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은혜 많이 받으세요^^ ♬
(http://cafe.daum.net/pyoungseoung)☜클릭
≪ 개역개정 시편 52편 ≫
남자
여자
『다윗의 마스길, 인도자를 따라 부르는 노래, 에돔인 도엑이 사울에게 이르러 다윗이 아비멜렉의 집에 왔다고 그에게 말하던 때에』
시 52:1. 포악한 자여 네가 어찌하여 악한 계획을 스스로 자랑하는가 하나님의 인자하심은 항상 있도다
시 52:2. 네 혀가 심한 악을 꾀하여 날카로운 삭도 같이 간사를 행하는도다
시 52:3. 네가 선보다 악을 사랑하며 의를 말함보다 거짓을 사랑하는도다 (셀라)
시 52:4. 간사한 혀여 너는 남을 해치는 모든 말을 좋아하는도다
시 52:5. 그런즉 하나님이 영원히 너를 멸하심이여 너를 붙잡아 네 장막에서 뽑아 내며 살아 있는 땅에서 네 뿌리를 빼시리로다 (셀라)
시 52:6. 의인이 보고 두려워하며 또 그를 비웃어 말하기를
시 52:7. 이 사람은 하나님을 자기 힘으로 삼지 아니하고 오직 자기 제물의 풍부함을 의지하며 자기의 악으로 스스로 든든하게 하던 자라 하리로다
시 52:8. 그러나 나는 하나님의 집에 있는 푸른 감람나무 같음이여 하나님의 인자하심을 영원히 의지하리로다
시 52:9. 주께서 이를 행하셨으므로 내가 영원히 주께 감사하고 주의 이름이 선하시므로 주의 성도 앞에서 내가 주의 이름을 사모하리이다
≪ 개역한글 시편 52편 ≫
남자
여자
『다윗의 마스길, 영장(伶長)으로 한 노래, 에돔 인(人) 도엑이 사울에게 이르러 다윗이 아히멜렉의 집에 왔더라 말하던 때에』
시 52:1 강포(强暴)한 자(者)여 네가 어찌하여 악(惡)한 계획(計劃)을 스스로 자랑하는고 하나님의 인자(仁慈)하심은 항상(恒常) 있도다
시 52:2 네 혀가 심(甚)한 악(惡)을 꾀하여 날카로운 삭도(削刀) 같이 간사(奸詐)를 행(行)하는도다
시 52:3 네가 선(善)보다 악(惡)을 사랑하며 의(義)를 말함보다 거짓을 사랑하는도다 (셀라)
시 52:4 간사(奸詐)한 혀여 네가 잡아먹는 모든 말을 좋아하는도다
시 52:5 그런즉 하나님이 영영(永永)히 너를 멸(滅)하심이여 너를 취(取)하여 네 장막(帳幕)에서 뽑아내며 생존(生存)하는 땅에서 네 뿌리를 빼시리로다 (셀라)
시 52:6 의인(義人)이 보고 두려워하며 또 저를 비웃어 말하기를
시 52:7 이 사람은 하나님으로 자기(自己) 힘을 삼지 아니하고 오직 그 재물(財物)의 풍부(豊富)함을 의지(依支)하며 제 악(惡)으로 스스로 든든케 하던 자(者)라 하리로다
시 52:8 오직 나는 하나님의 집에 있는 푸른 감람(橄欖)나무 같음이여 하나님의 인자(仁慈)하심을 영영(永永)히 의지(依支)하리로다
시 52:9 주(主)께서 이를 행(行)하셨으므로 내가 영영(永永)히 주께 감사(感謝)하고 주의 이름이 선(善)함으로 주의 성도(聖徒) 앞에서 내가 주의 이름을 의지(依支)하리이다
≪ 쉬운성경 시편 52편 ≫
『거만함을 벌하시는 하나님. 지휘자를 따라 부른 노래. 다윗의 마스길. 에돔 사람 도엑이 사울에게 와서 ‘다윗이 아히멜렉의 집에 집에 있다’고 말하던 때』
시 52:1 힘센 자여, 왜 당신은 악한 계획을 자랑합니까? 왜 당신은 하루 종일 으스대고 다닙니까? 당신은 하나님의 눈 밖에 난 사람입니다.
