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하세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발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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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화세계)
<생사해탈 염불왕생성불 법문>
*계살,,戒殺 방생,,放生 문(수산스님)*
부처님 말씀에 "꿈틀거리고 감각성 있는 것은 다 불성이 있다,,," 하였으니,,,
저 금수와 벌레도 다 미래의 부처요 혹 과거의 부모도 될 지라,,,
이 축생들이 이 죄업을 인하여 악도에 빠져서 얼굴은 비록 다를지언정 마음은 사람과 다름없어서 살기를 좋아하고 죽기를 싫어 하나니,,,
불쌍한 중생들을 제도 하고 살려 주어 야 할 것 이거늘 도리어 죽여서 먹는 것은 너무나 악독하지 아니할까,,,?
《능엄경》 말씀에 "사람이 염소를 먹으 면, 염소가 죽어 사람이 되고 사람이 죽어 염소가 되어,,
너는 내 목숨을 갚고 나는 네 빚을 갚아서 이 인연으로 백천 겁을 지내어 도 항상 생사에 있다,,," 하였으며,,,
또 경에 말씀 하시기를 "가사 백천 겁을 지내도 지은 업은 없어지지 아니 하여 인연이 만날 때에 과보를 스스로 받는다,,," 하였으니 인과의 법칙은 털끝 만치도 어김이 없는지라,,,
짐승을 먹는 것이 결국 내 살을 먹는 셈이니 어찌 어리석고 원통치 않으리오,
《법화경》 에 이르시되 "만일 살생을 하고 저 하는 자는 마땅히 내 몸을 삼아 보라,,,
내 몸을 가히 죽이지 못할지니 남의 목숨도 다름이 없느니라,,," 하였으니,,,
천지에 큰 덕은 살리는 것이라,,
나의 (구복,,求福) 을 위해서 남의 목숨 을 뺏는 것은 차마 못할지라,,,
자비의 종자를 끊고 한량없는 죄업을 지어 생전에 수와 복이 감해지고 사후 에 악도에 떨어져 무량겁으로 나오지 못할지니라,,,
요사이 인구 과잉 문제로 인하여 유산 을 시키는 사람이 있는 모양인데 이것 은 더 말 못 할 일이다,,,
하늘과 사람이 같이 성내고 귀신도 미워할지라,,,
계란 먹는 것도 살생이 되거든 항차 인명을 살해한다 말인가,,,
무슨 수단을 쓰던지 (입태,,入胎) 치 않게 함은 무방하나 이왕 생긴 것을 없애는 것은 도저히 용서하지 못할 것이다,,,
현재 보니 길흉 대사에 어육을 많이 쓰는데 나는 좋아 즐기면서 무죄한 남을 죽이게 되니,,
죽는 놈은 얼마나 원통 하겠는가,,,?
원한이 맺히면 나의 복덕이 자연 감하 여 좋지 못하나니,,
(포태,,胞胎) 를 하던지 자식을 낳던지 혼례나 생일이나 병 날 때나 직업을 구할 때나 기도나 불사할 때에 살생은 금하고 도리어 놓아 살려주면 그 음덕 이란 말할 수 없이 커서,,
암암리에 당자가 큰 복을 받고 소원도 성취되고 좋은 인연이 될 것이요,,,
초상과 제사에도 살생하면 영가에게 큰 짐이되고 빚이 되어 설사 좋은 데 갈 혼이라도 살생을 인연하여 나쁜 데 가는 수가 있으니,,
꼭 살생은 말고 도리어 방생하여 (천도 ,,薦度) 해주면 (영가,,靈駕) 만 (이고득락 ,,離苦得樂) 할 뿐 아니라 본인에게도 큰 복이 되는 것이니 매우 좋은 일이다,,,
정토 수행에 세 가지 복이 있는데,,
자비심으로 죽이지 말라 하였으니
부처님 말씀을 꼭 믿고 절대로 살생 말고 힘과 인연 따라 방생하여 그 공덕을 정토에 회향하면 왕생은 틀림없 을 것이다,,,
혹 죽는 것을 보고 구제하지 못할 경우에는 염불하며,,
극락왕생을 축원하여 주면 매우 좋은 일이고,,
어육을 부득이 써야 될 경우에는 3종 (정육,,淨肉,, 나를 위해 죽지 안 한 것, 소리 를 듣지 안 한 것, 죽는 것을 보지 안 한 것) 을 쓰는 게 무방하다,,,
영명선사, 연지대사, 외 여러 도인들이 다 방생을 힘쓰고 많이 권하였으니,,
우리 후배가 어찌 본받지 아니하리오,, 힘쓰고 힘쓸지어다,,,
나무 마하 반야바라밀,,,🙏
나무 아미타불
나무 아미타불
나무 극락도사 아미타불,,,🙏
행수 지성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