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차별 수업계획 | |||||
주차 | 주제 | 차시 | 강의교수 | 강의내용 | 시간 |
1 | 장애아동부모를 위한 이해 | 1 | 김정미 | 장애아동의 부모님에게 | 30분 |
2 | 김정미 | 부모교육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와 방향에 대하여 | 30분 | ||
3 | 김현정 | 희망을 보다 -장애아동 가족의 인터뷰 | 30분 | ||
2 | 지역사회 속에서 장애아동과 가족의 이야기 | 1 | 이은주 | 장애아동 가족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상황에 대하여 | 30분 |
2 | 이은주 | 장애아동 부모가 심리, 사회적으로 적응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30분 | ||
3 | 이은주 | 장애아동 부모의 학습 특성과 욕구에 대한 이야기 | 30분 | ||
3 | 혹시, 내 아이가 언어장애? | 1 | 공수연 | 연령별 언어발달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 30분 |
2 | 공수연 | 언어장애 유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30분 | ||
3 | 공수연 | 놀이를 통한 언어촉진 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 30분 | ||
4 | 자폐성장애는 무엇을 말하나요? | 1 | 박성애 | 자폐성 장애의 특징에 대해 알아요 | 30분 |
2 | 박성애 | 자폐성 장애의 진단 및 치료 방법에는 무엇이 있나요? | 30분 | ||
3 | 박성애 | 자폐성 장애아를 지도한 사례 공유 | 30분 | ||
5 | 정서. 행동장애란 무엇일까? | 1 | 송혜영 | 우리 아이의 정서, 행동적 문제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 30분 |
2 | 송혜영 | 정서, 행동장애의 관련 요인 | 30분 | ||
3 | 송혜영 | 산만한 우리 아이, 무엇이 문제인가요? | 30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