시 52:2 당신의 혀는 파멸을 만들어 냅니다. 거짓된 일을 하는 자여! 당신의 혀는 날카로운 면도날 같습니다.
시 52:3 당신은 착한 일보다 악한 일을 더 좋아하고, 진실을 말하기보다는 거짓을 더 좋아합니다. (셀라)
시 52:4 당신은 온갖 해로운 말을 즐기며 거짓말하는 혀를 좋아합니다.
시 52:5 하나님께서 반드시 당신을 영원히 망하게 하실 것입니다. 그분이 당신을 낚아채어 집 바깥으로 내어 쫓으실 겁니다. 그분이 살아 있는 사람들의 땅에서 당신을 뿌리째 뽑아 버릴 것입니다. (셀라)
시 52:6 의로운 사람들이 이것을 보고 하나님을 두려워할 것입니다. 그들이 당신을 비웃고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시 52:7 “하나님을 자신의 피난처로 삼지 않았던 사람에게 어떠한 일이 일어났는지 보십시오! 하나님 대신에 자신의 많은 재산을 믿고 다른 사람을 파멸시키면서 점점 힘을 키워 간 사람을 보십시오!”
시 52:8 나는 하나님의 집에서 자라는 올리브 나무 같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한결같은 사랑을 언제까지나 굳게 믿습니다.
시 52:9 주께서 하신 일에 대해 내가 언제까지나 주를 찬송하겠습니다. 내가 주의 이름에 소망을 두는 것은 주가 선하시기 때문입니다. 주의 성도들과 함께 주를 찬송하겠습니다.
≪ 공동번역 시편 52편 ≫
남자
여자
『지휘자를 따라 부르는 다윗의 시, 에돔 사람 도엑이 사울에게 가서 다윗이 아히멜렉의 집에 있다고 일렀을 때 지은 시』
시 52:1. 하느님의 사랑 영원하신데 악명 높은 영웅이여, 네 어찌 악한 일을 자랑하느냐?
시 52:2. 너는 자나깨나 해악을 꾸미고 네 혀는 날카로운 면도날, 속임수의 명수로구나.
시 52:3. 착한 일보다 악한 일을 더 즐기고 바른 소리보다 거짓말을 더 좋아하니 (셀라)
시 52:4. 해치는 소리라면 모두 좋아하는 사기꾼아,
시 52:5. 하느님께서 너를 박살내어 영영 없애버리시리라. 장막에서 너를 끌어내어 인간 세상에서 뿌리째 뽑아버리시리라. (셀라)
시 52:6. 의인들이 그 꼴을 보고는 숙연해지고, 그를 보고 비웃으며 말하리라.
시 52:7. “저 꼴을 보아라. 하느님께 의지하지 않고 많은 재산만 굳이 믿고 악행으로 세도를 부리더니.”
시 52:8. 나는 하느님의 집에서 싱싱하게 자라는 올리브 나무같이 한결같은 하느님의 사랑을 영원히 영원히 믿고 살리라.
시 52:9. 당신의 해주신 일 고마워 항상 당신을 찬미하리이다. 당신을 믿는 사람들 앞에서 어지신 당신의 이름을 기리리이다.
≪ 표준새번역 시편 52편 ≫
남자
여자
『지휘자를 따라 부르는 다윗의 a마스길, 에돔 사람 도엑이 사울에게로 가서 다윗이 아히멜렉의 집에 와 있다고 알렸을 무렵에 다윗이 지은 시』
시 52:1 강포한 자야, 너는 어찌하여 악한 일을 자랑하느냐? 너는 어찌하여 경건한 사람에게 저지른 악한 일을 언제나 자랑하느냐?
시 52:2 너, 속임수의 명수야, 너의 혀는 날카로운 칼날처럼, 해로운 일만 꾸미는구나.
시 52:3 너는 착한 일보다 악한 일을 더 즐기고, 옳은 말보다 거짓말을 더 사랑한다. (셀라)
시 52:4 너, 간사한 혀를 가진 자야, 너는 남을 해치는 말이라면, 무슨 말이든지 좋아한다.
