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생설계
10대: 20대 쯤에 갖게 될 내 직업, 목표를 정하여 그에 맞게 열심히 공부한다.
20대: 취업이 된 후라고 생각을 하여 소속감을 갖고 열심히 일한다.
30대: 열심히 승진도 하고 자기계발을 하여 일해 받은 대가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결혼도 한다.
40대: 결혼을 해도 내 할 일을 찾아 최선을 다하며, 가정생활도 모자람 없이 한다.
50대: 회사를 그만두고 퇴직금으로 다른 할 일을 찾는다.
60대: 그 할 일을 찾아서 열심히 하고 내 몸을 생각해서 쉰다.
70대: 노후생활
80대: 노후생활
2. 다녀 온 회사(대학)명과 회사 혹은 회사(대학)에 대한 소개
생명과학 은 생명현상을 체계적이론을 토대로 실험적으로 검증해가는 기초과학의 한 분야로서 생명현사의 합리적 이해와 설명을 하는 학문이다. 본 학과는 인접 생물학 및 생명공학계에 그 기초를 제공함과 동시에 그들의 학문적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한다. 본 대학교는 현재 대학의 교육이념 아래 교육효과의 극대를 기하기 위하여 본교의 교시인 誠 信 義 정신을 바탕으로 민족을 생각하는 학원, 국제화를 지향하는 대학이라는 명제를 정하고, 설립자 상허 유석창 박사의 건학 정신과 사상을 승화,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이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생명과학과는 생물학과 생명공학에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학생들에게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치밀하고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본 생명과학과는 10명의 전임교수 와 조교 10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200명의 학부과정과 70명의 대학원생이 있으며 900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고 석사 300명, 박사 50명 등 1,250여명에 이르는 거대한 생명과학 가족을 배출하였다. 생명과학 시대로 예상되는 21세기를 준비하기 위하여 3명의 교수를 더 확보할 예정이다.
생명과학과의 졸업생은 현재 250여명 이상이 연구소, 전문대학, 대학교 등에서 교육과 연구에 노력하고 있으며, 200여명 이상이 중.고등학교에서 후진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250여명의 동문도 생명과학 관계기업이나 기타 직종에서 당당한 수준에 이른 기업가로서 사회에 봉사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생명과학과는 1994년 한국대학 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한 생물학과에 대한 시설, 재정, 연구, 교육과정등의 전반에 걸친 평가에서 우수학과(A)로 평가 를 받아 그 수준이 손색이 없음을 인정받았다.
학부과정 본 학과의 학부과정은 생명과학과 생명공학 분야에 미래를 설계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우수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교육에 임하고 있다.
1) 생물학 연구에 종사할 연구인력의 기초교육
2) 실험실습을 바탕으로 산업체에 종사할 전문인력의 양성교육
3) 인접 생명과학 및 응용과학을 전공할 인력 지원교육
4) 지성인의 인격형성을 위한 생명과학의 소개와이해를 돕는 교육
본 학과는 이러한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생명과학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재학중 교양과목 30학점, 일반선택과목 22학점, 전공기초과목 22학점, 전공필수과목 33학점, 전공선택과목 33학점 등 140학점을 이수하여야 한다. 생명과학과에는 생명과학과 학생화를 비롯하여 여러 학생 자치기구들이 있다. 곤충반, 식물반, 미생물반에 학생들이 관심분야에 따라 채집, 사진전시회, 세미나 등 다양한 학술활동을 자율적으로 하고 있다. 한편 영어회화반, 스포츠반, 노래모임 에코 등 취미활동을 위한 모임도 있어 학생들이 다양한 대학생활을 비롯하여 공로장학금, 근로장학금과 생명과학과 동문회에서 지급하는 동문장학금이 있으며, 학부학생의 약 20%가 장학 혜택을 받고 있다.
본학과의 대학원은 이학석사와 이학박사학위 과정을 위한 우수한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생명과학 기술을 통해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다음과 같은 대학원 교육목표를 설정하여 연구, 정진하고 있다.
1) 동물학, 식물학, 미생물학의 연구와 교육에 종사할 전문인력 양성
2) 생명과학 및 생명공학의 창의적인 연구수행 능력배양
3) 국내외적으로 학문교류를 통한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할 국제인 양성
대학원에서 동물학, 식물학,미생물학을 전공할 수 있으며, 학생들의 관심분야에 따라 다양한 연구영역을 제공하고 있다.
3. 회사(대학) 어디어디를 둘러 보았는지 사진이나 홍보자료를 삽입하여 내용 설명
건국대학교를 가려고 버스를 타고 가는 길이다.
건국대학교 건물 하나를 찍었다.
생명환경과를 가는 길에 있는 호수와 벤츠다.
경치가 진짜 좋았다. 햇빛때문에 더웠는데 그늘에 있는 벤치에서 잠시 쉬었더니 그나마 괜찮았다.
생명환경과 앞에 있는 비석? 이다.
이것때문에 한참헤매다가 생명환경과가 어딨는지 알수있었다.
이것을 보자마자 뭔가 기뻤다.
4. 회사(대학)의 누구를 만나 무슨 얘길 나누었는지 서술
그날이 모처럼 방학이어서 학생들, 교수님들이 아무도 없었다.
5. 만난 분이 해준 덕담, 격려의 말, 싸인, 사진 등 소개
만난 사람이 없어서 덕담, 격려의 말을 못들었다.
팜플렛이라도 가져오려고 했는데 팜플렛이 다 나가고 없었다.
사람이 안나와서 안채우는것 같았다.
6. 소감
저는 먼저 회사에 들어가고나서 진학을 하려는 마음으로 대학교에 별로 신경을 안쓰고 있었는데, 마침 가까운 건국대학교를 갔다 와보니 내가 이 학교를 다니면 어떻게 생활할까 라는 상상에 빠지기도 하면서 약간 대학을 정말 다니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까운 건국대학교를 들어가보지는 않고 그 주위에서 놀기만 해서 들어가보려니 이상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여러군데를 둘러보니 대학교란 이런곳이구나 라는것을 느꼈으며, 내가 이 학교를 다니면 정말 좋을것 같다는 생각도 하게되었습니다.
건국대학교를 다녀와서 내가 해야할일, 할수있는일이 뭔지를 조금더 깨닳을수 있었고 더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것도 느낄수 있었습니다.