므로 모발에 윤기와 탄력을 더해주어 손상된 모발에도 효과적이다.
염색과 잦은 파마로 손상된 모발을 위한 클리닉 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에 트리트먼트 단계를 도입해 파마로 인한 단백질 결핍을 막아준다. 손상된 모발을 더욱 윤기 있고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스트레이트 효과가 뛰어나다. 곱슬머리 전용 헤어 제품을 사용하면 오랫동안 효과를 지속시킬 수 있다.
중간 정도의 곱슬머리와 숱이 많은 머리를 위한 파워매직 스트레이트
반복적인 스트레이트 파마로 인한 머리카락의 손상을 최소화한 시술법으로, 일반적인 매직 스트레이트 아이롱이 아닌 미세한 열 조정이 가능한 특수 아이롱을 사용하여 심한 곱슬머리에도 균일하게 열을 전달해준다. 스트레이트 후 관리만 잘 해주면 오래도록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지만 손상이 심한 모발에는 적합하지 않다.
가벼운 곱슬머리를 위한 누드 스트레이트
푸슬푸슬하게 날리거나 가벼운 정도의 곱슬머리를 자연스러운 생머리로 만들기에 적당한 방법. 시술 시간이 짧고 무거운 스트레이트 판을 머리에 붙이고 있을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파마 후 약산성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면 스트레이트 효과가 오래도록 지속된다.
스트레이트 효과를 두 배로 높이는 곱슬머리 손질법
어떤 방법으로든 스트레이트 시술을 받고 난 다음 며칠만에 원상복귀되어 버린다면 시간과 공을 들인 보람이 없어져버리고 만다. 곱슬머리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빗질과 스타일링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곱슬머리 콤플렉스는 계속될 수밖에 없다.
곱슬머리는 가능한 한 드라이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수건으로 닦을 때도 톡톡 두드리거나 터는 정도로만 할 것. 머리카락을 비비면 심한 마찰을 주어 또다시 부스스해진다.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낸 다음 끈적임이 적은 무스나 젤로 머리를 진정시킨다.
모발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 열에 약하다. 곱슬머리 교정을 제대로 하려면 머리카락 손상을 막기 위해 열을 가하거나 빗질을 하지 않는 교정 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좋다. 잘못된 스트레이트로 모발 손상이 심해졌다면 트리트먼트로 영양을 공급해준다. 외출할 때도 손상된 부위를 중심으로 헤어 에센스를 바를 것. 당분간 드라이어나 아이롱 등의 사용을 피하고 손상모발용 제품을 사용한다.
특히 집에서 스트레이트 파마를 했을 경우 머리카락이 꺾이거나 끊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는 손상모발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일주일에 3회 정도 트리트먼트제를 바른 다음 스팀타월로 모발에 충분한 영양이 공급되도록 한다.
아이롱이나 드라이어 등의 열기구는 될 수 있는 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꼭 필요한 경우라면 사용 전 반드시 드라이 전용 영양제를 바른다. 드라이어는 모발에서 10cm 이상 떨어뜨려 사용할 것. 아이롱은 머리카락에 심각한 손상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머리카락이 젖은 채로 사용하지 않는다. 머리카락에 마른 상태라 하더라도 한 곳만 너무 오랫동안 누르지 말 것.
다음 카페의 ie10 이하 브라우저 지원이 종료됩니다. 원활한 카페 이용을 위해 사용 중인 브라우저를 업데이트 해주세요.
다시보지않기
Daum
|
카페
|
테이블
|
메일
|
즐겨찾는 카페
로그인
카페앱 설치
소 리 사 랑
https://cafe.daum.net/rokmc135
최신글 보기
|
인기글 보기
|
이미지 보기
|
동영상 보기
|
♬ 음악 방송
검색
카페정보
소 리 사 랑
플래티넘 (공개)
카페지기
부재중
회원수
20,512
방문수
5
카페앱수
44
카페 전체 메뉴
▲
검색
카페 게시글
목록
이전글
다음글
답글
수정
삭제
스팸처리
∥──뉴스영상*칼럼방
찰랑찰랑 빛나는 생머리 만들기
칫치 ~
추천 0
조회 87
03.07.09 13:21
댓글
0
북마크
번역하기
공유하기
기능 더보기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0
추천해요
0
스크랩
0
댓글
검색 옵션 선택상자
댓글내용
선택됨
옵션 더 보기
댓글내용
댓글 작성자
검색하기
연관검색어
환
율
환
자
환
기
재로딩
최신목록
글쓰기
답글
수정
삭제
스팸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