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인 수강강좌명(반드시 적을 것!):
기출분석
수강생의 질문 영역(구체적으로 책의 페이지, 기출 시 기출년도와 문항번호 정확히 알려주세요):
1.기출인출집(하) p.31 중등2014B-논술형: 14번
2.기출인출집(하) p.44 중등 2022B-6: 28번
3.기출인출집 (하) p.44 유아 2022-교직 논술: 31번
4.기출인출집(하) p.69 초등 2015B-4: 54번
5.기출인출집(하) p.71 유아 2014A-6: 56번
질문 내용:
1. ㅁ이 잘못된 점을 지적하고 수정할 때 다른 학생들을 교실에서 자습하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위기 상황에서 벗어나도록 안전한 다른 장소로 이동시켜야 한다는 정답이 안되는건가요? 꼭 대상 학생을 다른 장소로 이동시켜야 하는 건가요?
2. 지속시간 관찰기록에서 지속시간 백분율 구할 때 초로 환산해서 구하라고 하셨는데 꼭 초로 환산해야 하나요? 분으로 환산해서 계산하는 것은 안되는건가요?
3. 행동분포관찰(산점도)의 장점으로 문제 행동이 어떤 상황, 환경 속에서 자주 나타나는지와 시간을 알 수 있다고 하셨는데 직접적인 사정이 필요한 시간대를 알 수 있다는 정답이 안되나요? 계속 산점도 문제가 나오는데 실시 목적이 문제 행동이 일어나는 시간대를 파악하기 위해서라고 답지에 있더라구요 직접적인 사정이 필요한 시간대를 알기 위해서이다 는 답으로 인정되기 어렵나요? 보다보니까 목적이 장점이 되기도 하는 거 같고 장점이 목적이 되는 것 같기도 해서 산점도의 목적과 장점이 서로 바뀌어도 답이 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4. 4)문제에서 학습목표를 쓸 때 '준수는 교사가 "1,000"을 짚어보세요" 라고 말하면 연속 3회기 동안 10번의 시행 중 9번은 1,000원을 짚을 수 있다." 는 답이 안되나요?
5. 3)문제에서 사용된 선행사건 중재명에 예측가능성향상 외에 미리 알려줌은 답으로 인정이 안되나요?
그리고 진우의 행동특성과 관련해서 헨드벨 소리를 좋아한다고 했는데 이 특성과 연관지어서 답을 쓸 수도 있나요?
첫댓글 안녕하세요.
1. 대상학생이 심리안정을 위한 별도의 공간으로 가야합니다.
2. 네 꼭 초로 환산해야 합니다. 문제에서 초만 주는 것이 아니라 분과 섞여서 문제 나오면 계산실수 생깁니다.
3. 시간대를 알 수 있다라는 표현으로 쓴 것도 정답이 됩니다
4. 정확한 답은 답지에 표현한대로 봐주시는게 좋아요.
5. 이것도 답지 표현이 최선의 표현입니다. 핸드벨은 강화로(후속결과중재)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