시 52:5 하나님께서 너를 넘어뜨리고, 영원히 없애 버리셨으면 좋으련만, 너를 장막에서 끌어내어 갈기갈기 찢어서, 사람 사는 땅에서 영원히 뿌리 뽑아 버리실 것이다. (셀라)
시 52:6 의인이 그 꼴을 보고, 두려운 마음을 가지고 비웃으며 이르기를
시 52:7 “저 사람은 하나님을 자기의 피난처로 삼지 않고, 제가 가진 재산만을 의지하며, 자기의 악한 성품을 힘으로 삼던 자다.” 할 것이다.
시 52:8 그러나 나만은 하나님의 집에서 자라는, 푸른 잎이 무성한 올리브 나무처럼, 언제나 하나님의 한결같은 사랑만을 의지한다.
시 52:9 주께서 하신 일을 생각하며, 주님을 영원히 찬양하렵니다. 주님을 믿는 성도들 앞에서, 선하신 주의 이름을 우러러 기리렵니다.
≪ 우리말성경 시편 52편 ≫
『다윗의 마스길, 에돔 사람 도엑이 사울에게 가서 “다윗이 아히멜렉의 집에 갔다”고 전했을 때 지은 시, 지휘자를 위한 노래』
시 52:1. 너 힘센 사람아, 왜 네가 저지른 못된 짓을 자랑하느냐? 하나님의 선하심은 항상 있도다.
시 52:2. 네 혀가 못된 짓을 꾸미고 있구나. 마치 날카로운 면도날처럼 속임수를 쓰고 있구나.
시 52:3. 너는 선한 것보다 악한 것을 좋아하고 의로운 말보다 거짓말을 더 잘하는구나. (셀라)
시 52:4. 이 간사한 혀야, 너는 집어삼키는 말들이라면 뭐든지 좋아하는구나.
시 52:5. 하나님께서 너를 영원히 멸망시키시리라. 그분이 너를 낚아채 네 장막에서 뽑아내시고 산 사람들의 땅에서 너를 뿌리째 뽑으시리라. (셀라)
시 52:6. 의인들이 보고 두려워하며 그를 비웃을 것이다.
시 52:7. “하나님을 자기의 힘으로 삼지 않고 자기 많은 재물만 믿고 사악함으로 힘을 키운 사람은 저렇게 되기 마련이다!”
시 52:8. 그러나 나는 하나님의 집에 있는 푸른 올리브 나무같이 하나님의 신실하신 사랑을 영원토록 의지합니다.
시 52:9. 내가 주께서 하신 일에 대해 영원히 찬양하겠고 성도들 앞에서 선하신 주의 이름을 받들겠습니다.
≪ 현대어성경 시편 52편 ≫
『독재자의 종말. 다윗의 시. 지휘자의 지휘에 따라 에돔 사람 도엑이 사울을 찾아가서 다윗이 아히멜렉의 집에 왔다고 일러주었을 때 다윗이 지은 시이다』
시 52:1 독재자야! 어찌하여 네가 못된 궁리를 꾸미고도 자랑스러워하느냐? 한결같이 따스하며 끊임없이 사랑하시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느냐?
시 52:2 한다는 생각이 남 해칠 궁리뿐이로구나. 한다는 소리가 남의 속이나 찢어 놓는 면도날이요, 거짓뿐이로구나.
시 52:3 남 도와주고 잘되게 하는 것보다는 남 안되고 고꾸라뜨리는 일을 더 좋아하고 바른말보다는 거짓말을 더 사랑하는구나. (셀라)
시 52:4 하는 말마다 남 잡아먹을 말만 좋아라고 지껄이는구나. 이 사기꾼아!
