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모든 것을 손안에서 해결하는 초간단 시대, 전 세계의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초연결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 그런데 왜 우리의 기억력과 집중력은 점점 떨어지고 더 불안하고 외로운 걸까?
저스틴 로젠스타인은 페이스북의 ‘좋아요’ 기능을 만든 장본인 하지만 그는 페이스북 사용을 자제하고 스냅챗은 삭제하기로 했다. 헤로인과 맞먹을 정도로 중독성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스마트폰과 SNS 사용 시간이 늘어날수록 우리 뇌와 몸에 어떤 변화가 생기는지를 심층분석하고 그 대안을 제시하는 책이다.
문제 제기와 이론으로만 그치지 않고 일상생활에서 어떤 방식으로 디지털 디톡스를 해야 할지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함과 동시에 점점 가속화되어가는 디지털 시대에 어떻게 적응하며 살아야 할 것인지 질문을 던지는 책이다.
저자 소개
안데르스 한센 스웨덴의 저명한 정신과 전문의 이자 운동이 뇌에 미치는 영향이 우리의 상상을 초월한다는 것을 밝히는 『뇌는 달리고 싶다』로 초베스트셀러 작가로 대성공을 거두면서 저명한 학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명성을 얻게 되었고 전 세계의 수많은 신경정신과 관련 어젠다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책 속 한 문장
연구자들은 조사 결과를 통해 “SNS는 우리에게 더 사회적이고, 사회적으로 유의미한 행동을 하고 있다고 믿게 만든다. 그러나 SNS는 실제로 만나는 사회적 관계를 절대 대신할 수 없다”고 밝혔다.(153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두뇌 혁명 30일 l 리차드 카모나 l 2014
(엄청나게 똑똑하고 아주 가끔 엉뚱한) 뇌 이야기 l 딘 버넷 l 2018
나를 속이는 뇌 뇌를 속이는 나 l 로랑 코앙 l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