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K7 모델입니다.
몇년전에 YF소나타 시공을 맡겨주셨던 회원님께서
차를 바꾸시고 다시 시공을 위해 찾아주셨습니다. ^^
가장 기분이 좋은 경우입니다.
시중에 업체가 하나 둘도 아니구요,
다른 업체도 한번 찾아가보셔서
경험(?)을 해보시면...
아..
역시 거기가 더 낫다...
뭔가 답이 나오겟지요.
이왕에 하는 일...
언제든 다시 찾아오셔도 변함이 없는 그런 곳이 되고 싶습니다.
최근에 검정색 상태가 심한 차량의 광택시공을 했더니
이정도의 도장상태는 그리 심한 상태도 아닙니다.
다른 업체에서 한번 시공을 하셨습니다.
그 업체에서 관리도 받아보시고
결국에는
제게 다시 시공을 맡겨주셨습니다.
관리라는 말이 참 그렇습니다.
유지관리, 유지보수, 기타등등의 말로 표현하겠지만,
그게 어떤 유지관리인지 생각해 볼 필요는 있습니다.
한번의 코팅시공후에 년간 유지관리를 무상으로 제공해준다는 곳이 있답니다.
유지관리가 공짜인게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어떤 내용인지가 중요하겠지요.
솔리드 블랙 EB 도장치고 이 정도면 양반이네요. ^^
일부 재도장 패널이 있어 칠이 묻어나오는 것좀 보시지요.
다시 찾아주신 고객님께 최대한 정밀하게 광택시공을 해드렸구요,
프라임#31번을 베이스코팅이자 메인으로 코팅을 하고
#11번 불소코팅, #12 유리막코팅으로 보강하여 총 트리플 3중 구조로 마감해드렸습니다.
이런 식으로 진행합니다.
조금 더 상세하게 공정별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도어의 모습입니다.
보통은 가장 큰 평면인 본넷, 트렁크에 집중을 하게 되기 마련이구요,
거기서 끝이 아니라 측면도 동일한 수준으로 진행할수 있습니다.
할수도 있고 시공내용 대비 비용으로 품질도 조정할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13개의 모든 패널을 모두 정밀하게 진행한다면 비용은 저렴할수는 없습니다.
먼저 싱글액션장비로 광택작업을 시작합니다.
최근에 더블액션장비가 참 인기는 인기입니다.
싱글액션장비는 천하에 몹쓸(?) 장비처럼 말을 하는 업체들을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업체분들의 시공포스팅을 읽어보다보면...
싱글액션장비가 더 효과적인 것이라는 것은 아시는 것 같습니다.
파워가 좋아
도장에 연마된 광택기계자국이 생긴다,
연마력이 강해 도장이 뜨거워진다,
연마력이 강해 연마가 많이 된다,.
뭐 그런 단점들을 말하며
더블액션은 연마가 덜 되고
기계자국이 안생기며 연마가 덜 된다고 말하네요.
더블액션장비로 몽고반점을 만들어 보신 적은 없는지,
더블액션장비 초벌연마가 과연 모든 경우에 효과적인지는 생각해 볼 문제입니다.
싱글액션은 파워가 좋아서 도장을 강하게 연마하기 쉽고,
뜨거워지기 쉽고, 도장을 연마하며 광택기계자국을 남기게 됩니다.
싱글액션은 그래서 어렵습니다.
상대적으로 더블액션은 쉽습니다.
뭐 그런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더블액션 초벌도 가능하고 그것을 무시하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본인도 2009년부터 2년넘게 더블액션 초벌, 마무리를 해왔던 사람입니다.
그때는 그것이 최고라고 생각을 하며
더블로 초벌을 친다는 것에 혼자 만족하며 운영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2012년부터 더프라임클럽 정대표님께서 주장하시는 연마기술이론에 반하여
지금처럼 싱글액션을 주력으로 쓰면서도 열을 내지 않고 광택기계자국을 남기지 않습니다.
이런 이야기는 굳이 여러분들께 말씀드릴 필요가 없는 기술적인 부분이지만,
요즘에 워낙에 자신들의 기술만이 최고, 정통, 최초, 뭐 그런 주장들을 해대는 분들이 많아서
할말은 하고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겸손이 미덕인 세상은 지난 듯합니다.
열심히 자신을 알려야지,
누가 알아주겠거니 했다가는....
안타까운 현실...ㅋㅋ
깊은 상처가 조금 남았습니다.
아직 충분히 안전하기 때문에 조금 더잡아도 되겠습니다.
그럼 이렇게 마무리를 할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연마를 진행하면 뭔가로 가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나중에 뭐가 갑자기 변하는 일은 없습니다.
이런식으로
최대한 정밀하게 안정적으로 특수광택을 마치고
프라임코트 트리플 3중구조의 코팅을 완료하였습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첫댓글 사장님 저는 언제저렇게 될까요? 수고하셨슴니다..멋져버려요.ㅎㅎ
농담이 과하십니다. 사장님 잘하시면서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