시 52:5 하여 하나님께서 너를 영영 없애 버리시리라. 주께서 너를 움켜 잡고는 살고 있는 집에서 끌어내어 세상 사람 살아 숨쉬는 이 땅에서 뿌리째 뽑아내시리라. (셀라)
시 52:6 바르게 살려 애쓰는 이들이 그것을 보고 두려워하며 또 비웃어 말하기를
시 52:7 “저 사람은 하나님을 피난처로 삼지 않고 재산이 많다고 뻐기며 세도를 부리며 떵떵거리던 자가 아니냐?” 하리라.
시 52:8 하나 나는 하나님의 집에서 푸르게 자라나는 올리브나무처럼 언제나 언제까지나 한결같이 따스하게 잘해 주시는 하나님, 주께 기대며 살리라.
시 52:9 주께서 하신 일 놀라워 고마워라, 주께 끊임없이 감사하리라. 주께 믿음 굳게 지니고 있는 이들 모여 있는 데서 어지셔라, 우리 주님! 이렇게 주님의 이름 드높이 부르리라.
≪ 현대인의성경 시편 52편 ≫
『악인의 운명. 다윗의 교훈시. 에돔 사람 도엑이 사울에게 가서 다윗이 아히멜렉의 집에 왔다는 말을 했을 때 지은 것. 성가대 지휘자를 따라 부른 노래』
시 52:1 폭군 같은 자여, 네가 어째서 악을 자랑하느냐? 하나님의 사랑은 영원하다.
시 52:2 남을 속이며 악한 음모를 꾸미는 네 혀가 날카로운 면도칼 같구나.
시 52:3 너는 선보다 악을 더 사랑하고 진실보다 거짓을 더 사랑한다.
시 52:4 간사한 자여, 네가 남을 해치는 말을 좋아하는구나.
시 52:5 그래서 하나님이 너를 치고 네 집에서 너를 뽑아내며 이 세상에서 너를 영원히 제거하실 것이다.
시 52:6 의로운 자들이 이것을 보고 두려워하며 비웃고
시 52:7 “이 사람은 하나님을 자기 피난처로 삼지 않고 그의 많은 재산을 의지하며 남을 해침으로써 강해진 자이다.” 할 것이다.
시 52:8 그러나 나는 하나님의 집에서 싱싱하게 자라나는 감람나무 같으니 내가 하나님의 한결같은 사랑을 영원히 의지하리라.
시 52:9 하나님이시여, 주께서 행하신 일에 대하여 내가 항상 주께 감사하고 주의 선하심에 대하여 주의 백성 앞에서 주를 찬양하겠습니다.
≪ 한글킹제임스성경 시편 52편 ≫
『에돔인 도엑이 사울에게 가서 다윗이 아히멜렉의 집으로 갔다고 말했을 때, 악장을 따라 부른 마스킬, 다윗의 시』
시 52:1 오 힘있는 자여, 어찌하여 네가 해악을 스스로 자랑하느냐? 하나님의 선하심은 항상 있도다.
시 52:2 네 혀가 해악을 꾀하며 날카로운 칼날같이 속임수로 일하는도다.
시 52:3 네가 선보다는 악을, 의를 말하기보다는 거짓말하기를 더 사랑하는도다.
시 52:4 오 간사한 혀여, 너는 모든 집어삼키는 말들을 사랑하는도다.
시 52:5 그와 같이 하나님께서도 너를 영원히 멸하시며 너를 없애 버리시리니, 네 처소에서 너를 뽑아 내시며 살아 있는 것의 땅으로부터 뿌리째 뽑으시리라. 셀라.
시 52:6 의인들도 보고 두려워하며 그를 비웃으리니,
시 52:7 보라, 이 사람은 하나님을 자기의 힘으로 삼지 아니하고 자기 부의 풍부함을 의지하며 자기 악으로 자신을 힘있게 하던 자라.
시 52:8 그러나 나는 하나님의 집에 있는 푸른 올리브 나무와 같이 하나님의 자비하심을 영원 무궁토록 의지하는도다.
시 52:9 주께서 그것을 행하셨으므로 내가 주를 영원히 찬양할 것이요, 주의 이름이 주의 성도들 앞에 선하시므로 내가 주의 이름을 바라리이다.
19 시편 52편(9).html 19 시편 52편(9).hwp 19-1 개역개정 시편 52편(9).pp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