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천에서 찍은 사진 맘껏 뽐내세요~
서울시설공단이 청계천의 복원 후 풍경과 생명을 주제로 한 ‘제1회 청계천 시민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하기 위해 시민들의 작품을 공모한다.
사진 콘테스트는 프로 및 아마추어 사진가들로부터 ‘출사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청계천의 멋진 풍경을 함께 즐기기 위한 것으로, 계절 풍경, 동식물 등 청계천에서 찍은 사진이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2월 20일(화)까지이며, 참가자 1인이 3점까지 낼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 어린이대공원 놀이동산 이용권, 월드컵경기장 홍보관 관람권 등을 제공할 예정.
접수는 직접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며, 작품규격은 흑백 또는 칼라 8"×10"로 테두리나 장정은 필요하지 않다. 원판필름 또는 디지털 작품의 원판파일 CD를 접수시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사진학과 교수 및 사진전문가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가려지며, 응모작 중 총 135명을 선정, 시상한다.
이 중 금상 1명에게 50만원, 은상 4명에게 각 20만원, 동상 10명에게 각 5만원 등 총 2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은 서울시설공단에 귀속된다. 심사결과는 2월 말 공단 홈페이지(www.sisul.or.kr)에 게재할 예정.
한편 수상작은 3월 12일~4월 30일 ‘광교 갤러리’에 전시되어, 시민 누구나 멋진 청계천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청계천의 또다른 볼거리 광교 갤러리는 지난해 12월 개장한 상설 전시장. 광교 하부에 전시 공간을 만들어 자연과 역사, 예술작품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서울시설공단 김순직 이사장은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가꿔나가는 ‘문화 청계천’으로 도약하기 위해 시민 반응에 따라 청계천 사진 콘테스트를 정례화하는 등 보다 다양한 문화 컨텐츠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문의 : 청계천관리센터 운영관리부 ☎ 2290-6802~7 홈페이지 www.sisul.or.kr |
첫댓글 먼저 사주고, 나중에 상금받아서 채우면 안될까
그래요 선물 좋은거지요 작은거라도 받는것이 얼마나 기쁨인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